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태아보험 가입요령 및 사은품 주의사항

by bkllove 2015. 7. 23.
반응형
▶ 태아보험 가입요령 및 사은품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D

 

오늘은 임테기와 아기심장소리로 임신을 확인한 후 가장 먼저 알아보면 좋은, 태아보험에 대해서 꼼꼼히 알아보도록 할께요:D

 

 

 

 

 
태아보험 가입요령

 

1. 가입시기를 놓치지 마세요.

대부분의 태아보험의 가입시기는 22주까지랍니다. 그러나 임신기간동안 유산끼가 있어서 유산방지주사를 맞았다거나 1,2차 기형아 검사와 정밀초음파 검사의 결과에 따라 가입에 제약이 생기거나 거절 당할수도 있어요.

 

따라서 태아보험에 가입하시고 마음 먹으셨다면 임신 확인 즉시 가입하시는 것이 좋아요.

 

 

 

 

 

2. 30세만기와 100세만기의 장단점을 적절하게 활용하세요.

태아보험에 가입하면서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죠. 30세만기로 하면 보험금액은 저렴해지지만 보장기간이 짧은 단점이 있고

100세만기로 하면 평생을 보장받는 것이라 마음 놓이지만 보험납입액이 높아지는 단점이 있어요.

 

같은 보장내용으로 30세만기, 100세만기로 견적을 받았더니 30세만기가 3만원대라면 100세만기는 7만원대로 납입액이 책정되었답니다.

 

이럴 경우 기본 보장은 30세만기로 하되 실비보장부분만 100세만기로 하여 4~5만원대로 보험을 설계하는 경우도 많답니다.

참고하셔요:D

 

  

 

 

 

 

3. 태아특약 보장내용을 꼭 확인하세요.

태아보험은 본래 어린이보험으로 나온 상품에 '태아특약' 항목을 넣어 만들어진 상품이랍니다.

따라서 저체중아 인큐베이터, 염색체 이상질환, 선천성 이상(기형) 등 10가지 항목의 태아특약이 빠짐없이 들어갔는지 꼭 확인하시고 가입하셔야 해요.

 

 

 

 

4. 생명보험사 VS 손해보험사의 차이점을 파악해주세요.

요즘 보험사도 참 많고 보험상품도 참 많죠?

생명보험사는 특정 질환에 대한 진단금 보장에 초점을 맞추어져 있어는 보험이에요.

예를 들어 특정 암이나 뇌질환, 심장질환에 걸렸다고 진단받으면 고액의 진단금을 주는 형식.

 

반면 손해보험사는 실제 지출되는 병원비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요. 입원의료비나 통원의료비 보장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요.

 

경제적 여유가 된다면 생명보험+손해보험사의 보험을 각각 가입하여 서로의 장단점을 보안해주시는 것이 좋지만 일반적으로는 손해보험사를 선택하고 각종 암이나 심장병, 뇌질환 같은 중대질병에는 진단금을 보장받을 수 있는 종합보험으로 가입하신답니다. 

 

 

 

 

5. 태아보험비교사이트를 적극 활용하세요.

많은분들이 브랜드네임만 보시고 가입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비슷한 보장내용으로 견적을 비교해 보시면 브랜드 인지도가 높을 수록 보험납입액이 높아지는 특징도 있답니다.  

 

"태아보험 가입하실 때 한가지 보험사 것만 견적받고 설명듣지 마시고 최소 가입율 1~3위의 태아보험을 각각 비교해보고 가입하셔야 해요"

 

 

그런점에서 모든 보험사의 상품을 취급하고 비교해주는 태아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가입율 1위~3위의 태아보험 차이점과 견적을 쉽게 비교요청할 수 있답니다.

 

 

 

태아비교몰 : 견적비교 요청하기

 

이 태아비교사이트는 전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취급해서 사은품을 아예 직접 보고 고를 수 있게 사은품 전용홈페이지도 갖고 있어요.

위의 사이트 들어가셔서 문의 남기시면 설계사분이 홈페이지 주소도 알려주시고 각 보험사별 차이점과 견적도 친절하게 알려주실거에요.

 

 

저 또한 작년 태아보험에 가입할 때 베이비페어와 설계사 지인, 각보험사의 본사에 모두 견적받고 사은품 설명 받았지만

결론적으로는 금액적으로 가장 높은 사은품을 주는

태아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입하고 부담금을 조금 더 내고 순성오가닉카시트를 받았어요.

 

임신초기 조심해야 할 때, 이런 저런 신경쓸 거 없이 모든 보험사 상품을 취급하는 곳에 문의해서 편하게 태아보험 가입하시길 바랄께요♥

 

 

 

 

 

 

 

이상 꽁가였습니다: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