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하이베베 사용법과 하이베베 사용후기~!♥

by bkllove 2014. 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꽁가입니다.

며칠째 날씨가 무척 춥네요~

그래도 작년보다는 훨씬- 따뜻한듯 느껴져요.

작년 이맘때는... 새로운 직장을 얻기 위해 면접을 보고 다녔들랬죠. ㅎㅎ

계속 밖에 있어서 더 추웠나.ㅋ

 

무튼! 환경적으로나 심적으로나 올해 겨울이 더 따뜻한 것은 분명합니다^.^

뱃속 울 아가도 있고.

더 없이 행복하고 따뜻한 겨울입니다♥

 

오늘은 임신한 분들... 초기에 많이들 사용하시는

태아 심음 측정기인 하이베베의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할께요.

 

먼저!

하이베베!

의료기기 전문제조회사인 (주)비스토스에서 만들어 내놓은 태아심음측정기로 임신 초기인 약 10주부터 분만할때까지~!

뱃속 태아의 심박수를 체크 할 수 있는 의료기기랍니다.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고 병원에 가지 않고도 태동이 없는 임신초기에 태아가 잘 있는지...

확인,안심하고 싶은 분들이 많이들 이용하고 계십니다^^

 

 

내가 바로 하이베베!

 

 

 

 

사실 임신 10주부터 약하게 들린다고는 하나~ 실패하시는 분들도 보이고...

또 어떤 분은 8주에 심장소리 들었다는 분도 계시구요.

저는 무슨 자신감인지 7주차때부터 왠지 우리 아가도 심장소리 잘 들려줄 것만 같아서.ㅋ

중고나라에 괜찮은 가격의 하이베베가 올라 오기만을 기다렸었죠...

새것으로 구매하시려면 G*켓이나 옥*같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9만원대에 판매하니까 편하게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이 하이베베가 태동이 느껴지는 18주차 부터는 쓸일이 별로 없다고 해서~

2달 정도만 사용하고 되판다는 생각으로 중고로 사기로 했어요.

 

하이베베가 중고거래는 무척 빠르게 진행된다는 점!

중고나라에 올라와서 연락하면 바로 팔렸데요...  ㅠㅠ

대부분 새것으로 구매해서 중고로 되파는 분들은 5만~6만원 사이로 중고 거래 하고 계시구요..

저는 2012년 제품을 구매해서 3만원으로 득템~!! 호호호

2013년 제품은 5만원선으로 구매가능하실거에요~

년식에 차이없이 기능은 같다는 점 참고하세요♥

 

요즘은 신제품도 업그레이드 되어서 나오던데...

어짜피 우리 아가가 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수단이므로 저는 태아심박수만 잘 체크해주면 된다고 생각했거든요.

 

ㅎㅎ

말이 길었죠. 이 포스팅은 하이베베 사용법을 알기 위해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대부분일 것 같아서 바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구성품

 

일단 구성품입니다.

하이베베 새것을 구입하시면 들어있는 것들이랍니다~!

전 중고로 구매해서 젤이 없었어요.

초음파의 특성상 중간 매개체가 있어야 기능을 하기때문에 꼭 초음파젤이 아니라 집에 있는 아무 로션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전 로션으로다가.ㅎㅎ

 

 

 

 

사용법

 

자- 일단, 표준적인 사용법 먼저 보여드릴께요~

하이베베 안내 사이트에 띄워져 있는 사용법이구요~

 

 

 

 

하이베베로

심장소리 빠르게 확인하는 법

 

 

기본적인 사용법은 다들 아시리라 생각하고 사용팁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사실 이 하이베베가 사용법대로 했을때 아가의 심박수가 잘 들릴려면 12주는 되어야 한다고 해요.

하지만...우리 예비 엄마들은 불안하죠.

갑자기 입덧이 없어졌다거나 임신증상이 줄어들었들때! 계속 병원에 가서 초음파를 할 수도 없고요.

1차 기형아 검사인 12주까지 기다리려면 한달동안이나 아가 심장소리를 체크할 수 없다는 사실 ;;;;

맘 편히.. 차분히 아가가 잘 있을거라고 생각하라고들 하지만 아가를 어렵게 가지신 분들은 그러기가 쉽지 않지요.

 

그럴때 요 하이베베를 뙇! 꺼내서~ 남편이랑 사이 좋게 요리조리 ~ 들어보면 병원에 가지 않고도 간단하게 들을 수 있어요.

전 8주차에 구입했지만 9주 0일에 성공했답니다.

저도 굉장히 빠르게 성공한 케이스구요.

혹 초음파가 약하다고는 하나 오래하면 좋지 않을 것 같아서 여러 후기들을 보고 딱 5분만에 우리 아가 심장소리 확인했답니다^^

그 후기들의 엑기스를 모아모아 하이베베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아참, 정확히 말하면 하이베베로 심장소리를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이에요.ㅋ

 

 


 

 

첫번째!

이어폰을 이용하라!

 

하이베베 본체에 스피커가 달려있지만 우리배에 봉을 대는 순간 온갖 잡음...때문에 아가의 심음소리를 구분해내기가 쉽지 않아요. 또 그 소리가 처음부터 쿵쾅쿵쾅 나지 않고 쇅쇅쇅...하는 소리로 들리기 때문에 볼륨을 최대치로 하고 이어폰으로 들어야 그 소리 구분이 쉽지요^^


 

 

두번째!

아기의 위치를 잘 파악하라!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처음에 위치를 잘 못찾으신다고 해요...그런 후기들을 많이 보고 하이베베 도착하기 전부터 정확한 위치를 파악해두었답니다. 실제로 아가소리를 찾으신분들은 대부분 비슷한 위치를 지목해요. 바로~ 생각보다 아가는 밑에 부분에 있다는 것... 팬티라인쪽이라고 생각하면 쉽고 아래 표시된 지점을 중심으로 천천히~천천히 봉을 돌리면서 찾으셔야 합니다.

  


 

 

세번째!

화면이 아닌 소리로 먼저 찾아라!

 

 

전 심음소리 찾을때 아예 화면은 배제하고 찾았어요. 아기 심음소리인 쇅쇅쇅쇅~소리가 더 빨리 먼저 들린다고 해서 온전히 소리에만 집중했답니다. 아직 9주라 그런지... 소리가 크게 들리진 않았지만 병원에서 확인했던것처럼 쇅쇅쇅소리가 굉장히 빠르게 들렸어요.ㅎㅎ 그리고 한 10초 정도 후에 멈췄어요.ㅠ 그래서 9주에 이렇게 성공한것도 드물다고 해서 아주 잠깐이었지만 화면에 심박수도 측정되었고 소리도 들었으니 만족했어요.ㅎ

참고로~ 아가의 심음소리는 150에서 왔다갔다 한다고 합니다.

100이하는 엄마꺼~ㅎ

 


 

 

네번째!

봉을 비스듬히, 센서의 모서리를 활용하라!

 

 

위의 사진에서 검은색 부분이 센서인데요... 이 센서에서도 저 모서리 부분을 잘 활용해야 더 잘 드린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도 처음부터 모서리 부분으로 문지르면서 소리를 찾았어요. 그 덕인지 5분만에 우리 아가 소식*.*

 


 

 

다섯번째!

적당한 압력으로 배를 눌러주자!

 

 

젤이나 로션을 충분히 바르고 스무~스하게 꼬옥 눌러줍니다. 그렇다고 배가 아프게 많이 누르는 것은 아니구요. 압력이 적당히 느껴질만큼 눌러줘야 뱃속 소리가 들리더라구요. 사진 속 깊이처럼 저는 저정도로 눌러줬어요~

 


 

 

여섯번째!

배터리는 만땅으로!

 

배터리가 부족하면 하이베베가 작동하기는 하지만 잡음이 너~무 많이 들린다는 점~

꼭 배터리는 만땅으로 새것으로 ^.^

 

이상! 태아심음측정기 하이베베 사용팁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셔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