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임신 초기 피해야 할 음식, 즉 먹으면 안되는 음식 대표적인 것 5가지

by bkllove 2013. 9. 17.
반응형

임신 초기 피해야 할 음식, 즉 먹으면 안되는 음식 대표적인 것 5가지

 

 

 

 

 

 hihi~

안녕하세요~김꽁가에요ㅎㅎ 바야흐로 이사의 계절이 다가왔네요..(아 정말..ㅠㅠ)

요즘 전세난이다~매매활성화다~ 뉴스에서 매일 난리인데.. 그 전세난을 제가 온몸으로 맞고 있네요.

이사를 가야하는데 집값과 별 차이 없는 어마어마한 전세금과- 어찌어찌 전세금이 있어도 전세물량 자체가 없어서 이사 갈 곳도 없드라구요.ㅋㅋㅋ 이놈의 날짜 맞추기까지.흑.

 

암튼 오늘은 임신 초기에 피해야 할 음식, 대표적인 것 5가지~~ 갖고 왔어요:D

임신 초기에는 계류유산이라 해서... 유산률도 임신 전 기간에 걸쳐 가장 높은 편이고.. 아직 아가가 완전하지 못하여 임신 3개월까지는 매우 조심해야하죠^^

 

사실 임신 기간 전체! 모두 조심해야 하는 음식들이지만~ 특별히 더더욱 신경써서 가려먹자는 의미로!

또한 임신 초기에는 몸을 차게하는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으니까- 신경써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시작해볼께용~

 

 

 

 

 

 

 

 

 

생선회와 육회 등 날것


 

 

 

 

임신 초기뿐만 아니라 임신 전 기간에 걸쳐 가~~장 조심해야 할 음식은 바로 생선회나 소고기 육회와 같은 익히지 않은 음식들입니다~ 익히지 않은 음식에는 우리 몸에 해로운 미생물들이 아주 많답니다. 설사와 복통을 일으키는 대장균, 톡소폴리스마 기생충, 살모넬라균 등등! 아파도 함부러 약을 먹지도 못하고 치료를 받을 수 없기때문에 큰 병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어요. 또한 이런 해로운 기생충과 미생물들이 우리 아가로 침범하면 안되겠죠~ 음식은 꼭 익혀먹는걸로!

생선회나 육회는 물론 생굴, 생새우와 같은 날해산물도 피해야 하며 살모넬라균이 있을 수 있는 날계란도 가급적 드시지 말아야 합니다. (참고로 제 친구- 연어시식 행사하는데에 잠깐 갔다가 딱- 한점 먹었는데 배 아파서 병원가고 난리도 아니었다는... 회를 먹어도 된다는 사람도 많지만 '혹시나 모를' 상황을 대비하는 것이 더 좋겠죠~ 

 

 

 

 

커피와 녹차 등 카페인


 

 

 

 

임신을 하게되면 기본으로 알고계시겠죠! 술과 같은 알코올과 커피와 같은 카페인 금지!

커피가 태아에 미치는 영향은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서 분기에 한번씩은 새로운 연구결과가 발표되는 것 같아요. "하루에 다섯잔까지는 괜찮다~",또 어떤 연구결과는 "임신 중 커피는 저체중아를 출산 할 확률이 높다","임신 중 커피는 태아의 심장발달에 나쁘다" ... 최근에는 "커피는 태아에 어떠한 결과도 미치지 않는다!" 등등등!!

도대체 어떤 연구결과를 믿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그러나 중요한 점은 많이 마시든 적게 마시든 커피 혹은 녹차(미량이긴 하나) 속의 카페인이 태아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은 틀림 없는 것 같아요. 계속해서 연구가 진행이 되고 있는 것을 보면요. 조심해서 나쁠 건 없으니 임신기간 동안 만이라도 참아보아요~~!

 

 

 

 등치 큰 생선 


 

 

등치가 큰 생선이라는 것은 바다 속 먹이 사슬의 상위단계에 있는 생선들을 말해요. 황새치,상처,옥돔,참치 등등~ 먹이 사슬의 상위단계에 있는 생선들은 우리몸에 아주 해로운 중금속인 수은이 농축되어 있을 확률이 높아 건강한 사람도 자주 먹는 것을 권하지는 않는다고 해요. 하물며 임산부는 더욱 조심해야겠죠. 한 연구논문에는 임신부가 수은에 노출되면 태아를 사산하거나 기형아를 출산 할 위험이 있고 출산 후 아이들은 신경 발달 장애가 생길 수 있다고 발표했다고 해요. 또 오메가3지방산 섭취를 위해 임신 중 등푸른 생선을 자주 섭취하는 분들도 있다고 하는데 이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와 삼치에도 수은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너무 자주 드시지는 마세요~

 

 

 

 

 

 

 

햄버거와 피자 등 정크푸드


 

 

 

 

임신 초기에 피해야 할 음식 중 4번째는 바로 햄버거와 피자와 같은 정크푸드입니다! 정크푸드는 열량은 높지만 영양가는 낮은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식품을 뜻하는 용어인데요. 알록달록 색도 곱고 언뜻 야채가 많은 듯 보이지만 그 야채보다 많은 방부제와 식품첨가물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임신 중에는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D 정~~ 드시고 싶다면 집에서 신선한 재료로 직접 해먹는 걸로^^

 

 

 

 

 

팥과 알로에 등 냉한 식품


 

 

 

마지막으로 피해야 하는 음식은 바로 우리 몸을 냉~~~~~하게 만드는 팥과 알로에입니다. 팥빙수를 여름에 먹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몸을 차갑게 해주는 식품이기때문이랍니다^^ 마찬가지로 알로에도 우리 몸을 냉하게 하기 때문에 따뜻함을 유지해야 하는 여성- 특히나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렇게만 피해준다면~ 우리 아가를 건강하게 지켜줄 수 있답니다. 적어도 음식에선!^^

요즘에 방사능이다-모다-해서 걱정들 참 많으시죠. 아무리 잘 먹어도 보이지도 않는 방사능때문에 맘놓고 먹지도 못하고 괜히 잘 먹어 놓고도 찜찜하고 그렇죠~

또 방사능이란게 눈에 보이지도 않고 병이 바로 나타나지도 않구요. 아기를 임신하고 계신 분들은 그 여파가 유전적으로 나타날까 걱정 많이 하고 계실 것 같아요~ 저도 그렇구요.

 

 

아무튼~ 이제 엄마가 되니까 가급적 건강하고 좋은 먹거리 섭취로 우리 애기 지켜주도록 해용.

태아보험 가입도 미리미리 비교해보고 상담도 받아놓으시구요~

 

대부분의 보험사가 22주,23주까지 가입 가능하니까 빨리 공부해서 :D 우리 아가에게 혹시 모를 나쁜 일들을 엄마가 막아줘야죠.

요기 [태아보험 비교하기] 가시면 전체 보험사별로 태아보험 비교 할 수 있으니 시기 놓치지 마세요^^

 

 

요거 클릭하셔도 바로 가요! ↙

그럼 굿밤되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