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태아 심장박동수 이렇게 빠를 줄이야...

by bkllove 2019. 11. 25.
반응형

제가 임신 4주에 처음 아기집을 확인하러

갔다가 못 보고 왔었답니다 

 

그리고 그 다음주인 임신 5주에 다시 아기집

을 보기위해 병원을 방문했고, 그 때는 

다행히도 예쁘게 자리를 잡은 아기집을 확인

할 수 있었죠

 

그리고 그 다음주인 임신 6주에 난황을 

확인하기 위해 다시 방문했는데 그 때

난황과 함께 태아 심장소리를 처음 들을

수 있었답니다

 

 나는 6주, 다른 분들도 늦어도 8주 전 

 

 

저는 처음 태아 심장소리를 들었을 때 빨리

들은 편인지 물었더니 적당한 시기에 들린

것 같다고 했어요 

 

그리고 다른 분들은 언제쯤 듣는지 확인해

봤더니 저와 비슷한 시기에 들었다는 분들

이 가장 많았고, 정말 아무리 늦어도 

임신 8주 전에는 태아 심장소리를 듣는

것 같았어요

 

8주가 되었는데도 태아 심장소리가

안 들리면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혹시 지금 태아 심장소리를 기다리고 있다면

늦어도 임신 8주 전에는 들린다는 것 

 

참고하세요

 

 그런데 심장박동수 정말 빠르더군요 

 

 

처음 심장소리를 들을 때는 아무것도 모를 때

라 초음파를 대자마자 들리는 큰 심장소리가

태아 심장소리인 줄 알았는데 그건 제 심장

소리라고 하더군요 ㅋ

 

제 심장소리가 들리고 얼마 뒤에 작지만 

엄청나게 빠른 심장소리가 들렸는데 바로 

그게 태아 심장소리라고 하더라구요

 

처음에 태아 심장박동수를 들었을 때는

좀 많이 놀랐어요 

 

빨라도 너무 빨랐기 때문이죠

 

그리고 그 때 측정된 심장박동수가 대략

179회 정도였으니 일반 성인 심장박동수에

2배정도 빠르기로 심장이 뛰었던 것이에요

 

처음에는 이거 괜찮은건지 걱정되었는데 

 

당시 초음파를 보던 의사가 평균보다 약간 

더 빠르기는한데 이 정도면 정상에 해당

된다고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했어요

 

 심장소리 확인하고 주의할 것 

 

 

아무튼 이렇게 임신 6주에 처음으로 태아

심장박동수를 확인 할 수 있었는데 정말 

중요한 시기는 이 때부터더라구요 

 

태아 심장소리를 확인한 직후가 임신 중 

가장 위험한 시기이자 조심해야 할 것들이

많은 시기이기 때문에 이 때 몇가지 꼭 

명심하고 염두 할 것 있답니다 

 

이제 막 임신을 확인한 분들이나 임신초기

를 보내고 있는 분들이 꼭 알아둘 것들을

정리한 포스팅 3가지를 아래 남길테니 

 

임신초기를 보내고 있다면 꼭 참고해주세요

 

 

 

임신초기 조심해야할것 7가지 GO →

 

임신초기 유산증상 알아채기 대처법 GO →

 

임신초기 좋은음식 7가지 & 주의할점 GO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