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및 금기 음식

by bkllove 2015. 8. 3.
반응형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및 금기 음식

 

임신을 하게되면 입으로 들어가는 모든 것들을 조심하고 신경써야 하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엄마가 먹는 모든 것들이 태아에게 전달이 되니까 마시는 물까지 청결하게 신경써서 먹어야 해요.

오늘은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들과 피해야 하는 음식들을 알아볼께요.

 

 

 

 

매끼 단백질과 비타민이 함유된 식품 섭취 필수

태아의 신경관과 장기들이 생성되는 임신초기 기간에는 적절한 '탄수화물과 충분한 단백질, 그리고 필수 비타민 섭취' 가 꼭 필요해요.

 

매끼 적절한 양의 쌀밥(잡곡밥도 괜찮아요, 단 임신 전보다 두세숟갈 정도의 양만 늘리는 것이 좋아요.)과 두부와 콩종류,계란, 소고기나 돼지고기 살코기 부분으로 만든 반찬이 꼭 포함되어 있는 식단으로 단백질을 섭취해주세요.

 

 

 

 

등푸른 생선보다 흰살 생선

고등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도 오메가3섭취와 단백질 섭취에 좋지만 등치가 큰 생선은 중금속이 함유되어 있으니 삼치나 고등어보다는 꽁치를 섭취하거나 흰살 생선인 가자미, 조기와 같은 생선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등치가 작은 흰살 생선은 아토피 예방에도 좋다고 하지요^? 

( 최근에는 바다의 오염으로 임산부의 오메가 3 섭취는 영양제(식물성)로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과일 섭취도 주의깊게.

임신기간에는 충분한 비타민 섭취가 매우 중요한데 특히 임신초기 12주까지는 태아의 신경관이 발달되는 시기로 과일과 채소과 같은 식품을 통해 천연비타민을 반드시 섭취하셔야 해요.

 

토마토와 바나나, 자두, 아오이 사과나 따기,키위 같은 과일은 다른 과일에 비해 당분이 적고 임신초기에 필요한 엽산에 풍부해서 챙겨드시면 좋아요. 특히 바나나는 입덧을 완화 시켜주는 과일이므로 매일 아침 하나씩 드시면 입덧완화에도 도움이 될거에요^^

수박과 참외, 메론, 포도는 수분함량도 높고 비타민함량도 높지만 더불어 우리 몸을 살찌게 하는 과당과 같은 단당류 함량도 높기때문에 하루 한조각정도로 제한해서 드시는 것이 좋답니다:D

 

 

 

 

섭취금지 과일 꼭 기억하세요.

특히 과일 중 복숭아과 파인애플은 유의해서 드셔야 하는데, 임신전부터 복숭아 알레르기가 조금이라도 있었다면 아예 드시지 않는 것이 좋고 (복숭아 자체는 좋아요) 파인애플같은 경우 과거 동남아 국가에서 파인애플의 중간심을 유산약재로 사용했을 정도로 인위적으로 자궁을 수축되게 한다고 하니 임신기간에는 피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각가지 나물로 임산부에 필요한 영양섭취!    

시금치,토란,곤드레,취나물,고사리,곰취 등등 우리 주변에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나물들 참 많죠? 이 나물들에게는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철분과 칼슘,칼륨등의 영양성분은 물론 필수 비타민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임산기간에 골고루 드셔주면 도움이 되요. 단, 한가지만 드시지 말고 매일 다른 나물을 섭취하여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시는 것이 좋아요.

 

 

 

 

음식 섭취할때 주의사항

임신기간에는 아무리 좋다하는 무엇이든 매일같이 과량 섭취하는 것은 금물이랍니다. 임신기간때 필요한 영양성분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니까요.

따라서 임신 중 날생선(회)종류와 카페인 섭취만 피해준다면 팥과 알로에 등 금기음식으로 알려진 음식들은 소량 섭취하셔도 무방하답니다.

 

임신을 하게되면 산부인과를 정하고 조리원을 예약하고 태교계획을 세우고 등등 준비해야 할 일이 참 많죠^^ 

 

그 준비사항 중 태아보험은 일반 보험과는 성격이 다르고 종류가 다양해서 선택하기가 쉽지 않아요. 보장내용과 보장금액도 매월 바뀌기도 하구요. 

 

이럴때는 각보험사에 알아보거나 견적요청에 제약이 있는 지인을 통한 가입보다는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모두 취급하는 태아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태아보험비교사이트]

▷▶ 태아보험 문의하기

 

 

태아보험 가입 1위~3위인 현대해상,메리츠,KB보험은 물론 흥국,신한 등의 전보험사를 취급하기때문에 객관적인 견적요청이 가능하답니다.  

 

태아보험에 대해 궁금한 것도 부담없이 모두모두 물어볼 수 있는 곳! 우리 이제 엄마니까 꼼꼼히 따져보고 가입하자구요~!^^

 

 

 

태아보험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많이 도움되실거에요: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