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110

윤식당의 여파- 비빔밥과 잡채 꽁가에요:) 요리하는 것에 큰 솜씨가 없는 저는... 왠만한건 사먹는게 시간도, 돈도 절약하는거라고 생각하는데 요즘 TV에서 인기 많은 윤식당만 보면 왜이렇게 몸이 간질간질 하는건지 모르겠어요~~ ㅎㅎㅎ 지난번에도 급- 재료 사다가 비빔밥을 해먹었었는데 이번에도 남은 야채 모아서 다시 또 만들어보았답니다. 재료 하나하나 다듬고 볶다보면 '그냥 사먹는게 낫겠다~~~'하는 생각이 절로 들지만 또 맛있게 먹어주는 남편이 있으니 열심히 불앞에서 지지고 볶고 그랬어요:) ㅎㅎㅎ 시금치와 당근, 불고기, 버섯, 콩나물 그리고 계란과 밥. 우리몸에 필요한 탄수화물과 단백질과 각종 야채들이 조화롭게 모여있는 음식인 비빔밥. 비빔밥 한그릇 뚝딱 먹으면 영양소 골고루 섭취하게 되는거니까 일주일에 한번씩이라도 이렇게 챙겨먹.. 2018. 1. 31.
생리주기 불규칙 원인찾고 해결하기♡ 생리주기 불규칙 대표적인 4가지 원인 찾고 해결하기!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오늘은 올겨울 제일 춥다고 예고했던... 영하 21도까지 내려가는 엄청난 한파가 오는 날이에요. 얼음물을 얼굴에 끼얹은듯 온도가 장난이 아닙니다ㅠ_ㅠ 예쁜 눈이고 뭐고. 어서 겨울이 가고 봄이 왔으면 좋겠어요^-^ 오늘 포스팅은 생리주기가 불규칙한 원인과 원인별로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에 대해 꼼꼼히 써보도록 할께요!! 고고- 지난 9월, 저는 항상 생리가 30일 간격으로 규칙적이었는데 팬티에 조금씩 피가 묻어나오는게 아니겠어요~ 단순 배란장애이겠거니... 배란혈이겠거니... 생각해보려 했으나 갈수록 양도 많아 지고 걱정이 되어서 산부인과에 갔더니 '스트레스로 인한 배란장애'라고 하시더라구요. 그 이후 정확하던 생리주기가 불규칙.. 2018. 1. 29.
아이 배도라지즙 기침 줄여주기♡ 아이 배도라지즙 과연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으나... 요즘들어 계속 콜록콜록 기침을 하는 아이때문에 배도라지즙을 시켜보았어요:) 시중에 파는 어른들도 함께 먹는게 사실 더 저렴하고 제품도 다양했는데 혹시나 아이가 배도라지즙을 거부하고 안먹을까봐 예쁜 그림이 그려져있고 빨대가 달려져 있는 엘빈즈 배도라지즙으로 구입해보았답니다. 병원약을 먹던 지난 일주일은 기침없었는데. 약을 중단하자마자 콜록콜록~ 밤에 기침하느라 잠을 잘 못자네요. 건조한 날씨탓도 있겠지만 (가습기를 최대로 틀었음에도...) 계속되는 기침에 계속 약을 먹을수도 없고 해서 배도라지즙이 효과가 있을까 해서 먹여보려고 해요. (사실 큰 기대는 없지만 음료수 대신 먹이려구요^^) 오늘 어린이집 끝나고 오면 한번 시식해드려야죠? ㅎㅎㅎ 저는 한해한해.. 2018. 1. 25.
유치원 입학하기전에 준비해야 할 습관 유치원 입학준비 유치원에 가기전에 준비해야할 습관 꽁가에요:) 지난 일주일 동안 눈앞에 뿌옇게 흐릴 정도로 심했던 미세먼지가 이제는 물러서고 다시금 한파가 찾아왔어요 ㅠ_ㅠ 이런 망할(?) 먼지놈들!! 아무리 마스크를 쓴다 한들... 집안 환기도 못시키고 바깥 외출을 잘 못하니 실내생활을 하면서 마시는 안좋은 공기들도 그닥 좋지만은 않을 것 같아요. 어렸을땐 공기 안좋아서 못나가는건 상상도 못했는데;;;; 청명한 하늘을 보는게 소원이 되어버릴 정도로 우리나라 공기도 너무 많이 오염이 되어버렸어요. 우리집 어린이는 올해 5세가 되는 2014년생이에요. 눈만 뜨면 뛰어다닐 에너지가 넘쳐나는 남자 아이인데 겨울에는 미세먼지가 짙은 날이 많아서 못나가고 먼지가 좀 괜찮다 싶으면 한파가 와서 못나가고... 요즘은.. 2018. 1. 22.
임신초기 좋은음식 7가지 & 주의할점 임산부 음식 임신초기에 좋은음식 & 주의할점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오랜만에 날이 풀려서 좋아했더니... 어김없이 찾아오신 미세먼지 때문에 마음편히 외출도 못하고 어디 갈 곳 없나~ 스마트폰만 들여다보는 주말이네요. ㅠ_ㅠ 저만 그런거 아니지요? 걷기운동, 산보, 산책...이 필요한 임산부들에겐 더더욱 욕 먹어야 할 미세먼지에요;;;;; 공기는 이럴지언정(?) 우리 먹는거라도 잘 챙겨먹고 실내에서 간단한 운동이라도 하면서 내새끼(?)가 잘 성장할 수 있게 도와줘야겠죠?^^ 오늘은, 임신초기 좋은음식 7가지와 임신초기에 주의해야할 사항을 꼼꼼히 기록해보도록 할께요. 찬찬히 따라오세요 ♡ ★ 임신초기 좋은음식 챙겨 먹어야 하는 이유 ★ 임신초기에는 태아가 자궁에 안전하게 착상하고 왕성하게 태아의 신경계 발.. 2018. 1. 14.
꽁가블로그 2017년 결산 정리♪ 꽁가에요:) 매년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마다 결산 정리를 해줘요. 재작년도에도 블로그에 정리를 해뒀던 것 같은데... 2017년 결산은 개인적일로 포스팅이 늦었습니다^-^ 네이버 커뮤니티 '나도엄마'에 집중하고 소통하고 싶어서... 상대적으로 블로그는 좀 소홀히 했어요 ㅠ_ㅠ 그래서 2017년도에 올라온 글이 많이 없지요. 임신과 육아에 관한 글을 주로 썼고 작년에도 그러했어요. 블로그가 생성된지 8년이 되었고 포스팅을 본격적으로 한건 2013년 9월쯤... 횟수로 6년차네용^-^ 꽁가블로그에 올라온 글이 공감도 많이 받고... 글도 종종 올려서 그런지 부지러너로 표시되네요~~ 므흣:) 하루방문자수는 평균 1만 2천명 정도.... 그래서 총 400만명 이상이 꽁가블로그를 다녀갔어요. . 꽤 높은 방문자수죠.. 2018. 1. 12.
수정 착상 기간 및 증상체크 수정 착상 기간 / 증상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오늘 날씨 참 춥죠? 영하 17도까지 내려간다더니... 너~~무 겁을 먹어서 그런지 생각보다는 안 춥지만 실내에 있어도 서늘한 기운이 그대로 느껴지긴 하네요^-^ 요즘 독감이 많이 유행하고 있으니 감기도 조심- 독감도 조심- 해야하는 계절입니다:) 오늘은, 수정과 착상 기간이 어느 정도 걸리고 그 시기때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임신의 첫걸음인 수정과 착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고고~~ 임신 성공의 첫걸음 ♡ -수정과 착상- 모~~~두 알고 계시듯이 수정은 정자와 난자가 만나는 것을 뜻하고 착상은 정자와 난자가 만나 합쳐진 수정란이 자궁내벽에 파고들어 자리잡는 것을 뜻한답니다. 로 여성의 난자가 정상적으로 배란이 되면 난자는 보통 24시간 정도 나.. 2018. 1. 11.
신생아 코막힘 뚫어주는방법 및 주의사항 신생아 코막힘 아기 코막혔을때 뚫어주는법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드디어 다시... 오랜만에 육아에 관한 글을 가지고 돌아왔어요!! 이해가 쉽게 쏙쏙! 오늘은 신생아 코막힘이 생겼을때 어떻게 뚫어주고 관리해주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고고~ 그전에, 신생아에 관한 글들은 네이버 카페 '나도엄마' [바로가기] 에서 함께 소통하셔도 좋아요^-^ ------------------------------------------------------------------------ 신생아 코막힘 증상 그렁그렁~~ 쉑쉑.. 그렁그렁~~ 쉑쉑.. 그 작은 콧구멍속에 뭐가 그리 자주 막히는지 ㅠ_ㅠ 신생아들은 코속의 비강이 좁기 때문에 콧물이 아주 조금만 생겨도 곧장 코막힘 증상으로 나타나기 쉽답니다. 저희 아이도 .. 2018. 1. 10.
한끼식사로 좋은 비빔밥 만들어먹기:) 꽁가에요:) 개인적으로 요즘 계속 바빠서 집에서 할일이 참 많았드랬죠:) 본의아니게(?) 집밥을 많이 먹게 되면서 외식을 안하면 속이 편해진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어요 ;;; 제가 그동안 외식을 참 많이 했었나봐요. 어제는 자기전. 갑자기 여유로이 TV가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티비를 틀었더니. 좋아하는 박서준님이 나오는 윤식당이 딱!! ^---------------^ 이서진과 박서준의 훈훈한 비주얼에 1시간 30분이 어찌 지나갔는지~~ ㅎㅎㅎ 비빔밥 만드는거 보면서 일어나면 당장 비비밥 만들어 먹기로 다짐하고... 하와이와 제주도를 섞어놓은 듯한 스페인의 경치를 보면 어서 여행계획을 세워야겠다는 생각도 했어요. 바다 풍경과 마을이 참 멋진 곳이었어요:) 아침부터 비빔밥 만들 밥 하느라 다시국물도 내고.. 2018. 1. 8.
대추고 만들기 ♡ 속이 편하고 따뜻해져요. 대추고 만들기 속이 편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대추고 ♡ 꽁가에요:) 요즘 저는 몸을 건강하게 하고... 몸의 체온을 높여주는 운동과 식습관 등등을 열심히 공부중이에요. 그 중에 맛도 있고 요즘같이 추운 겨울철에 어울릴법한 대추고를 직접 만들어봤어요. 보은대추 2키로 알이 큰걸로 주문해서 만들었는데. 처음만든거라 시행착오는 있었지만 다만들고는 아주 뿌듯뿌듯 했다지요^-^ 대추고 만들기 알이 큰 건대추를 준비해서 깨끗해서 씻어줍니다. . 그리고 1시간 정도 물에 불려주세요. (물에 너무 적은 시간 불리면 씨 도려내기가 힘들고 너무 많이 불리면 대추가 물을 너무 많이 먹어서 조릴때 힘들어요) 대추는 보은 대추가 유명하니까 인터넷 통해서 주문해놓고~~ 열심히 불렸어요. 대추고만들기 대추씨를 빼내고 대추살과 .. 2018. 1.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