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초기 임신 증상 5가지 확인해보세요!

by bkllove 2015. 7. 27.
반응형
초기 임신 증상 5가지

 

 

꽁가에요^.~

오늘의 아름드리 정성드린 두번째 포스팅은 바로 '임신 초기 증상'!!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표적인 증상은 5가지 정도로 볼 수 있어요. 고고!

 

 

 

 

 

▶▷팬티에 냉과 혈이 보여요.

임신 초기에는 여성 호르몬의 급격한 증가로 평소보다 분비물이 늘어난답니다. 간혹 피가 섞인 경우도 있고 갈색의 냉이 나오기도 하구요. 또 수정란이 자궁에 안착하는 과정에서 착상혈이 나올 수도 있어요. 혈은 그 양이 많지는 않고 한번 내지 두번정도로 단발성에 끝내는 경우가 많답니다. (생리와는 양도 다르고 나오는 기간도 짧아요^^) 

 

 

 

 

▶▷하복부 통증이 다양하게 나타나요.

수정된 배아가 착상되고 자라게 되는 자궁! 그 자궁이 바로 여성의 아랫배에 위치하죠. 따라서 임신초기에는 통증이 아랫배에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관계 후 일주일 후부터 나타는 착상통은 아랫배가 콕콕콕 찔리는 느낌으로 나타나고 아랫배가 생리통처럼 싸하게 아프거나 땡땡해지는 느낌으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피부가 평소와 달라져요.

수정된 배아를 지키기 위한 여성 호르몬의 급격한 증가로 피부가 갑자기 매끈해지거나 혹은 뾰루지가 많이 생기는 형태로 평소와는 다른 피부상태를 보입니다. 예민하신 분들은 주근깨가 생기기도 하구요. 임신기간이 지속될 수록 목이나 겨드랑이를 중심으로 피부톤이 거뭇하게 변하기도 하는데 초기에는 얼굴을 중심으로 뾰루지가 나거나 혹은 혈색이 좋아지는 형태로 피부가 변한답니다.

 

 

 

 

▶▷감기처럼 몸이 나른해지고 졸려요.

저 또한 임신초기때 임신인줄 모르고 감기 증세가 왔었어요. 온몸이 나른해지고 근육통이 심해지는 증상! 제 절친도 현재 임신 11주를 달리고 있는데 임신초기때 임신인 줄 모르고 독감약을 일주일이나 드셨다지요. 그만큼 임신초기때는 감기와 흡사한 증상이 많이 나타납니다.

 

 

 

 

▶▷가슴이 커지고 아파요.

우리 생리할 때와 같이 유방이 커지고 통증이 생기는 것 임신초기의 대표적인 증상이랍니다. 더불어 젖꼭지이라 불리는 유륜부분이 스치기만 해도 아플정도로 예민해지는 분들도 많아요.유륜의 색이 갈색빛으로 변하기도 한답니다.   

 

임신 5주차가 지났다면 입덧이 시작되는 시기기도 해요

또한 임신이 되면 면역력이 급격히 약화되어 치통이나 소화불량, 위장 장애 등이 나타날 수도 있답니다.

 

초기 임신 증상, 위 증상으로 임신을 확인하셨다면

이제 엄마로서 아기를 위한 준비를 차근차근 하나씩 해나가셔야해요.

정부지원금 50만원 신청하기 + 엽산 챙겨먹기 + 태아보험 가입하기 등등!

 

태아보험은 임신초기에만 가입가능해요.

태아보험은 보험사별로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태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보험사별로 차이점과 견적을 받아 본 후 선택하시는 것이 좋아요. 보험가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사은품도 직접 선택 가능하고요^^

 

더 많은 정보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보세요♡

 

엄마 될 준비..!!

임신기간 동안 준비 차근차근 해나가셔서 예쁜 아기천사 만나기를 진심으로 바랄께요: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