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혜

생선 기름 안튀게 굽는방법!!

by bkllove 2015. 9.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꽁가임돠~

요즘 날씨 참...

어디로 나들이 가고 싶게 만드는.

청명하고 맑은 날씨에요. 그쵸?^^

 

제 블로그는

댓글과 이웃방문이 활성화되지 않아서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도 참 민망하긴 하지만.

ㅋㅋ

 

어쩌것어요.

티스토리 블로그라...ㅠㅠ

 

 

 

 

 

 

암튼.

오늘은 생선 기름 안튀는 방법~

ㅎㅎㅎㅎㅎ

 

별거 없지만

간단 하지만.

 

나름 요긴한 방법이라서..ㅎㅎ

 

바로 종일호일을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이렇게...

종이 호일을 프라이팬 크기에 맞게

 테두리를 동그랗게 잘라주신 후에~

 

프라이팬 위에 살포시 올려두는 거에요.

간단하죠?^^

 

 

 

 

원래는.

이렇게 프라이팬 뚜껑을 이용해서

기름튀는걸 방지하곤 했는데.

 

이렇게 하면 생선이 바싹하게 구워지지 않고

습기가 통하지 않으니 눅눅해져요.

(물론 빨리 익긴 하지만.)

 

 

 

 

이 종이 호일 한장이면 요렇게.

자연적으로 바람은 통하면서

기름은 차단되기 때문에

생선도 바싹바싹 ㅎㅎㅎ

 

구운다음에 기름 범벅된 뚜껑 설거지

안해도 되니까 요런 점도 맘에 들고요~

 

 

 

 

또 다른 방법으론 종이 호일을 요렇게

활용해도 좋아요^^

나름 잘 어울리죠?

 

사실 저 호일은 ... 프라이팬 위에 올릴려다가

잘못 찢어서. ㅋㅋㅋ

 

 

 

 

 

단, 프라이팬보다 너무 크게 자르거나

수평을 못맞추면 이렇게 불이 불을수도. ㅋㅋㅋ

 

사실 이런경우는 한번도 없었으나

조심하시라고 일부러 붙여봤어요. 흐미.ㅋ

 

생각보다 불이 엄청 빨리 번져요!!!

손 델뻔했답니다.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