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상식

밥 안먹는 아기 대처방법 알아보기!

by bkllove 2015. 8.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오늘은 저의 이야기.

아니... 정확히 말하면 우리 아기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돌이 지난지 이제 딱 2주가 지났네요.

 

* 분유를 끊고,

* 이유식에서 밥으로 넘어가고

* 잠투정이 없어지고

* 밤수는 당연히 안해야 하며

* 걷기 시작하는 시기.

 

엄마들 사이에서는 '돌'이 지나면...

아기에게 요정도(?)의 기대를 하곤 하죠^^

 

이 중에서 저희 아기는....

 

분유 : 흰우유알러지가 있어서 15개월까지 먹일 예정.

 

이유식 → 유아식(밥) : 식판에 밥 차려주고 있으나...거의 덮밥으로 이유식처럼 주고 있음. ( 요것이 오늘의 주제! ㅋㅋ )

 

잠투정 : 신생아때부터 약 10개월까지 엄~~청난 잠투정을 자랑하던 우리 아기. 이제 잠투정 거의 없음요!

 

밤수유 : 만 9개월쯤 단유를 한후 새벽 4시~5시 사이에 일어나서 매일 분유를 먹고 잤는데 돌되기 2주전부터 스스로 밤수 끊으심.

 

걸음마 : 만 10개월부터 걷기시작해서 이제 뛰어다님:D

 

 

 

 

이정도면은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죠?^^ 

 

 

밥 안먹는 아기 대처법!

 

오늘 포스팅의 주제!

밥 안먹는 아기... .....

 

네네~

저희 아기가 그 흔한(?)

밥 잘 안먹는 아기에요!!

 

이유식때도 그닥 잘먹진 않았지만

입에 들어가면 그래도 넘기긴 했거든요.

 

근데 이제...밥을 주기 시작 한후

매 끼니때마다 때아닌 전쟁을 치르고 있답니다.

ㅋㅋㅋㅋㅋㅋ

 

 

이녀석의 주특기

 

- 입 꾹 다물고 휙~ 고개 돌려버리기

 

- 운좋게 입으로 들어간 밥은 혀로 다 밀어버리기

 

- 혀로 밀어낸 밥을 손으로 주물럭 거리기

 

- 뽀로로를 틀어주면 슬그머니 받아먹는 척하기

 

- 씹어야 하는 것들은 들어가자마자 뱉어내기

 

 

모 요정도... ㅠㅠ

그 어떤 반찬을 해줘도... 다 싫다싫다!!!

 

그러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주변 친구들과

인터넷 검색 신공을 발휘하니...

 

아기가 밥을 안 먹는다면?

 

1. 밥전을 해줘라!

 

2. 주먹밥(핑거푸드)을 해줘봐라!

 

3. 간(간장과 소금)을 쎄게 해줘라~

 

4. 식판에 한번 차려줘봐라!

 

5. 아기 손에 솓가락과 포크를 쥐어줘라.

 

6. 다시 이유식으로 줘라 ㅎㅎㅎ

 

7. 국수나 스파게티 같은 특별식을 해봐라~

 

8. 모유수유 중이라면 모유를 끊어라.

 

9. 간식 일체 금지!

 

10. 달달한 과일 일체 금지 시켜라.

 

많은 글들 중,

이정도로 압축이 되더군요...

 

 

그리하여....

식판에 반찬 2~3가지와 국+밥을 차려서

아기 앞에 대령시켜주고,

숟가락을 오른손에 쥐어주었어요.

 

 

ㅎㅎㅎㅎㅎㅎㅎ

그래더니...

식탁과 바닥이 난장판은 되었지만

진짜 먹긴 먹더라구요~

한 열숟가락 정도^^

 

 

 

주먹밥(핑거푸드)는 몇가지 해줘도

이상한지 입에도 안가져가시고

 

밥전은 계란알러지가 있는 아기라

패스했고

 

호박전을 해줬는데 안드시고

 

국수는 먹긴하지만

그냥 장난치는 용도로 ~

간식은 금지했고

과일은 안주었어요^^

 

그리고...

그리고...

혹시 밥과 반찬의 식감이

익숙치 않나 싶어서

밥과 반찬을 섞어서

죽처럼 만들어서 줬더니.

.

.

.

에구..

먹네요!!

 

혹시나 이유식때 많이 넣었던 재료들을

반찬으로 만들어서 섞어줬더니

그건 또 먹더라구요~~

 

네....

그냥 저희 아가는

익숙치 않은 것(재료와 식감)들이

싫었던 거에요~~

 

지금도 그닥 잘먹지는 않지만,

식사시간마다 식탁주변과 아기옷이

난장판이 되긴하지만...

 

억지로라도 한그릇은 뚝뜩 먹는 정도는 되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