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상식

아기띠 언제부터 괜찮을까요?

by bkllove 2017. 2. 1.
반응형

  아기띠 사용시기 

 

 

 

꽁가입니다:)

오늘은 살짝 날이 따뜻해진다고 해서

기대를 잔뜩하고 얇은 코트를 입고

집을 나섰는데.....

 

매섭고도 매서운 바람이 저를 반기네요.

이런...ㅠ_ㅠ

 

그래도 오늘의 할일은 착실히:)

해야겠지용?^^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 아기띠 언제부터 하면 괜찮은걸까? '

입니다.

 

 

 

 

 

 

 

 

 

아기를 낳기전에는

아기띠는 육아용품의 필수품이라며~ !!

하지만 나는...

 아기의 자세와 체형교정을 위하여

최대한 늦게 하겠다! 라는 결심을

한번쯤은 하게 되지요.

^-----^

 

그러나

생각지 못한 등센서 발동과....

도대체 그치지 않는 내새끼의 잠투정과 울음에

아직 목도 가누지 못한 아기를 안고

아기띠 사용을 간절히 원하게 되는 것은

비단 나뿐만은 아닐거에요^^;;;;

 

사실 저두 60일 갓 넘겨서

바로 아기띠를 사용했으니..............

 

그땐 정말 슬링이고 뭐고ㅠ_ㅠ

내 몸이 부서질 것 같았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기띠를

 하루라도 빨리 하고 싶은 마음 뿐이었거든요.

 

물론 그렇게 빨리 아기띠를 사용했어도,

30개월을 지나고 있는 저희 아기의 체형..

아주 반듯하고 잘 걷고 있어요♡

 

 

 

 

 

 

 

일단 아기띠를

언제부터 사용하는가_에 대한 문제는

아기의 척추 발달이 아직 완전치 못하여

이른 아기띠 사용으로 인해 휘어지거나

올바른 자세를 갖게 되지 못하면 어쩌지...

하는데에 있었어요.

 

또한 백일 이전의 아기는

목을 제대로 못 가누지 못하여

아기띠 사용으로 목을 제대로 지탱해주지

못할 수도 있고요.

 

제가 아기띠를 사용할때

이 두 문제가 가장 크게 걱정이 되었었는데

 

다행히도 첫번째 문제는

저같은 경우엔 어짜피 아기띠를 하지 않아도

계속 아기를 세워서 안고 쟤우고 그랬거든요..

 

또한 찾아보니

아기의 척추는 어른과는 달리 C형형태로

있을때가 가장 안정되며

제가 사용했던 아기띠 (에르고)가

아기를 안으면 C형 형태로 척추를 만들어줘서

무리가 없어보이기도 했고요.

 

물론 백일이전에는 신생아용 속싸개를

하고 아기띠를 했어요^^

 

 

 

 

 

 

 

 

 

백일 전후에 신생아용으로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아기띠를 찾아보니

 

베이비뵨 아기띠.

릴리베이비 아기띠.

포대기(마들린이나 피카라같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아기띠가

이렇게 세가지였는데

저는 베이비뵨 아기띠랑 포대기

그리고 에르고가 있었어요.

 

베이비뵨은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아기 척추가 C자형이 아닌

ㅣ자로 쭉 펴지는 형태가 되고

다리도 에르고처럼 W형이 아니라

l자로 쭉 펴지게 되어 있어요.

 

목을 잘 받쳐주게 되어 있어서

신생아용 아기띠로 유명해졌나봐요^^

 

베이비뵨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했다는 분도

계시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아기도 불편해보이고

무엇보다 저 자신이 너무 불편해서

아기가 좀 더 큰 후 아빠가 간간히 사용했어요.

 

이쁘긴 젤 이쁜 듯 했구요^^

 

포대기는 ....

잘만 감싸주면 아기는 편해보이는데

저 혼자 포대기를 안정되게 착용하기가

너무 힘들어서 안하게 되었구요.

 

이건 개인의 차이가 있을 듯 해요^^;

 

 

 

 

 

 

 

 

 

어쨌든_

아기띠를 언제부터 사용하느냐의 문제는

아기의 목만 잘 바쳐준다면 백일전도

괜찮다고 생각하지만_

 

아기에게 무리없게

엄마도 두손 편하게 사용하려면

백일 이후가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허리를 받치게 되는 힙시트는

허리를 가누게 되는 생후 6개월 이후가

적당하구요.

 

 

 

 

[관련 포스팅]

 

 

- 신생아 수면교육 성공 Tip 버퍼법 VS 안눕법

 

 

- 모유수유 중 먹으면 안되는 음식 5가지

 

 

- 신생아 잠투정 대처방법 5가지

 

 

 

 

꽁가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