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s : 건강정보

급성 장염, 독감과 설사증상의 콜라보~

by bkllove 2015. 1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꽁가입니다~

 

지금 이 시각...

 

매일 9시쯤 아기를 쟤우고 남은 살림을 마무리하고_

깔꼼히 씻고 나와

항상 이 시간쯤에 노트북 앞에 앉습니다.

 

하루 중 저 혼자만의 시간으로...

오롯이 보낼 수 있는거:)

 

 

그런데!!

 

오늘은 혼자가 아니네요.

 

평소 위장 쪽은 끄떡없던 남편님께서

급성장염 증세로

제 앞에서 시름시름 앓고 계시거든요..

 

 

 

 

 

 

열이 39.5까지 올라가고 설사가 계속 나고.

두통과 오한이 온몸을 휘감고 있다고 해요.

 

계속 물을 찾고... 힘들어서 어쩔 줄을 몰라하네요.

 

겨울에는 장염 걸릴 일이 없을 줄 알았더니...

어디서 무엇을 잘못먹었는지...

의심하는 음식이 없다고 해요.

 

오늘 먹은 음식은 거의 저와 함께 먹었으니

음식때문이었다면 저도 함께 아팠어야 했는데.

 

아님...

제가 면역력이 더 쎄서 이겨낸건지?

 

ㅎㅎㅎㅎㅎ

 

 

 

 

 

 

아무튼,

둘다 아팠으면 더 힘들고..

아기 케어도 못하고 그랬을텐데

다행이죠.

 

 

인터넷에 바바박. 찾아보니~

겨울철에도 노로바이러스로 인해 장염에 걸릴 수 있고

두통과 오한을 동반한

독감과 같은 증상을 나타낸다고 하네요.

 

심하면 구토와 설사가 생기고요.

 

 

남편은 구토는 없고 설사증상만 있는 상태랍니다.

 

내일 일어나서. 증상이 더 심해졌다면

바로 내과로 가서 약을 다시 처방받아 오려구요.

 

 

 

 

장염에 걸리면,

다 나을때까지 되도록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거나

묽은 죽정도만 먹는게 좋다고 해요.

 

포카리스웨트 같은 이온 음료를 미지근하게 해서 마시거나

탈수방지를 위해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도움된다고 하네요.

 

 

가장 빠른건

정확한 진단을 받아 약 처방 받아 먹고 푹 쉬는 거겠죠~~

내일 아침이면.. 씻은듯이 다 나았으면 좋겠네요.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