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초기에 태아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연휴의 마지막날이네요. 벌써~~ 흐응~
시간 진짜 빨리 가는 것 같아요..
다들 그렇게 느끼시죠?
오늘은 날씨도 선선하고 적당한 바람에...
정말 휴일이 아쉽기만 하네요^^
그래도 시간이 많은만큼 더욱 꼼꼼히 태아보험에 대해서 포스팅할 수 있으니 다행이란 생각도 들어요.
자- 그럼 "임신 초기에 태아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태아보험은
각 보험사마다 세부적인 내용은 다르지만 엄마 뱃속에 있는 태아때부터 최대 100세까지 질병이나 재해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보험이랍니다.
요즘 높아지는 결혼연령대와 더불어 첫임신의 연령대도 높아지면서 태아의 건강에 대해 걱정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또 나이가 어려도 워낙 요즘 환경호르몬이니 방사능이니 해서 예전보다 환경적인 요소가 많이 안 좋아지다보니 태아가 받는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해요.
예전보다 의학기술은 발전했지만 질병의 수는 더 늘어났다는 것이 참 아이러니 합니다.
아가의 사고와 질병은
환경적 요소 & 유전적 요소 때문
20대 초반에 아이를 출산 한 제 친구는 막달까지 입덧도 없이 건강했었는데 출산을 하고 보니 아가의 심장이 약해 태어자나마자 대학병원에 5개월간 입원을 했었어요... 다행히 치료가 잘되어 지금은 잘 뛰어놀며 밥도 잘 먹고 건강하지만 정기적으로 병원에 다니고 있다고 해요. 알고보니 친정엄마쪽이 심장이 안좋아서 유전이 아닌가 걱정하더라구요.
환경적인 부분도 문제지만 이러한 유전적인 부분도 간과하면 안될 것 같아요.
그래서 많은 예비맘들이 임신을 확인 한 순간부터 혹시 모를 사고와 질병을 대처하는 방법으로 태아보험을 많이 알아보고들 있답니다.
최대한 건강에 좋은 것을 골라먹고 온 몸을 조심해가며 아가를 지키지만 나도 모르게 노출 되는 나쁜 환경을 100% 피해가지는 못하죠.
또한 유전적인 부분은 내가 태어난 이상. 유전자를 바꿀 수도 없고 말이죠...
태아보험은
마음의 안정과 바꾸는 비용
혹시 보험비용이 쓸떼 없는 지출이라는 생각때문에 보험에 가입 안하신 분 계신가요? 제가 그랬었거든요..
그런게 결혼을 하고 보니- 혼자일때와는 다른 기준으로 모든 것을 판단하게 되더라구요.
혼자 있을때
지금 건강한데 내가 아프면 얼마나 아플까-
매달 돈 내는 것보단 그때가서 직장도 있으니 해결하면되지.라는 생각으로 부모님이 가입해준신 보험을 믿고 스스로는 별로 돌보지 않았었죠.
그러나 이제는 내가 지켜줘야 하는 가족이 생겼고 우리 엄마아빠가 그랬듯 나의 아기를 위해 미리 보험도 들어야 하는 때가 온거죠^^
혹시 모를 사고와 질병에 걸려도 돈걱정 없이 맘편히 치료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줘야하는 것은 엄마의 책임인 듯 해요. 물론 아가가 건강해서 그 보험을 이용하지 않으면 가장 좋은거구요~
그러나 우리에게 무슨일이 생길지는 아무도 모르는거잖아요. 그러니 한달에 몇만원으로 그 걱정을 미리 사두는 것도 그리 나쁘지 않은 듯 합니다.
태아보험은
가입할 수 있는 시기가 정해져 있어요.
태아보험을 가입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면 미리미리 보험사별로 자세히 알아보고 비교해봐야겠죠.
다른 보험과는 다르게 태아보험은 가입할 수 있는 시기가 정해져 있어요. 보험사 마다 다르지만 보통 임신 14주~22주 사이에 많이 가입하고 그 이후에는 가입은 가능하나 태아를 위한 특약사항을 보장사항에 추가할 수가 없답니다.
임신을 확인 한 순간부터 가입 가능한 보험도 있으니 보험사별로 보장내용과 보장기간, 보험비 등을 세심히 따져서 가입하시는 것이 중요해요.
보험사와 보험의 종류가 워낙 많아서 선택하기가 힘드시거나 처음으로 태아보험에 대해 알아보고 계시다면
각각 보험사별로 보장기간을 선택해서 보장내용을 비교해볼 수 있어요.
LIG손해보험은 1위, 현대해상은 2위, 동부화재는 3위..뭐 이런식으로 보험사별로 가입순위도 확인할 수 있어서 태아보험에 대해서 알아보시기 편하실 거에요:D
임신 22주까지만 태아특약 사항 보장
사실 태아보험의 주 목적은 바로 출산했을때의 불확실함 때문이죠. 저체중아, 선천성 이상, 신체마비 등의 예기치 못한 일이 발생했을 때 큰 목돈의 치료비가 들어가기 때문에 이것을 대비하기 위하여 태아보험에 가입을 하게됩니다. 또 혹시나 인큐베이터를 이용하게 될지도 모르구요.
그런데 이러한 사항을 보장받기 위해서는 보험을 가입할 때 위 내용을 특약사항으로 '추가'해야 보장이 가능하답니다.
대부분의 보험사들은 이 특약사항을 임신 22주까지만 추가해줘요.
22주 이상이 되면 여러가지 산부인과 검사를 통해 태아의 건강상태를 진단할 수 있고 진단 한 다음 가입한다는 것은 그만큼 위험한 요소를 갖고 있으므로 나중에 보험비를 보장해줘야 할 확률이 높다고 판단하기 때문이죠.
보험사들도 돈을벌기 위한(?) 회사들이기에... 뻔~한 지출이 보이는 보험은 가입 받지 않는 것이 이득이라고 생각하는 것죠.
질병에 대한 병원치료 이력이 있는 사람은 암보험에 가입 못하게 하는 것과 같은 이치겠지요^^
흠~
짧게는 30년,
길게는 100년을 보장받아야 하니까
보험이라는게 한번 가입하면 사실 해약하기가 쉽지 않아요. 그동안 납입한 돈도 있는데 해약한다고 해서 돌려 받는 것도 아니고 돌려 받는다고 해도 반의반도 안되는 금액인 경우가 다반사랍니다.
그래서 처음 가입할 때 신중하게 따져보고 가입해야해요.
내가 가입한 보험이 우리아가가 평~생 보장 받을 보험이 될테니까요.
저도 저희 엄마가 제가 어렸을때 가입해둔 보험을 잘 활용한 케이스랍니다.
제가 다섯살때 쯤인가... 가입해주신걸로 아는데 소소히 병원갈때도 큰돈은 아니지만 병원비 나오고 또 옛날 보험이라서 왠만한건 모두 보장되더라구요.
시간이 가면서 각종 질병과 암이 너무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나니 보험사에서는 조금씩 보장내용을 줄이거나 빼버리거든요.
그래서 지금 가입해두면 시간이 지나더라도 우리 아기는 보장내용을 변함없이 혜택받을 수 있으니 비용적인 면에서나 보장내용에서나 빨리 가입하는게 사실 이득이긴 해요.
어짜피 가입할것이라면.
태아보험 가입율
LIG보험 1위, 현대해상 2위, 동부화재 3위
태아보험은 종류도 많고~ 비용도 조금씩 다르고 보장내용도 큰 틀에서 벗어나진 않지만 보험사별로 달라요.
한 보험사에 전화해서 문의하면 무조건 해당 보험사의 태아보험만 좋다고 설명해주고(당연한것이지만^^;;) 설계사의 영업비용이나 중간마진 등의 비용이 포함되어 보험료가 다이렉트보다 조금 비싸요.
그래서 특정 보험사에 전화해서 문의하는 것보다 여러가지 보험을 비교상담해주는 곳에 상담문의하면 각각의 보험사별로 출시된 태아보험을 객관적으로 비교해보실 수 있을 거에요.
똑똑하고 현명한 엄마가 똑똑하고 건강한 아가를 얻는 법!^^
우리 아가에게 해줄 수 있는 혜택을 최고의 정보로 누리게 해주자구요!
전 또 공부하러~~슝.
굿밤되세요:D
'임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덧에좋은음식 및 입덧 줄이는 음식 (2) | 2014.01.08 |
---|---|
임신했을때 먹으면 안되는 과일들! 많이 먹으면 안되는 과일들^.^ (0) | 2013.10.03 |
임신 초기 증상 대표적인 것 4가지 (0) | 2013.09.22 |
임신 초기 피해야 할 음식, 즉 먹으면 안되는 음식 대표적인 것 5가지 (2) | 2013.09.17 |
[출산 선물 추천] 출산 선물로 좋은 아기용품 리스트 Best5. (0) | 2013.0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