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s : 뷰티정보

다이어트 변비에 최고 좋은 우유식초 만드는 방법과 우유식초 효과

by bkllove 2013. 9. 4.
반응형

 

 

다이어트 변비에 최고 좋은 우유식초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D

며칠 포스팅 못하는 사이에 날이 가을날씨로 접어 들었네요 ㅎㅎ!

대낮에도 반팔반바지를 입고 나가면 조금 쌀쌀한 감이 있지요?

요즘 같은 날씨가 딱~좋은데 더 추워지면 움직이기가 싫어져요.ㅎㅎㅎ

날이 추워지면 다이어트하기도 힘들어지구요ㅠㅠ

다이어트 막바지가 되어 가는데 목표 몸무게가 아직 4kg이 남았습니닷. 크크

딱 2주 남았는데... 요즘같은 날씨가 운동하기 딱 좋죠!!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다시 빡(?)시게 운동해야겠어요^.^

꿈의 몸무게 48kg이 되면 다이어트 후기 올리겠슴다.-*

그전에 오늘은 다이어트하면서 개인적으로 제~일 힘든- 변비. 변비!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들 중의 70%이상이 여성들이라고 합니다.

생체학적으로 여성이 변비에 더 쉽게 걸리기도 하지만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자주 하기때문이라고도 하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면 아무래도 갑자기 음식의 섭취가 줄어들고- 그러면 자연스레 대장의 역할이 줄어들겠지요^^

 

저는 평소에도 이 변비 땜시롱 고생을 참 많이 하는데 ... ... 이번에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난 후에는 정말..... 말도 못할 만큼 오랫동안 화장실을 못 간적도 있었어요 ㅋㅋ;; 정말 말도 못할 만큼!!  후훗.

암튼 평소에도 이런저런 방법으로 변비를 해결해보고자 물도 많이 마시고 바나나는 물론.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다는 야채와 과일- 변비에 좋다는 운동까지 참 안해본것 없이 이것저것 많이 시도해봤어요~ 근데.. 꾸준하지 못해서인지 단기간에 효과를 본 방법은 딱히 없었답니다.

그래서 이번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변비의 끔찍함(?)이 얼마나 큰지 알기에....변비 해결을 위한 새로운 방법을 계속해서 찾고 있었답니다:D

 

그래서 발견해낸 우유식초!!

 

 

이 우유식초는 다이어트할때 많은 분들이 한끼 식사 대용으로 많이들 마시시더라구요.

저도 그럴요량으로 만들어 먹었던 건데.... 그런데 다이어트는 물론! 변비해결에 그렇게 좋을수가 없더라구요~ ㅋㅋ

 

무튼 이 우유식초의 장점과 효과등을 만드는 방법과 함께 같이 설명해드릴께용.

 

일단, 준비물!

준비물

 

① 우유 200ml + 아무 식초 2스푼

② 우유 200ml + 레몬즙 2스푼

③ 우유 200ml + 시중에 파는 흑초나 홍초 3스푼

 

 

저는 나름 다이어트 중이므로 저지방 우유를 사용해서 만들어 먹었구요.

저지방 우유 보다는 그냥 우유가 더 잘 만들어집니다:D 아무래도 지방과 단백질이 많으니까 반응을 잘하겠죠?^^

집에 있는 아무식초- 즉, 사과식초나 현미식초 모두 상관없이 식초면 되요.

또는 백년동안 같은 흑초나 홍초도 똑같은 식초니까 그냥 사용하셔도 되구요. 더 맛납니당.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레몬즙!!도 식초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반응으로 우유식초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답니다.

 

 

 

 

 

 

요렇게 넣고 휙휙 저어주면 순두부처럼 몽글몽글하게 작은 덩어리가 생성됩답니다.

우유속의 카제인이라는 단백질이 산성물질인 식초를 만나 단백질 변형을 일으키는 과정으로 덩어리가 생성된다고 합니다~

무튼 이 단백질이 장운동을 도와준다라기 보다는.. 우리몸이 이 단백질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해서 바로 배출되기 때문에 변비가 해결되는 듯이 보인다고 하는군요.

(오래마시면 아니된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변비해결에는 정말정말 효과가 좋음이 분명합니다.

저는 저녁대신에 요거 한잔씩 마셨는데요. 배고픔도 없어지고 변비까지 해결되니 다이어트에 마셔주는 것.. 매우 따봉인듯!해요^^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맛은.... ㅎㅎㅎ 그냥 우유와 식초를 섞은 맛! 그냥 그맛이에요.ㅋㅋ

저는 아무거나 다~~ 잘 먹기 때문에 마시는데 크게 어렵지 않았는데 많은 분들이 여기에 꿀이나 매실액을 조금씩 타서 드신다고 하더라구요. 집에 꿀이나 매실액이 준비되어 있다면 타드시는 것도 그리 나빠진 않은 것 같아요.

아니면 이 맛이 정말 싫으신 분들은... 시중에 파는 홍초나 흑초를 구입하셔서 우유와 타드시면 달짝지근해서 드시기 좋으실거에요. ㅎㅎ

 

 

나는 식초가 영~~ 싫다!! 하시는 분들은 상큼하게 레몬즙을 짜넣으셔서 드셔도 좋습니다. 반응은 같으니까요.

 

 

 

 

이 우유식초를 저녁에 하루 한잔씩 마셔준 덕분에 지난 1달간의 다이어트가 원활히 잘 진행되었던 것 같아요.

저녁에 식사대용으로 마셨더니 변비도 없었고 배고픔으로 인한 속쓰림도 없어서 저녁을 먹지 않고도 잘 견뎌 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D 그리하야 한달동안 4kg 뺄 수 있었어요~! 앞으로 남은 4kg로 이 우유식초와 함께 할 거랍니다.ㅎㅎ

 

전 참고로 그냥 식초말고 대부분 흑초 이용했었어요. 맛도 있고 속쓰림도 덜했구요.

여러분도 입맛에 맛게 식초나 꿀. 혹은 흑초나 홍초. 그리고 레몬즙을 우유에 잘~ 활용하셔서 다이어트 변비 꼭 극복하시길 바랄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