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74

태아 성별 확인시기 및 구별하는법 태아 성별 아기 성별 확인시기 및 구별법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요즘 며칠 계속 된 소화불량과 속쓰림으로 병원에 갔다가 불안한 마음에 위내시경과 복부초음파를 받고 왔어요. 복부 초음파로 간과 담낭 등 내장기관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는데.. 제눈에는 그저 흑백의 불분명한 영상일 뿐인데 의사쌤은 불분명한 그 무엇(?)을 보면서 이쪽은 어떻고~~ 저쪽은 어떻고~~ 어찌나 자세히 설명을 해주시는지 참으로 신기했지요^^ 임신 초음파를 받을때도 내눈엔 저기가 다린인지~ 손인지... 머리인지~ 도대체 구분이 안가는데! 의사쌤은 배를 요리조리 눌러가며 아기의 신체 부분을 설명해주고 어떤 자세로 있는지, 손가락을 까딱 거리는 것 까지도 알려주시곤 하죠^^ (항상 영상을 저장해오지만 어디가 어딘지 잘 모르는 임신 초기... 2017. 7. 26.
우아한 그녀 구경하는 재미:) 야심한 밤. 꽁가입니다:) 모든 아이키우는 엄마들이 그러하듯 머릿속의 대부분을 아이 건강하게 잘 키우는데 많은 할애를 쓰지요~~ 저 역시도 출산 후 부터 저 자신보다는 남편과 아이 위주의 생활을 했던 것 같아요.. 회사를 다니지 않으니까 더더욱 ㅠ_ㅠ (역시 사회생활은 필요해요!!) 이제 아이도 어린이집 다니고^^ 어느정도 말도 잘 알아듣고~ 그래서 애기때보다 손이 덜가는데도 불구하고 엄마의 어깨는 왜 자꾸 무거워지는 걸까요? 아마 ... 잘 - 키우고 싶어서겠죠?^^ 그래서 요즘 꽤 인기 많은 드라마 '품위있는그녀'에 등장하는 우아진(김희선)이 자꾸만 애정이 가는건지도 모르겠어요~~ 물론 드라마여서 그렇겠지만 시종일관 자존감이 아~~주 높은 모습만 보여주며 집에서도 깔꼼~ 밖에서도 깔꼼~ 자기관리 대박.. 2017. 7. 26.
출산 후 젖몸살 증상과 푸는법 출산 후 젖몸살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오늘도 역시 장마철답게(?) 비가 또 내리기 시작하네요. 그저 적당하게- 우리에게 도움이 될 정도로만 오면 얼마나 좋을까요. 엊그제도 또 강원도 지역에 물난리가 나서.... 참 큰일이죠. 저도 제가 중학생때 저희집 안방까지 물이 들어와 놀란적이 있어요. 순식간에 무릎높이까지 물이 차오르는걸 목격한 후 부터 매년 여름이 되어 번개가 치면 그날이 자꾸 떠올라 괴롭답니다. 자연은 인간의 힘으로는 어쩔 수 없는 더욱더 강력하고 무서운 힘을 갖고 있는 것 같아요. 이번 장마도 그저 적당히 ... 가뭄을 해갈하고 피해끼치지 않고 지나갔으면 좋겠어요. 오늘은 출산후 젖몸살 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출산 후 젖몸살이란? 저는 제왕절개를 한 후 일주일이 지나도록 모유.. 2017. 7. 24.
태동 느낌 & 위치에 대해 알아보기♡ 태동 느낌과 위치 안녕하세요 꽁가입니다:)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몸이 점점 쳐지는걸 느끼는 요즘이네요 ㅠ_ㅠ 오늘도 아침부터 폭염주의보 문자가 오는데... 임산부들은 산책도 못하고 실내생활을 하셔야겠죠? 그래도 하루 한시간 정도는 운동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하니까 뜨거운 해가 지는 저녁에는 남편분과 산책 다녀오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 여유로운 산책 ... 아기 출산후에는 힘들다는요~~^^;;) 오늘은 태동의 느낌과 위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처음 태동이 느껴지는 시기는 개인마다 그 시기가 차이가 많지만 보통 17주 전후에 많이 태동을 자각합답니다. 빠르면 15주 정도에도 느낀분들도 있고, 늦으면 20주가 지날때까지 못느낀분들도 있고 그렇더라구요~ 저도 17주 정도에 느끼게 되었는데 사실.. 2017. 7.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