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혜

무료장난감대여 정부복지센터를 이용해보세요^^

by bkllove 2015. 9. 10.
반응형

꽁가에요~~~

요즘 날씨 참 맑지 않나요?^^

아기랑 여기저기 걸음마연습 다니기 참 좋은 날씨인 것 같아요^^

 

오늘은 우리 아기들의 친구.

...응?

.

.

장난감 대여하는 방법, 그것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아실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요즘 각 구, 시 지자체에서 무료장난감대여소를 계속계속 만들어나가고 있어요~

 

제가 사는 곳에도!! 올해초에 새로 생겨서 가입하려고 부리나케 갔더니.신청인원 다 차서 대기로 4달을 기다려야 한다고..

 

무튼 그렇게 기다려서  어제 장난감을 처음으로 빌려왔네요^^

 

생각보다 장난감 수도 많고~ 상태도 관리도 굿굿상태!!

 

이렇게 좋은 시설을 이제서야 만들다니...므흣:D

 

 

 

 

 

 

사실 아기들이 갖고 노는 장난감들.

처음엔 막~~ 신나게 갖고 놀다가 금방 싫증내고 그렇잖아요.

 

해당 개월수에 맞는걸 사줘도 .. 아기가 금방 커버리기도 하고요.

 

그래서 저는 처음부터 필요한것 몇개 지역카페를 통해 중고로 구입해두고 그때그때마다 대여해서 주기도하고 그랬어요.

 

어짜피 하루 이틀이면 다른걸 내놔라!

 

하는 표정이니... ㅎㅎㅎ

 

 

 

 

 

무튼 오래기다리긴 했지만 공짜로(일년 연회비 1만원이 있긴해요) 아기가 좋아하는 장난감 빌려오니 꽤 만족스럽습니다. ㅎㅎ

 

일단, 다른지역도 대부분 비슷한 기준인듯하니 제가사는 지역의 육아종합지원센터 이용방법 공유할께요.

 

 

 

1. 내가 사는 지역의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 회원가입을 한 후에,

 

 

 

 

2. 육아종합지원센터에 전화를 걸어본다.

 - 장난감대여하려고 하는데 지금 가입할 수 있남요?!

 - 신청자가 많을때는 대기를 해야할 수도 있어요. 장난감수가 한정되어 있으니 다 받아주지 않더라구요.

 

 

 

 

 

3. 가입가능하다고 하면,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3개월이내), 연회비 1만원을 가지고 방문한다.

 - 연회비만 내면 1년동안 한회당 2점의 장난감을 최대 14일동안 빌릴 수 있어요.

 

 

 

 

 

4. 장난감 대여 방법은.

 

 ①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장난감 검색

 ②원하는 장난감 2개를 정하여 '예약하기' 클릭!

 ③예약후 3일이내 육아종합지원센터에 방문하여 장난감 수령.

 ④최소 대여 기간은 10일! 최장 대여 기간은 14일. 그러므로... 대여 후 10일~14일 사이에 장난감을 반납하면 되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