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혜

계란 안 깨지게 삶고 잘 까는 노하우:D

by bkllove 2015. 6. 19.
반응형

 

[계란 안 깨지게 삶기:D]

 

뜨거운 금요일입니다:D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원하는 불금!이 아닌~

날씨가 정말정말 뜨거운...금요일이네요! ㅎㅎ

 

 

 

 

 

출산 후 지금까지

정신없이 하루하루를 보냈더니

계절을 잘 느끼지 못하고

이렇게 다시 여름이 왔네요~

 

출산 후 10개월이 다 되어서야

한시름 여유(?)가 생겼어요.

 

왕초보 엄마라서

책과 인터넷으로 육아를 하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아주 작고 작은 신생아 아가를

요렇게 토실토실한 어린이같은 아가로 키웠어요.

으히히히힛.

 

 

 

 

하루 한끼도 제대로 챙겨먹지 못했던

그 시기가 지나고

이젠 하루 세끼는 물론~

간식까지 챙겨먹고 챙겨주는

손빠른 아줌마가 되었어요.

 

어제는 요즘 유행하는 백종원레시피!인

만능간장을 만들어 계란조림을 만들었죵 ㅎㅎㅎ

 

 

 

계란!

 

호홋.

저희집에 항상 떨어지지 않고 챙겨두는 식품입니다.

 

남편님께서 제일 애정하시는 식품이

 닭과 계란이거든요.

연애와 결혼까지 .... 함께한지 7년동안

"오빠~ 오빠 조만간 닭이 되어버릴 것 같애!"라고

100번도 더 말할만큼 닭과 계란을 애정하시거든요.

 

닭과 계란을 이용한 요리!

그동안 수없이 많이했었는데.

오늘은 계란요리의 베이스가 되는~~

계란 안 깨지게 잘 삶는 방법과

잘 까는 노하우에 대해서 알려드려볼께요:D

 

 

 

 

 

 

오늘은 사설이 좀 길었죠?ㅎㅎ

블로그가 저품질에 빠져서 충격이 와서 그래요.

흑흑

 

고고!

 

 

 

계란 안 깨지게 삶는 방법

 

1. 삶기 1시간 전에 상온에 꺼내두자!

 

2. 처음부터 큰 불에 끓이지 말자!

 

3. 소금과 식초를 사용하자?

 

 

 

계란 잘 까는 노하우

 

 

1. 찬물에 오~~래 담궈둔다. 1시간이상

 

2. 계란의 둥근 공기층이 있는 곳을 까서 거기에 숟가락을 넣고 한바퀴 슥~윽 돌려준다. 끝!

 

3. 계란의 양쪽을 조금씩 까놓고 입으로 바람을 훅! 불어준다.

 

 

 

 

 

누가누가 계란을 여러개 빨리 까려면

냄비에 물 조금 넣고 흔들면 된다고 해서

그렇게 했다가 계란 다 터지고 난리난적도 있었다죠

ㅎㅎㅎ

그냥 계란 삶아서 찬물에 담궈놓고

최소 20분 정도 후에 까주면 그냥그냥 잘 까져요~~

여러방법 사용할것없이요^^

 

저녁이 되니 기온이 좀 떨어진 것 같네요.

그래도 불금 되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