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초음파 사진 보는법 및 초음파 용어 알기!

by bkllove 2015. 12. 10.
반응형

 

초음파 사진 및 용어 정리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요즘 무슨 초여름 장마처럼.. 비가 자주 오네요~

이 비가 그치면 엄청나게 추운 한파가 온다고 하니까

요럴때 감기도 조심하고 집 월동준비도 끝내두어야 하겠죠^^

 

오늘은

초음파 사진 보는법과 쓰여져있는 용어에 대해

포스팅해볼까해요.

 

 

 

 

 

정기검진때마다-

초음파 영상을 보면서 의사쌤이 설명해주시기도 하지만

초음파 사진상의 각종 용어와 수치들이 도대체 뭘 뜻하는건지!

 

궁금했던거...저만 그런거 아니죵?ㅎㅎㅎ

 

 

 

머리둘레

허벅지둘레

배둘레

등등....이렇게 쉽게 써져있으면 좋으련만

 

외국산(?) 초음파기기가 우리나라말을 지원해줄리가 :)

 

 

 

그래서 초음파 사진에 표시되어 있는

용어정리 해봅니다!

 

( 아기 주수마다 초음파상에 찍히는 모습이 달라서 사진은 패쓰해용^^)

 

 

 

 

 

 

정기 검진 받으러 갈때마다

우리 아가가 '정상범위'인지 콩닥콩닥 했던 마음...

 

근데. 저는~

같은 날 검진 받았음에도..

담당 의사쌤과 영상의학과 쌤이 측정하는 수치가 달랐던 적이 참 많았어요.

-.-;;;; 

몸무게가 0.5kg까지 차이가!! (이 수치가 태아에겐 엄청나게 차이나는거 아시죠?)

 

한달 뒤에 갔는데 몸무게가 줄어있기도 하고...ㅡ.ㅡ

 

  

 

 

 

 

 

태아 몸무게 측정하는 방법이

 

+두정골 머리길이(BPD)

+머리 둘레 (HC)

+배 둘레 (AC)

+허벅지 뼈길이 (FL)

+팔뚝 뼈길이 (HL)

 

를 반영하여 산출하는 것인데 이 중 하나라도 잘못측정되면...

몸무게가 줄어들기도 하고 그대로이기도 하고 그렇더라구요.

 

그래도 우리가 믿을건 의사샘과 초음파기계 밖에 없으니..ㅎㅎ

될 수 있으면 정확하게 측정해달라고 요청하는수밖에 없겠지요^^

 

(전 막달무렵에는 영상의학과과 담당의사쌤이 두번씩 측정해줬었어요.)

 

초음파 사진 용어!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