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꽁~

육아...엄마의 자존감에 대하여.

by bkllove 2016. 11. 23.
반응형

 

 

꽁가입니다:)

 

오늘은 요즘 저의 최대 관심사.

아이의 육아와 엄마의 자존감...에 대해서 살짝 적어보려구요.

 

아이가 커갈수록

 

'내가 아이를 잘 키우고 있는건가'

'혹시나 맞고 오면 어쩌지'

'혹시나 친구를 때리면 어쩌지'

'이럴 땐 이렇게 반응하는 것이 맞는건가..'

'나의 조바심이 아이에게 영향을 미치진 않을까'

 

하루에도 몇번씩 고민하는 것들이에요.

 

 

 

 

 

 

엄마가 강하고 단단해야,

아이가 그것을 믿고 강하고 밝은 아이로 자랄텐데... 하는 걱정도 있고요

 

아마도 제 스스로가 약한 사람이라고 인식하고 있어서겠죠?

 

정말로 잘 키우고 싶은데.

밝은 아이.

웃는 아이.

행복한 아이.로 키우고 싶어서

 

나름대로 이런저런 육아서적을 들춰보며

육아에 최선을 다한다고 생각했지만_

 

요즘 문득.

아이를 잘 키워야겠다는 그 마음이 너무 지나쳐서

 

이론과 현실에서 육아방식에 차이가 나면

'나는 좋지 못한 엄마'

'현명하지 못한 엄마'로 스스로를 자책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아마 한번도 겪지 못한 내 아이의 발달사항에_

초보엄마로써의 면모를 맘껏 발휘하고 있어서 그런 것이겠지만...

 

여전히 엄마라는 역할은 매 순간 쉽지 않다는 생각이 자꾸 들어서 그 불안감이 혹여 아이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_ 하는 걱정도 드네요.

 

 

 

나를 사랑하는 마음.

엄마의 자존감.

 

자존감이 낮다는 생각을 한적이 없었는데_

아이를 낳고 키우는 지금은 육아에 대한 불안감이 나의 자존감이 높지 않아서 그런가... 하는 생각도 살짝 해봅니다.

 

 

혹여 그렇더라도,

안그런척~하면 안될까요? ㅎㅎㅎ

 

 

 

 

육아.

하면 할수록 쉽지 않은...

계속 공부하고 느껴야 하는.

어떤일이 발생해도 마음 단단하게 다잡아야 하는_

정말 육아는 밭메는 것 보다 힘든거 확실합니다!~

 

 

반응형

'기타 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방&갑상선 검진 받고오다.  (0) 2017.01.09
드라마 도깨비 열혈 시청중♡  (0) 2016.12.31
둘째 고민...?  (1) 2016.11.07
마니산 산책 나들이.  (0) 2016.06.17
콧바람 쐬러 메세나폴리스&닭발  (0) 2016.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