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혜

현대해상 태아보험 가입후기와 사은품♥.♥

by bkllove 2014. 5. 20.
반응형

현대해상 태아보험

가입후기와 사은품 포스팅!

 


 

 

 

 

 

안녕하세요~

김꽁가씨입니다.

 

오늘도 역쉬...

날씨가 좋네요:D

 

오랜만에 더카페에 와서

담배연기를 피해 앉았는데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문을 열어두는 바람에

흡연석인 테라스에서

담배연기가 대량으로 들어오네요.

쩝 ;;;

 

아가가 싫은지

폭풍 태동중입니다. ㅋㅋㅋ

 

 

 

 

 

오늘은 지난번에 가입한-

우리 아가의 태아보험 가입에 대해

포스팅해볼까합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태아보험가입이

거의 필수로 여겨지는 요즘

 

왠지 안해두면 찝찝한-

그런 출산준비품목중의 하나가 되었죠. ;;

 

저도 둘째 가라면 서러워할 정도로의

최강 겁쟁이라

 

혹시나 아가에게 생길 의료상황을

대비해서 보험가입을 미리 해두었어요.

 

 

 

꽁가의 태아보험 가입 절차기!

 

 

일단!

태아보험에 가입하기로 마음먹었다면~

.

.

.

[첫째로]

누구한테 물어봐야 바가지 안쓰나!?

 

[두번째로]

어느 보험사가 가장 가입율이 높을까?!

 

[세번째로]

보험금은 얼마가 적당한가?!

 

[네번째로]

30세만기, 100세만기.... 어떤게 좋을까?

 

[다섯번째]

사은품은 어떤걸 주려나~~(ㅎㅎ)

 

[여섯번째]

도대체 뭘 어떻게 물어봐야 하는가..ㅠㅠ

 

 

 

 

 

제 보험에 가입할때보다-

신랑보험에 가입할때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을 소요하고

정성을 쏟아 태아보험에 알아봤어요.

 

아무래도 내새끼... 내자식♥과

관련된 부분이다 보니

신경이 많이 쓰이더라구요. ㅎㅎ

 

 

 

 

 

 가입후기와 사은품

 

 

일단 첫번째로...

'누구한테 가입해야 바가지 안쓰나'에 대한 문제.

 

사실 주변에 보험일을 하시는 설계사분이 많아요. 신랑의 가까운 친척분도 보험설계사일을 하시구요. 그냥 이것저것 신경쓸 것없이 그냥 ... "설계사가 제일 잘 아니까 알아서 보험설계 해주겠지~"하고 신랑 친척분에게 가입하려고 했었답니다.

 

그런데 제가 태아보험에 대해서 하나도 모른채 무턱대고 가입하면 왠지;; 나중에 후회할 것 같기도 해서 일단 태아보험비교사이트(아래링크)를 통해서 상담신청을 했어요.

 

 

태아보험 비교 요청

▶▷ 태아보험 114 : 상담신청

 

현대해상뿐 아니라 가입율높은 보험사 모두 객관적으로 설명들을 수 있어요♥   태아보험에 관한 대략적인 설명과 보험료 견적을 요청할 수 있어요.

 

 

어떤 보험사가 가장 인기가 좋은지... 어떤 부분을 꼭 넣어야 하는지, 30세만기와 100세만기등의 차이점과 대략적인 보험료 산출 등등. 해당 설계사에게 물어본 다음에 친척분과 대화를 해야 좀 객관적으로 알아들 수 있을 것 같았거든요.

 

태아보험 비교사이트에 상담 신청하시면 가입율 1위~4위까지의 보험사별로 견적내서 메일로 보내주시고 보장내역에 뭘 꼭! 넣어야 하는지 금액은 얼마가 적당한지... 상담해줍니다.

 

3일간 메일을 주고 받으며 통화하고 해서- 요즘 태아보험이 어떤식으로 구성되고 가입받고 있는지... 파악이 가능하더라구요.

 

사실. 전 설계사를 만나서 상담하면 왠지 그분께 가입안하면 배신때리는 느낌이 들어서 부담스럽거든요~

물어볼것도 잘 못물어보공 ㅎㅎ

 

암튼 그런점에서 편하기때문에 꼭 지인에게 가입하시기전에 객관적으로 보험을 설명해줄 수 있는 사람에게 상담을 먼저 꼭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전 친척지인분이... 10만원이 넘는 보험상품을 계속 권하여 처음에 문의했던 태아보험114 설계사분께 가입했어요.

돈에 관련된 거라 정에 이끌려서 무리하게 가입할 수가 없었거든요.

 

 

 

 

 

 

 

두번째로!

어느 보험사가 가장 가입율이 높을까?하는 부분/

너무 많은 보험사가 있고, 또 손해보험사며~ 생명보험사며~ 나뉘어져있고 ㅠㅠ 사실 처음엔 잘 모르겠더라구요...

일단 여러 곳에 문의한 결과 현재까지는 현대해상 굿앤굿 보험과 LIG에서 내놓은 상품이 가장 가입율이 높다고 하더군요. 3위부터는 설계사분마다 다른 말씀을 하셔서 신뢰가 안가고...

 

현대해상 태아보험이 지금까지 부동의 1위로 인기가 많았는데 그 상품을 비슷하게 따라한 곳이 LIG상품이라고 하더군요. 인기가 많으니...

 

비슷한 보험상품으로 보험금은 살짝~ 저렴하게 구성해서 후발주자로 따라 붙었다고 해요. ㅎㅎㅎ

 

지금은 서로 1위~2위 다투고 있다고?

 

요것도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일단 비슷한 구성으로 20년납으로 견적을 내봤더니 LIG가 더 저렴하긴 했어요.

그런데 저는 실비보험은 100세만기로 하고 나머지는 30세만기로 구성하고 싶었는데 LIG는 그렇게 가입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쩝.

 

30세만기면 모두 30세만기!

100세만기면 모두 100세만기로 가입해야 하데요.

 

현대해상은 실비보험만 100세만기로 구성할 수 있고 나머지는 30세 혹은 60세,80세로 조정 가능합니다.

 

그리하여 현대해상 보험으로 ^^

 

 

 

 

 

세번째로,

보험료는 얼마가 적당한가.. 

보험에 가입하기전에... 태아보험에 가입한 선배엄마들에게(친구^^) 물어봤지요~

어디 보험사꺼 가입했으며~ 매달 얼마나 내고 있느냐!

 

흠... 천차만별이더라구요. ㅎㅎ

가장 비싸게 내고 있는 친구는 100세만기로 구성해서 7만원대로. 가장 저렴하게 내고 있는 친구는 실비만 가입해서 2만원대로 납입하고 있었습니다.

 

일단 저는 5만원을 상한선으로 잡고- 견적으로 부탁했구요. 

그 이상이 되면 처음엔 괜찮지만... 20년간 계속 납입했을 경우 부담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개인적으로~ 당분간은 외벌이로 생활해야하니까. 이부분도 무시할 수 없더라구요.

 

그렇다고 보험구성이 남들보다 떨어지면 안되게(ㅡ,.ㅡ) 하려고 정말 머리 싸매고 고민 많이 했어요.

 

최종적으로 전 51,000원의 보험료로 책정해서 가입했고요~

신생아 특약이 끝나는 1년 후에는 47,000원으로 떨어져서 20년간 납입하게됩니다^^

 

물론 중요한 보험내용은 다 집어넣었지요 ㅎㅎ

 

 

 

 

 

 

 

 

네번째로,

30세만기냐 100세만기냐!

사실 가장 오랫동안 깊이 고민한 부분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당연히 100세만기로 가입해야한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었고요. 나머지 어린이에게 많이 일어나는 질병부분이나 3대질병과 상해부분 등등! 그 쪽은 30세나 60세,80세,100세로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거든요.

 

30세 만기로 하면- 보험료가 저렴해지는 이점과 나중에 성인생활에 맞는 보험을 따로 최적화해서 가입할 수 있는 부분등의 이점이 있었고

100세 만기로 하면 - 보험료는 3만원 가량 비싸지지만 중간에 병원에 많이 가더라도 성인보험에 거절될 위험도 없고 비교적 마음이 편할 것 같았어요.

 

특히나 30세만기로 하면 나중에 아기가 아파서 병원에 다닌 기록이 있으면 성인이 되어서 다른 보험가입하는데 거절이 될 수도 있다고 해서;;; 정말 고민 많이했어요.

 

일단 결론은 전 실비부분만 100세로 했고 나머지는 30세만기로 했습니다.

많은 생각끝에 30년이 지난후에 2천만원의 큰 진단금을 받아도 물가상승률을 생각하면 지금의 돈가치가 나지 않을 것 같아서요.

 

또한 큰 질병이 아니면 성인보험에 거절 될 위험도 거의없다고 하더라구요.

 

 

 

 

 

 

 

다섯번째로~ 사은품*.*

ㅎㅎ 이제 큰 목돈이 들어가는 출산기....요즘 태아보험을 가입하면 사은품 모~준다더라... 그런 홍보 많이 하잖아요. ㅋ

저도 처음엔 그런 마케팅에 쏙 홀려서 최대한 사은품을 비싼거 받을 요량으로 여기저기 문의했었어요.

 

그런데 많이들 홍보하는 명품 유모차같은 것은 자기부담금 대박! 많이 줘야합니다;; 아니면 매달 내는 보험료가 크거나 하면 공짜로 주는 경우도 있어요. 그러나 명품 유모차 정도 받으려면 엄~청난 보험금 내야합니다. ㅋㅋ

 

사은품도 모두 설계사의 이익에서 지출되는 것이기때문에 얼마짜리 보험에 가입하느냐에 따라 모두 달라요.

 

전 태아보험114에서 무슨 아기용품사이트를 알려줘서 거기고 사은품 골랐구요~

98000원의 자기부담금을 내고 순성카시트 isofix로 받았슴다 히히

쇼핑몰 최저가로 30만원이 넘는 제품이었어요.

 

에르고 아기띠같은 경우는 자기부담금없이 준다고 했었는데... 미국내수용 제품이라 AS가 힘들 것 같아서 카시트로 골랐어요.

 

거기 사이트 보니 거의 왠만한 브랜드의 출산준비물과 아기용품은 다 있더라구요.   

 

사은품 같은 경우는 설계사 본인의 월급에서 주는거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조금은 긴...통화가 필요합니다.ㅋ

아니면 가입하기전에 처음부터 모 주실거냐!고 물어보세요^^

이제 우린 엄마니까요.ㅋㅋ

 

 

 

 

 

 

 

① 보험사별로 비교해볼땐!

▶▷ 태아보험 견적 비교 바로가기

 

성함이랑 연락처 남기시면 설계사분께서 전화주실거고요^^ 각 보험사별 차이와 견적 모두 알려주실거에요.

 

 

 

여섯번째. 난 도대체 모르겠다!

음... 귀차니즘이 심한 분들이라면 그냥 아는 사람이 권하는 보험상품 가입하시면 되겠구요...

헌데 육아카페에 보니 부턱대로 보험 가입해서 나중에 아기 낳고 다시 재가입하는 경우도 꽤 많더라구요. 아무래도 건강에 관련된 부분이고 20년 이상 돈을 내야하기 때문에 잘 알아봐야할 것 같아요~

 

꼭 가입하실때 한사람한테만 상담받지 마시고- 또.... 아는 사람에게 그 사람만 보고 가입하지 마시고!!!! (이 부분은 꼭꼭!) 객관적으로 설명해줄 사람 최소 2명에게 상담을 꼭 받고 가입하세요~

 

한달 5만원... 절대 작은 돈아닙니다.

 

전 이번에 태아보험에 가입하면서 '아는 사람이 더 무섭다는' 말.. 절실히 실감했어요 ;;

다시 생각하니 좀 씁쓸하기도 하네요.   

 

 

이상!

태아보험 신생아 특약 넣어서

가입하시려면 22주 이전에

가입해야되는거 아시죠~?

 

그 이후엔 특약은 못 넣지만~

우리 아기를 위해

태아나자마자 보험이 적용되기에

 미리 가입해두면 좋지요^^

 

좋은 하루 되세요: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