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혜

[냄비 세척법] 새로산 새냄비 세척하는 방법!

by bkllove 2013. 8. 29.
반응형

 

 [냄비 세척법] 새로산 새냄비 세척하는 방법!

 

 

 

사설시작!!

안녕하세요 :D

오늘은 날씨가 참 우울하죠? ㅎㅎ 새벽에 바람이 너무 쎄게 불어서 잠깐 깼었는데 그때부터 비가 우두둑 내리더라구요.

오랜만에 내리는 비라서 분위기는 우울하지만 기분은 참 좋네요!! ㅋㅋ

전 요런 날씨에 혼자 커피숍에서 멍~때리는 거 좋아합니닷.ㅋ  이거 포스팅하고 바로 나가서 느긋하게 비구경을 할 예정이에요^^ 가는길이 험난하겠지만요.. !!

 

오늘은 냄비 세척하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께요:D

1년 반동안 사용한 색이 예쁜 코팅냄비를 버리고 드뎌 스테인레스로 된!! 냄비 구입했어요 ㅅ.ㅅ

진작 처음부터 스테인레스로 된 냄비를 살걸... 정말 정말 요냄비 못쓰겠더라구요~~

코팅 다 벗겨지구...ㅠ

 

 

▼요 아래 사진이 바로 사건의 증거!

 

 

 

원래 냄비 다 이런건가요~? 1년정도 쓰면 다 이리 험한꼴 되어 버리는 건가요.ㅋㅋㅋ 저 이 냄비 쓰다가 완전 깜놀!

처음엔 뭐 묻은 줄 알다가 나중에 보니.. 코팅이 깊~게 벗겨지고 있었던 중.....

바꿔야지바꿔야지.. 하면서 미루고 있었는데 인터넷 웹서핑하다가 요렇게 벗겨진 코팅냄비나 프라이팬을 계속 사용하면 발암물질에 노출되어 건강에 좋지 않다고!!  테플론코팅 된것들은 자주자주 바꿔줘야 한다고 하네요..흠흠....

결혼 전에는 이런 기사봐도 "그런거 다 어떻게 따지고 사나~~, 그게 더 스트레스지~ㅋ "하며 넘어갔었는데 이젠 2세를 준비하는 유부녀로써 도저히 그냥 사용할 수가 없었지요.^^

 

무튼. 겉은 멀쩡하나 속은 엉망진창인 저 냄비세트를 모두 버리고 새로 주문한 스테인레스 냄비 *.*

스테인레스 재질의 냄비는 관리만 잘해주면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고 코팅따윈 없으니 발암물질 걱정할 필요없고! 또~ 열전도율도 좋으니 요리하기도 좋구요. 진작살것을.... 저 코팅냄비의 이쁜 디자인과 색깔에 홀딱 넘어가서 세트로 구입했었는데 역시나 실속이 젤 중요해요.:D

 

 

 

새로 도착한 빤딱빤딱한  새 냄비! 후훗. 역시 여자들이란. . . . 요런걸로 기분좋아지고 ㅎㅎㅎ

그런데 아무리 새'거 라지만 아무래도 금속재질로 만들어진 것이기때문에 그냥 한번 씻고 바로 사용하기에는 왠지 찝찝함이 있어요. 냄비 세공하면서 만들어진 미세한 금속물질들을 냄비제조회사에서 과연 완전히 제거했을까!!

역시나... 키친타올로 냄비 안쪽을 스윽~닦아봤더니 저렇게 검은물질이 단번에 땋! 퐁퐁질 한번으로는 안될 것 같죠?^^

바로 세척 들어 갑니다~~

저처럼 새냄비 구입하신 분들은 냄비 사용하시기전에 꼭! 아래 단계로 3중 세척을 하시고 요리 시작하시기 바랍니당.

자 그럼 시작해볼께요:D

 

 

 

 

 

준비물
 초(아무식초나 상관없어요:D...싼걸로!)

베이킹 소다(베이킹 파우더도 가능해요)

부드러운 스폰지 재질의 수세미

그리고 퐁퐁~

 

 

 

 

 

 

 

STEP 1

주방전용 세제로 세척하기

 

 

 

새냄비를 세척하는 방법 첫번째는 바로 주방전용세제로 거품을 내면 닦아주는 거에요~ 우리가 평소에 설거지하는 것처럼요.

단, 거품이 아주 많이 나야합니다. 그 거품속에 이물질이 녹아나올 수 있도록 최대한 거품이 많이 만들며 씻어줍니다. 

그리고 흐르는 물에 깔~끔하게 씻어 주시고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여유가 있으시면 건조대에서 물기  빼셔도 되고 저처럼 성격이 급하시면 행주로 요래요래 닦아주세요~~ 물을 끓여야 하니까요:D

 

 

 

 

STEP 2

냄비에 물을 가득 끓인 후, 식초 + 베이킹 소다를 넣고 5분간 더 끓이기

 

 

 

 

요즘 가정집에서 거의 만능세척제로 활동중이신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는 우리 몸에 해롭지 않으면서도 세척까지 잘되는 아주 신통방통한 물질이죠^^ 이 베이킹소다에 식초를 부으면 화학작용에 의해서 이산화탄소가 발생되는데요. 소다에 식초가 닿자마자 부글부글 끓을테니 끓는 물에 넣으실때 조심하셔야 해요. 갑자기 확~ 끓여 오를 수 있거든요! 요고 넣을때는 불을 잠시 약하게 한 후에 기포가 진정이 되면 다시 팔팔 끓여주시는 걸로^^ 식초 2스푼에 베이킹 소다 1스푼을 넣고 5분간 더 끓여줍니다.

아참. 식초는 산성물질로 이런 냄비나 주방용품들을 세척할때 매우 유용합니다. 냄비에 잔류되어 있는 미세 금속물질을 중화시켜 세척해주는 역할을 한데요^^

 

 

 

 

STEP 3

다시 주방전용세제로 세척하기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넣고 소독했던 물을 버리고 다시 주방전용세제로 거품을 내어 박박 세척해줍니다!!

이렇게하면 새냄비의 미세 오염물질은 대부분 제거가 된다고 하네요:D

마지막으로 흐르는 물로 몇차례 헹궈내기~

 

 

 

후훗. 냄비 두개를 이렇게 세척한 후에 뿌듯하게 건조대에 엎어놨습니다.ㅋㅋ

이제 지난번 냄비처럼 냄비가 패이거나 코팅이 벗겨질 염려는 없겠죠? 스테인레스가 비싸긴 비싸더라구요^^

전 저렴한 브랜드에서 샀지만 쭈욱 둘러보니 스테인레스 원재질 자체가 비싼가 봅니다. 아님 세공비가 많이 드나? ㅎㅎ

또 사용하다가 냄비에 얼룩이 지거나 탄자국이 생기면 STEP2의 단계를 한번 해주시면 됩니다~ 아주 처음처럼 말끔해진다네요~ㅎㅎ

 

 

 

 

STEP 4

새 냄비에 맛난 음식 만들어 먹기!

 

 

아주 중요한 마지막단계를 빼먹을 뻔 했네요!! 요렇게 깔끔하게 세척된 냄비에 처음으로 국을 끓여봤어요. 히힛 ㅋㅋ

이런날만 요리하는 나는 요리하는거 별로 좋아하지 않는 녀자~~~ㅡ,.ㅡ♬ 그러나 어쩔 수 없이 자주 하는 녀자! ㅋ

 

새 냄비 사시면 요렇게 한번 소독해서 사용해보세요:D

그럼 전 이만 커피숍으로 외출. ㅎㅎㅎ

있다 또 만나요:D

 

 

 

 

 

 

몸매가 좋아서 같은 날 구입한 주전자에요:D 몸매가 아주 S라인ㅋㅋ

이런 주전자도 역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처음엔 꼭!! 소독해주셔야 합니다^.^

 

[냄비 세척법] 새로산 새냄비 세척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