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s : 임신준비

배란통 느낌과 시기 & 원인 ♡

by bkllove 2017. 1. 20.
반응형

배란통

배란통 느낌/시기/원인


 

 

꽁가입니다♡

어젯밤엔 하얀눈이 펑펑!

앞이 안보일정도로 내리더니...

드디어 올겨울에도 제대로 된 한박눈이

소복히 쌓였네요:)

 

도깨비가 슬픈가봉가..

ㅎㅎㅎㅎㅎㅎㅎ

 

 

 

어떤 사람은 단 한번도 느껴보지 못했다하고...

어떤이는 저처럼 매달 엄청난 통증을 고생을 하고..

 

이렇게 개인마다 차이가 큰 배란통.

 

이 배란통이 언제쯤 느껴지고

어떤 느낌인지!

왜 배란통이 생기는지,, 좋은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배란통이 느껴지는 시기

 

배란통을 잘 못느끼셨던 분들은

정확히 언제 통증이 느껴지는지

모르실 수 있어요~~

 

막연히 배란기간....이라고 하기엔

기간이 길기도 하고 명확하지 않지요.

 

배란통은 난자가 배란되기 전 2일전부터 

살살살~~시작되다가

배란이 일어나기 바로 직전! 부터

배란이 일어나는 바로 그 시점!에

가장 심하고 크게 통증이 느껴진답니다.

 

 

저같은 경우엔,

배란통이 너무 심해서

약 1시간 정도는 참기가 힘들정도에요.

물론 이틀전부터 아랫배가 불편하고

뻐근하고 살살아프다가

배란이 되는 그 시점엔

따로 배란일계산을 하지 않아도

딱!!! 알아차릴만큼 통증이 생기더라구요.

 

 

물론 출산전에는 ... 임신전에는

저도 그리 크게 느껴지진 않았어요~~

 

고로.

배란통의 강도와 느낌은

개인의 몸상태에 따라 매월 달라질 수 있다는

이야기지요^^

 

자신의 배란기간은 교과서적으로는

생리예정일 2주전(14일전)으로

계산하시면 되고,

 

(예를들어,

생리예정일이 1월 20일이라면

배란일은 1월 6일 전후가 되겠지요)

 

 

좀 더 정확하게 배란일을 계산하시려면

아래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배란일 계산법 4가지

 

 

 

 

 

 

 

 

배란통이 생기는 원인

 

 

사실 배란통이 생기는

명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고 해요.

 

그저 배란이 일어날때

난포가 팽창되는 현상으로 인해

통증이 유발된다는 첫번째 유추와

배란될때 난포가 터지면서 발생되는

난포액이나 출혈로 인해 통증이 발생된다는

두번째 유추로 짐작만 할 뿐이랍니다.

 

더불어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거나

난소의 기능이 떨어져 있을때는

배란기가엔 난소가 더 잘 붓기때문에

배란통이 더 크게 느껴지기도 한다고 하네요.

 

 

그 원인이 어찌되었든,

매월 배란통이 발생되는 것은

어쩌면 배란이 잘 되고 있다는 증거니까

그 시점만 잘 활용하면 자신의 배란일을

파악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되는 신호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난자 생존시간 & 착상에 좋은 음식

 

 

 

 

 

 

 

배란통 느낌&생리통 차이점  

 

 

여성의 배란은 한달에 한번씩

생리가 시작되기 2주일쯔음...

이루어지게 된답니다.

 

양쪽 난소에서 매월 번갈아 가면서

배란이 되기때문에

배란통도 오른쪽배와 왼쪽배가

번갈아 가면서

통증이 나타나는 양상이랍니다.

 

쉽게 말하자면...

1월엔 오른쪽 난소에서 배란

2월엔 왼쪽 난소에서 배란.

3월엔 다시 오른쪽 난소에서 배란~

4월엔 또 왼쪽 난소에서 배란!!!

 

고로 1월엔 오른쪽 아랫배쪽 부근에서

쑤시는 듯한 배란통 통증이 발생되고

2월엔 왼쪽....

이렇게 통증이 번갈아 나타나지요.

 

이것이 생리통과 명확히 차이나는 통증

느낌이에요.

 

생리통은

아랫배 전체가 불편하고 허리가 뻐근한데

배란통은 특정 부위가 쑤시듯이 아프고

큰 통증은 양쪽 번갈아 나타나는 거지요.

 

물론,

배란통과 생리통은 시기의 차이도

명확하기 때문에

두 통증이 헷갈릴 일은 사실 많이 없습니다.   

 

그 외에_

배란점액과 배란혈 등

배란기에 나타나는 증상을 알아두시면

좀 더 정확한 임신가능기간과

임신성공률이 높은 날을 파악할 수 있으니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배란기 증상 4가지 알아두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