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추석 대체휴일, 우리 회사도 해당 될까? 알아보기~

by bkllove 2014. 6. 18.
반응형

 

 

 

꽁가입니다 :D

하루가 다르게 더워지는 날씨...

저도 슬금슬금 출산준비를 하고 있지요^^

 

출산준비를 하며 남편님이 얼마나 도와줄 수 있을까~를

살펴보며 달력을 봤는데.

출산시기와 산후조리시기와 맞물려서

추석이 있네요!

 

 

 

 

으헤헤

미안하지만 이번 추석연휴는 휴일이 아닌

저의 도우미로 좀 활동해주시옵고자

친히 대체휴일제추석에도 적용되는지

알아보았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공무원이신 분들은

이번 2014년 추석연휴를 대체휴일로

하루 더 쉴 수 있어요!

 

 

아래 표시처럼~ 

대체휴일제가 적용이 안된다면

2014년 9월 6일(토) ~ 9일(화)까지만 휴일이지만

대체휴일제가 적용되면서 

9월 10일(수)까지 휴일로 보낼 수 있다는 말씀^^

 

 

 

<동그라미 친 부분이 대체휴일날>

 

 

 

관공서는 무조건 대체휴일 적용이랍니다.

 

그러나.... 우리 남편님은

사기업에서 근무중이시기에....

 

대체휴일을 적용해줄지는 사기업 사장님이... 정하시겠죠.

ㅜㅜ

대체휴일제가 강제가 아니기에

사기업에 근무하시는 분들은

9월 10일(수)까지 쉴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허나~~ 지금 전체적인 분위기로 봐서는

대부분의 기업에서 9월 10일 (수요일)까지

추석연휴로 대체휴일을 줄 가능성이 농후하지요^^

 

특히나 대기업은 대체적으로 

관공서의 규약을 따르므로 -

노조의 힘이 크므로^^

 

 

이쯤에서 대체휴일제에 대해서

좀 자세히 알아볼까요??^^

 

  

 


대체휴일제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 제3조 (대체공휴일)

 

① 제2조 제4호 또는 제9호에 따른 공휴일이 다른 공휴일과 겹칠 경우 제2조 제4호 또는 제 9호에  따른 공휴일 다음의 첫 번째 비공휴일을 공휴일로 한다.

 

② 제2조 제7호에 따른 공휴일이 토요일이나 다른 공휴일과 겹칠 경우 제2조 제7호에 따른 공휴일 다음의 첫 번째 비공휴일을 공휴일로 한다.

 

[대체 휴일제 적용 대상은 설, 추석, 어린이날에 한해서입니다] 

 

 

 

 

대체휴일제...

 

이웃나라 일본은

모든 연휴에 완벽하게 적용중이라고 하는데

우리는 설, 추석, 어린이날에 한함이네요.

 

또한 모든 정책적용이 그렇듯 관공서먼저.

 

우리 나라 근로자들은 참 일 많이 하는 것 같아요.

일하려고 사는듯한 느낌.

 

갑자기 대체휴일제에 대해 알아보다가..

우리는 과연 왜 일하는가!에 대해

생각해보게되네요~

 

일주일 중 5일 이상을 회사에서

하루 중 짧게 8시간 이상을 회사에서

.....

 

주말엔 힘들어서 쉬어야 하고.

 

우리 삶에서 '일'이라는 것에 대한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요.

 

물론 좋아하고 즐기는 일을 하시는 분들은 제외^^

 

벌써 저녁시간이네요:D

굿밤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