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s : 임신준비

배란증상과 임신증상의 다른점

by bkllove 2013. 9. 20.
반응형

 

 배란증상과 임신증상의 다른점

 

 

 

 

 

 

녕하세요. 김꽁가에요ㅋ

연휴들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도 추석전날 시댁에 갔다가 추석당일에는 친정- 그리고 밥만 먹고 바로 집으로 왔답니다^^ 시댁이든 친정이든 우리집이 젤로 편한거 같아요ㅋㅋㅋ  추석연휴에도 꽁가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의 키워드는 모두 착상과 임신준비에 관한 것이었어요. 실시간으로 제가 확인하구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도 임신준비 하시는분들의 마음에 공감하고자~ 배란증상과 임신증상의 다른점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꽁가블로그의 포스팅은 엄마들이 모이는 커뮤니티에서 직접 겪은 경험, 의견들을 수집하여 작성한답니다^.^

참고하셔요~ 그럼 고고!

 

 

 

 

 

 

 

 

1. 아랫배가 묵직하다?


 

 

난자가 배란될때에는 보통 우리 생리할때와 비슷한 느낌의 통증이 생긴다고 해요~ 사람마다 다르지만 그냥 아랫배가 뭉치고 묵직해지는 느낌으로 끝날때도 있고 밑이 빠지는 느낌으로 통증이 심하신 분들도 계시죠. 저는 후자에 속하는데 매달 배란일이 되면 아랫배가 참기 힘들정도로 아프다니다. 배란통이라고도 해요. 이러한 통증은 임신했을때도 나타나는데- 보통 임신 사실을 모르는 초기에 착상통의 형태로 나타난답니다.그러나- 그 통증의 느낌이 배란통과 비슷해서 보통의 분들은 잘 구별못한다고 해요. 하지만 평소 배란통이 없었던 사람인데 갑자기 배가 묵직해지고 아프다면 착상통(임신성공!)이라고 의심해봐도 좋겠죠?^^ 

 

 

 

2. 팬티에 피가 보인다?


 

분명 배란기간인데!! 생리할때도 안되었는데 팬티에 피가 보인다면 임신을 의심해봐도 좋겠습니다~~ 배란일에 피가 보이는 사람도 가끔있다고는 하는데 아주아주 드문케이스라고 해요. 착상기간에 피가 보이는 경우는 꽤 있지만요. 팬티에 피가 보인다면 당장 임신테스트기를 이용해 임신여부를 꼭 확인해보세용. 

 

 

 

3. 뿌연 점액질이 보인다?


 

 

배란증상의 대표적인 것은 바로 뿌연 점액질이 보이는 거예요. 점성이 사라마다 다르지만 많은 분들이 배란점액을 보고 계시죠. 그러나 임신초기에 점액을 봤다는 사람은 거의 없어 보여요~ 속옷이 점액질이 보인다면 배란증상이라고 봐야겠어요.  

 

 

 

4. 가슴이 아파~

 


 

 

 

이 가슴통증으로는 배란증상과 임신증상의 차이점을 구별못하실거에요~여자들은 작은 호르몬 변화에도 가슴의 통증이 생기니까요. 배란을 할때도- 임신이 되어서 착상을 할때도 가슴통증은 생긴답니다.

 

저도 참 많은 자료와 의견들을 찾아봤지만 배란증상과 임신증상의 다른점을 명확하게 구분해내는 사람든 거의 없었던 것 같아요. 그저... 임신테스트기에 반응이 나타날때까지 기다렸다가 과학적으로!!! 정확하게 확인하는 방법밖에는!!

눈으로 확인하기전까지... 증상놀이와 가슴조마조마는 저도 참 많이 겪었는데..

그래도 이런 증상으로는 사람마다 차이가 너무 커서~~ 작은 증상 하나하나에 기대를 걸 수 밖에 없겠어요!

무튼 ~ 그나마 빠른 반응을 나타내는 원포임신테스트기 같은걸 사용해서 눈으로 임신인지 아닌지를 확인하는 수 밖에요^.^

 

오늘도..화이팅입니다!

남은 연휴 즐겁게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