본문 바로가기
임신

입덧 완화 방법 및 입덧 줄이는 방법

by bkllove 2014. 2. 7.
반응형

입덧 완화 방법 및 입덧 줄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날씨 좋은날 김꽁가입니닷. 음하하하

해가 잘 안 보이긴 해도 오늘 날씨 참 따뜻했죠~ ^^

날씨에 따라 기분이 오락가락하는 임산부입니다.ㅋ

 

오늘은 제가 정말이지 간절히 원했던 정보...

바로 입덧 완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합니다.

물론! 컨디션에 따라 아래 방법들이 안 들어먹을때(?)가 있지만 몸으로 체득한 방법들이지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

.

.

 

 

1. 입덧 완화하는 방법 첫번째

▶ 조금씩 자주 음식을 섭취한다.

 

정말정말정말 중요한 입덧 줄이는 방법! 입니다~ 저도 5주 후반쯤에... 입덧이 시작되었을 때 입맛도 없고 조금만 먹어도 울렁울렁 토할 것 같고 해서 그냥 하루 종일 굶기만 했었어요. 그 덕에 종일 기력없이 침대에 누워만 있었답니다. 

아기를 생각해서라도 좋으 것을 챙겨 먹어야 하는데 물도 제대로 못 마실 정도였어요.

그러다 터득한 방법! 입덧을 겪으신 분들이 하나 같이 말하는 바로 그 방법.... 음식물을 조금씩 자주 섭취해주는거에요 ~

평소 먹는 양의 1/5정도씩... 바나나 한개 먹고 한시간 후에 소고기 구워서 3점 정도 먹고, 또 한시간 후에 상추에 밥 조금 싸먹고, 또 한시간 후에 참크래커 몇개 주워 먹고..

위가 비워지기 전에 채워넣는다는 느낌으로! 그러나 많이 채워넣으면 또 구토가 유발되고 하니... 아주 조금씩 자주 먹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회사를 다니는 제 친구는 뻥튀기를 옆에 두고 하나씩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

입덧에 좋음 음식을 찾으신다면

http://iloveyyou.tistory.com/95 가셔서 살펴 보시는 것도 좋아요! 

 

 

 

 

2.  입덧 완화하는 방법 두번째

▶ 맵고 기름진 음식을 피한다.

 

입덧을 하면 니글니글 울렁울렁한 속때문에 시큼하거나! 아주 맵거나! 강한 음식이 생각나죠... 저도 처음에 그랬답니다.

그런데 먹을때는 괜찮은데 맵거나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먹고 난 후에 속이 아주 뒤집어 져요. 남은 하루는 정말 죽음의 입덧으로 기력없이 보내죠... 가만히 누워 있으수도 없을 정도.ㅠㅠ

그러니 땡기시더라도... 조금만! 혹은 차가운 상태의 음식으로 드시기 바랍니다. 되도록이면 맵고 기름진 음식은 안 먹는게 좋겠지요^

 

 

 

 

3. 입덧 완화하는 방법 세번째

▶ 집안 환기를 자주 시키거나 바깥공기를 쐰다.

 

입덧 때문에 힘들다고 집에서 누워만 있는다거나.... 스마트폰만 들여다 보고 있으면 입덧이 절대! 줄어들지 않아요..

그냥 몸이 편하니 괜찮은 듯 싶지만요. 또 입덧의 돋볻우는 원인 중 하나는 바로 냄.새.지요~ 냉장고 냄새, 밥냄새, 김치냄새, 하물며 남편 냄새까지.. 모두 싫어지는 때.

집안의 환기를 자주 시켜보세요~ 맑은 공기를 마시고 생수를 한잔 마셔보세요. 입덧이 한층 줄어드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4. 입덧 완화하는 방법 네번째

▶ 입덧 팔찌와 입덧 캔디의 도움을 받는다.

 

마지막으로 입덧을 완화시키기위해 별의 별 노력을 다했는데도 줄어들지 않을때.... 입덧 팔찌와 입덧 캔디를 이용해보세요~

효과있다!없다!가 반반이긴 하지만...효과를 봤다는 사람도 많으니 한번 구입해서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