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임산부 변비에 좋은 음식과 생활 습관

by bkllove 2014. 2. 6.
반응형

임산부 변비에 좋은 음식과 생활 습관

 

 

꽁가입니다^^

3일만에 한파가 지나가고 또 다시 날씨가 좋아졌네요~ 으핫

추운날씨는 너무 싫습니다. 사람을 너무 웅크리게 해요~ 기운없게스리.ㅋ

오랜만에 혼자 마실나와서 사람구경하고 이런저런 계획도 세우고... 기분 좋네요^^

꼭 참았던 던킨 도너츠 머핀도 사먹고 신선놀음이 따로 없네요.

물론... 일을 하면서 얻는 성취감은 얻을 수 없지만 앞으로의 생활을 생각하면 극복해야할 부분인 것 같아요.

 

자! 오늘은 임산부 변비에 좋은 음식들~~~ 소개해볼께요^^

항상 말씀드리지만- 개인적인 경험과 더불어 임산부들이 직접 겪은 후기들을 통해 도출해낸 음식들이니

실질적으로 많이 도움 되실거에요.

 

 

1. 흰우유+바나나 

 

개인적으로 제대로 효과 본 조합이에요~

전 임신을 알게 된 그때부터 지긋지긋한 변비로.... 정말 변비가 심하면 얼굴색이 그렇게 무섭게(?) 변한다는걸 그때 알았답니다. 일주일동안 똥을 못싼!!! ㅡ,.ㅡ

이런 저런 검색을 통해 여러 음식들을 마련했지만~ 제일 직빵!으로 화장실을 가게 해주었던 음식이랍니다.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흰우유와 바나나 씹어 먹기! 그냥 먹기 힘드신 분들은 갈아서라도 꼬박꼬박 드셔보세요~

이틀만 하시면 바로 신호옵니다.ㅎㅎ

바나나는 입덧완화에도 좋아서 아침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꼭 먹어주었답니다.

 

 

2. 푸룬주스 

 

정말 변비로 고생한.... 임산부라면 한번쯤 사먹어 보았을 푸룬주스!

식이섬유가 대~박 많이 함유되어 푸룬주스를 먹고 효과를 보았다는 분들 정말 많아요~

저는 임신하기전 변비(?)일때 사먹어 봤었는데요...

사실 저한테는 그리 맞지 않아서 1병 먹고 땡~했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하지만 많은 분들이 효과를 보고 있고 다른 음식들로 도통 효과를 못 보고 계신분이라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구입처는 큰 대형마트에 가면 판답니다~ 움직이기 불편하시다면 인터넷에도 파니까(사실 인터넷이 훨~씬 싸답니다^^) 택배로 시켜셔도 되구요^^

 

 

 

3. 후숙 키위 

 

높은 함량의 비타민과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엽산을 대량함유하고 있는 키위!

사실 비싸서 그렇치.... 키위가 바나나만큼 저렴했다면 많이 변비해결의 일등공신이었을거란 생각해요~

임산 부 변비에 좋은 음식 세번째는 바로 후숙한 키위입니다.

그냥 마트에서 바로 구입한 키위는 사실 후숙이 잘 되어 있지 않은...지나치게 싱싱한 키위지요~

즉, 딱딱한 키위는 후숙이 잘 되어 있지 않은 키위로 단맛보다 신맛이 더 강해요.

키위로 변비 완화 효과를 보려면 꼭! 키위를 구입하신다음에 이틀정도는 상온에서 그냥 보관하셨다가 말랑말랑~해지면 드셔보세요.

변비에 직빵!이랍니다^^

 

 

4.유산균

 

 

임산부들은 변비가 일반인들보다 더 심하게! 길~게 오기때문에 왠만한 음식으로는 해결이 안될때가 많다네요.

많은 임신부들이 산부인과에서 유산균을 처방받아서 알약형태나 가루포로 섭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흑.

우리가 흔히 사먹는 불가**나 장에 좋다는 유산균음료는 사실 당분이 더 많아서 임산부들이 자주 섭취하기에는 좋지 않다고 해요. 요플레도 마찬가지구요.

변비해결의 일등공신은 그래도 유산균이니까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임산부들이 먹는 유산균을 구입해서 꾸준히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엄마가 된다는 설레임과 두려움..바로 요즘 제가 느끼고 있는 감정이랍니다:D

모든 것을 다 해줄 순 없어도~ 남들이 하는 기본적인 준비는 놓치지 않고 해주고 싶은 마음은 저만의 욕심 아니겠죠.

산부인과를 정하고, 고운맘카드를 발급하고~, 태아보험을 가입하고, 조리원을 예약하고...등등등!

 

특히나 태아보험은 임신 초기에 가입해야 태아특약이 포함될 수 있다고 해서 임신을 확인 한 순간부터 각 보험사별로 견적받아서 참 열심히 공부했지요^^

워낙 보험사가 많아서~ 각각 전화하면 다들 자기꺼 좋다고 해서;;;

한곳에서 보험사별로 탁탁! 정리 비교해주는 곳에서 견적받고 잘 가입했답니다.

 

아래 클릭하셔서 문의 남기시면 각 보험사별 태아보험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 받고 견적 바다 볼 수 있어서 편해요.

사은품도 받고~ 여기저기서 전화 안와서 편하구요. 흐흐

 

 

전 5군데 보험사의 태아보험  견적을 모두 요청했어요~

비슷한듯 가격차이도 있고...무튼 요즘은 엄마들도 공부 참 많이 해야된다는 생각이 들더군요.ㅎㅎㅎ

이제 시작이지만 저도 하나씩 배워나갈 생각입니다^^

제가 알게되는 모든 정보 정리해서 하나씩 올릴께요^^

좋은 하루 되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