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자궁외 임신 증상과 자궁외 임신 확률

by bkllove 2014. 2. 6.
반응형

자궁외 임신 증상과 자궁외 임신 확률

 

 

 

임신을 테스트기로 확인한 후....바로 병원에서 아기집을 확인하신 분!

많이 없으시죠?

계획 임신을 시도하고 계셨더라면... 다음 생리일쯔음..에 임신 테스트기로 임신을 확인하셨을테고 바로 병원에 달려가셔도

아직 아기집을 확인할 수 없다는 말을 듣고 되돌아 오셨을거에요.

저 또한 빨리 병원에서 임신을 확진 받고 싶은데 그럴 수 없어서 아기집이 보일때까지 발을 동동~ 긴장하고 있었답니다^^

임신 관련 커뮤니티에선 아기집이 안 보이면 자궁외 임신일 수 있다는 둥...다들 걱정하고 있고 의사샘도 원칙에 따라 자궁외 임신의 가능성에 대해 말씀해주시죠ㅜㅜ 겁나게...

하지만 자궁외임신이 흔한것도 아니고 지나고 보니 사서 걱정할 필요는 없었어요.

그래도 걱정하실 분들과 그 걱정을 해소할 방법에 대해서 오늘 포스팅해보도록 할께요^^

 

 

 

자궁외 임신 증상

 

1. 하복부 통증

 

자궁외 임신의 대표적 증상으로 아랫배가 굉장히 아프다고 해요. 커뮤니티에서 자궁외 임신을 겪으신 말씀을 들어보니 특정부위가 계속 아프셨다고 하네요. 저도 왼쪽 아랫배만 아파서 혹시나...하는 마음에 걱정했던 기억이;; 그러나 임신 초기증상의 하나도 하복부 통증이니 너무 걱정마세요~ 겹치는 부분이 많더라구요.

 

 

2. 질 출혈 

자궁외 임신은 말그대로 자궁이 아닌곳에 수정란이 착상되어 아기집을 형성하는 것으로 자궁이 아닌 곳이라면 난소나 나팔관이 될 수 있겠지요... 척박한 환경에 아기집이 형성되는 만큼 출혈도 동반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혈이 보인다고 해서 다 걱정하시면 안되죠! 착상혈이 더 흔하게 나타나니까요.

 

 

3. 목, 어깨 저림

 

자궁외 임신이 대표적 증사이라고 하네요. 목이 아프고 어깨가 많이 저리다고 해요. 임신 확인 후에 혹 없었던 목과 어깨가 저리다면 한번쯤 생각해봐야할 듯합니다.

 

 

4. 유방통

 

사실 유방통은 임신 호르몬에 의해서 생겨나는 증상으로 자궁이 아닌 곳에 수정란이 자리잡았다고 해도 호르몬은 생성되겠지요.

 

 

5. 멀미 

자궁외 임신의 마지막 증상은 바로 멀미라고 해요. 한가지 증상으로 속단 할 수 없으니... 조금만 기다리셨다가 병원에서 확진 받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자궁외 임신 확률

 

▶ 사실 자궁외임신은 흔한 일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러나 과거에 자궁유착이나 골반염 등의 이력이나 난소와 나팔관의 기능이 좋지 않았던 이력이 있으시다면 다른 사람보다 자궁외임신을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네요.

각종 커뮤니티에는 "친한 친구가 자궁외임신이었다","언니가 자궁외 임신이었다"등... 아기집이 보이지 않을 시기. 자궁외임신을 걱정하는 분들이 참 많아요.

 

또, 임신 테스트기로 두줄 확인 후에 바로 산부인과에 방문하면 당연히 아기집이 보이지 않을 시기인데 의사분들이 병원원칙에 따라 자궁외임신의 가능성에 대해 설명해주시죠... 헉. 개인적으로 이러한 부분이 임산부들의 걱정을 더 높이는 것 같아요.

 

 

 

저도 병원에서 자궁외임신의 가능성을 설명받고... 바로 피검사를 해서 아기집이 보이기전에 정상임신임을 확진 받았어요.

피검사를 한번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이틀 간격으로 두번 피검사를 해서 수치를 비교하면 자궁외임신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예를 들어 저는 12월 5일에 피검수치가 '410'이었고 이틀뒤인 12월 7일에 측정된 피검수치는 '830'이었답니다.

정상임신일 경우는 이렇게 피검수치가 이틀 사이 2배로 오른다고 해요. 자궁외임신일 경우는 수치가 뎌디게 오른다고 하구요.

 

아기집이 보일때까지 너무 ... 불안하시다면 이렇게 피검사를 통해 수치를 비교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