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애교예단 3총사준비로 센스있는 며느리되기!

by bkllove 2014. 5. 20.
반응형

애교예단 3총사준비로

    센스있는 며느리되기! 


 

 

HI!

꽁가에요:D

 

오늘은 태아보험 가입한 후기를 오랫동안 앉아서 쓰다보니...

허리가 다 아프네요. ㅋㅋ

 

다른 말 안하고 오늘은 애교예단 3총사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할께용~

 

 

 

 

애교예단은 말그대로!

결혼할때 시댁에 조금이나마 더더~ 이쁨받고자... 조그만 마음 표시로 보내는 예단이죠^^

 

이불+반상기+은수저로 구성되는 예단 3총사를 대신하여

손거울+귀이개+동전주머니!로 구성되는 애교예단.

 

이불과 반상기... 그리고 은수저.

요즘 이 물품들 사용하는 집 많이 없잖아요~

 

옛전통에 따라 이 예단 3총사를 모두 준비하시는 예신님들 많으시지만

실제로 이것을 실용성있게 사용하기에는 요즘 나온 현대식기와 수저들이 훨씬 더 편하고 좋고

이불도 없는집 없잖아요. ㅎㅎ

 

그래서 조금 실용성있게 예단을 준비하려는 집에선 이렇게 비싸고 활용도 떨어지는 예단들 대신

현금예단을 조금 더 준비하고 애교예단으로 그 빈자리를 채우는 신부들이 많아요.

 

 

 

 

거울은

며느리의 예쁜 모습만 봐주시고

 

귀이개는

며느리의 흉은 걸러 좋은 말만 들어주시고

 

주머니는

청색은 찹쌀은 담아 부부가 백년해로 하겠다는 다짐을,

홍색은 팥을 담아 악귀를 쫓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하네요:D

 

하핫. 정말 애교있는 의미이기는 하네요.

 

(근데 왜 며느리만 요런거 줘야하는지;;ㅋㅋ)

 

 

 

 

비싼 이불이나 반상기와 은수저 대신 이 애교 3총사를 예단대신해서 드리는 것은

꽤나 실용성있는 발상임에는 분명하지만

 

이때문에 오히려 예단 3총사만 하면 될걸 여기에 애교 3총사까지 더해서 ...

오히려 무리해서 예단을 준비하게 되는 일도 있다고 하네용. 에고

 

그래도 현금만 쓱- 드리는 것보다는 요렇게 5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예쁘게 포장해서 드리면

어르신들이 참 좋아할 것 같아요.

 

전.... 그냥 현금만 드렸었는데;;;

괜히 좀 찔리네요: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