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꽁~

[모공 관리법]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모공 관리법!

by bkllove 2011. 4. 19.
반응형
[모공 관리법]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모공 관리법


안녕하세요. 입니다^^
오늘은 피부상태를 제일 잘 나타내주고 있는 모공에 대해 알아볼까해요!
요즘 HD방송 때문에 연예인들의 피부가 아주 적나라하게 나오고 있어요.
잡티는 물론 큰 티비에서 클로즈업 된 화면을 보면 모공갯수까지 셀 수 있을 정도로.........^.^
연예인이 아닌것이 참 다행이란 생각이 듭니다(응?) ㅎㅎ



요 고화질 방송때문에 티비에 나오는 배우들은 평소보다 피부과를 더 많이 다녀야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잡티제거는 기본! 피부결을 좋게 만들어야 얼굴이 매끄럽고 깨끗해 보이거든요.
이 피부결은 모공관리가 잘 되어 있으면 더이상 손보지 않아도 된답니다.
"와! 너 피부 좋다"라는 말을 들으려면 적어도 깨끗한 모공관리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거지요~^^
모공이 작고 깨끗하면 피부가 매끄럽고 탄력있어 보입니다.
우린 연예인이 아니니까 크게 돈 들이지 말고, 일상생활하면서 소소한 습관으로 모공관리를 해보도록 해요!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모공관리법!

1. 사우나,찜질방, 뜨거운 목욕을 멀리한다!
사우나나 찜질방처럼 온도가 높은 곳에서는 모공이 자연히 확대되어 간혹 피지가 많이 빠져나와 개운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땀을 많이 흘린 피부는 탈수되어 건조해지고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모공이 늘어져 커지는 결과를 낳는답니다. 사우나나 찜질방에는 10분 이상 있을 경우 100%입니다~. 혹 사우나를 하게 되면 사우나 직후 반드시 찬물로 여러 번 얼굴을 패팅해 피부 타력을 높여줍니다.

2. 세안은 미지근한 물로!
뜨거운 열은 피부에 자극을 주어 피부를 과민하게 만들거나 안면홍조의 원인이 됩니다. 찬물과 더운물로 번갈아 가면서 세안한다고 피부에 탄력이 생긴다는 생각은 버리는 것이 좋아요.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커져 피부과민의 원인이 된답니다.


3. 뾰루지 관리는 신속 정확하게!
뾰루지가 났다고 씻지도 않은 손으로 직접 짜거나 만지면 더러운 이물질이 피부속에 들어가 색소가 되고 흉터로 남게된답니다. 이것은 곧 모공의 확장이 되겠죠~여드름도 마찬가지 입니다. 심한 뾰루지나 여드름은 피부과에 방문하여 모공을 자연스럽게 열어준 상태에서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걷어내는 스케일링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4. 자극적인 음식이나 탄수화물,지방질이 많은 음식은 피해!
당분을 분해 하려면 비타민 B군이 다량 필요한데, 당분 섭취가 많아지면 비타민 B군이 부족해지고 비타민 B군이 부족해지면 피부가 지성화되어 여드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5. 잠은 충분히!
스트레스는 피지 분비를 왕성하게 하는 주범으로 밤늦게 잠자리에 들거나 수면 부족이 계속되면 피지 분비가 촉진되고 피부 타입도 지성으로 변하기 쉽습니다.


6. 과음과 흡연은 모공의 적!
과음을 하면 알코올이 산화되면서 지방만 남게 되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고 이때 피지 분비가 왕성해져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또 흡연을 하면 활성산소의 공격으로 다량의 비타민C가 소모된답니다. 비타민C가 부족해지면 탄력도 저하되고 염증도 잘생기게된답니다.

7. 꼼꼼한  클렌징!
하루 종일 화학성분의 화장품과 더러운 먼지로 얼룩진 피부를 꼼꼼하게 2중세안으로 클렌징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클렌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피부속의 노폐물이 뾰루지와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됩니다.


 




이렇게까지 했는데 모공이 넓어진다구요?^^
그럼 어쩔수가 없습니다...ㅎㅎ 병원으로 가서 치료를 받아야겠어요!
그동안 모공의 크기를 줄이는데만 집착할 뿐 모공의 건강을 관리하지 않아서
회복이 쉽지 않은 모양입니다. 저 또한 모공관리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서
20대 후반이 되어서야 눈에 띄게 커지고 탄력을 잃어버린 모공들을 발견할 수 있었답니다.
늘어난 모공이 줄어들기란 매우힘든일인걸 잘 압니다.
하지만 꾸준히 오랜시간 모공 관리를 해주면 이민정처럼 쫀쫀한 피부를 갖게되지 않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