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s : 임신준비

임신 착상 증상 대표적인 것 5가지!

by bkllove 2013. 9. 15.
반응형

 

임신 착상 증상 대표적인 것 5가지!

 

 

 

 

김꽁가씨에요~

오늘 정말 쾌청한 가을날씨였죠!^^

일어나자 마자 날이 너무 좋아서 아침밥 하기 싫어서 아침부터 외식하구 왔어요ㅋㅋ

다이어트 중인지라 맹물맛 순두부 먹고어요~~ㅎ

다이어트가 한달이 넘어가니.... 첨엔 그렇게도 먹고 싶었던 고기가 이제 냄새도 맡기 싫은 이상한 증세가 나타났어요.

그동안 뺀게 아까워서 몸이 알아서 반응하나봐요.

그래서 요새는 간장타먹는 순두부와 나물반찬으로 연명하고 있다는;;;

무튼 어서 4kg 더 빼서 최종목표를 빨리 달성했으면 좋겠네요. 9월까지!^^

 

오늘은 임신 성공의 시작~! 착상이 되었을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착상증상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께요.

제가 맘스 커뮤니티를 오랫동안 ~오랜시간~ 폭풍검색해서 알아낸 엄마들의 따끈따끈한 실제 증상들을 모아봤습니다.

 

gogo~

 

우선 착상에 대해서 알고 설명해 드려야겠쬬?^^

 

 착상이란

난자와 정자가 만나 수정 된 배아가 자궁내벽에 붙어 엄마로부터 산소 및 영양분을 받을 수 있는 상태를 뜻한답니다:D

 

 착상시기는 

보통 수정 후 약 5일~7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된다고 해요.

예를 들어 1월 1일에 난자와 정자가 만나 수정이 이루어졌다면 1월 6일~8일경에 여성의 자궁 안쪽 내벽에 배아가 착상 완료 되는 것이지요^^ 그러나 착상시기는 사람마다 차이가 난다고 하니 더 늦어지는 것도 생각하셔야 해요.

길게는 2주정도 소요되는 사람도 있다고 하네요.

 

 

 

 

 

 

 

 

1. 아랫배가 콕콕콕! 

 

착상증상으로 가장 많은 분들이 겪는다는 아랫배 콕콕 증상~ 뭉툭한 바늘로 콕콕 찌르듯이 자궁쪽 아랫배가 아프다고 하네요. 

 

 

 

 

 

2. 속옷에 피가 보인다?

 

착상혈이라고 하죠^^ 지난번 '착상혈과 생리의 차이점' 포스팅(http://iloveyyou.tistory.com/80)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1일~3일 정도 생리보다 적은 양의 갈색이나 선홍색의 혈이 속옷에 보인다고 하네요. 물론 전체 임산부의 약 10~20% 정도만 착상혈을 경험한다고 해요.

 

 

 

 

 

3. 아랫배가 쥐어짜듯-착.상.통

 

아랫배가 콕콕콕 약하게 찌르는 듯한 증상을 벗어나 아예 배를 쥐어 짜듯이 아프다는 사람도 많다고 해요. 콕콕콕 증상과 더불어 착상통이라고 부르는데 배가 더부룩~하고 불편한 느낌(우리 생리기간에 그렇죠?)이 생긴다고 합니다.

 

 

 

 

3. 가슴이 아프다

 

생리할때 가슴 아프신 분 꽤 계시죠? 저도 생리시작을 가슴통증이 항상 알려준답니다. 생리때의 가슴통증처럼 양쪽 번갈아 가면서 아프다고 해요.

 

 

 

 

4. 몸살과 미열!

몸이 으슬으슬~오한이 오고 감기 걸렸을때 몸살이 오는 것처럼 식은땀이 나는 분도 있답니다. 배란 후 약 일주일 후 감기증세가 보인다면 절~대! 약 먹지 마시고 며칠기다렸다고 임신테스트기를 이용하여 임신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네~ 이상 김꽁가 였슴돠~♡

굿밤되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