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s : 임신준비

[임신 테스트기 사용법] 임신 테스트기로 임신 가능 여부 검사하기~

by bkllove 2013. 9. 9.
반응형

 

 

 

 

 

 

김꽁가입니다~~

어젯밤에 잠을 잘 못자서 하루종일 축 쳐지는 날이었네요 ㅎ;;

오전내내 그림을 그리다가 제가 그린 그림이 너무 유아틱해서 챙피해서 혼자 지웠다가 그렸다가 반복ㅋㅋㅋ

어쨌든 임신 테스트기 그림은 살아남아서 포스팅에 올릴 수 있게 되었네요.ㅋ

 하핫. 그림 정말 배우고 싶은데 ................ㅠㅠ 추진 중인 계획들이 꽤 많아서 3개월 후를 기약하기로^.^

그래도 그동안 영~아틱한 그림은 가끔씩..아주 가끔씩 올릴께요 :D

 

오늘은 임.신.테.스.트.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할텐데요.

임신계획을 세우고 임신을 준비중이신 분들이라면 사용하는 방법 매우 간단해서 모르시는 분 없을실테지만.

누구나 '처음'은 있는 법이죵~ㅎㅎ

 

임신을 확인하는 가장 빠르고 간단한 방법- !

바로 약국에서 파는 임신 테스트기로 임신 가능 여부를 검사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고고~~

 

 

 

 

1. 먼저 약국에 가셔서,

 

 

임신 테스트기를 먼저 구입해야겠죠^^

모든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고 대부분 하나에 5,000원이에요~ 어느 제약회사건 관계없이 대부분 5~6,000원선. 비싸죠 ㅠ 그래서 임신 준비중이신 분들은 임신 테스트를 자주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아니, 그냥 저렴한 원포 임신테스트기를 대량으로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저도 그랬구요^^

근데... 우리나라 약국에는 안파는 것이 함정-.- 아마존에서 해외 직구를 하거나 중고 카페 같은 곳에서 구매하셔야 해요.  무튼 원포 테스트기는 나중에 따로 포스팅하기로 하구요:D우리가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임신테스트기는 우리나라 제약회사에서 만든 테스트기들로 동네 약국에 가면 쉽게 구입할 수 있어요.

 

 

 

 

2. 임신 테스트기는 아침 첫소변으로 측정하는 것이 가장 정확!

임신 테스트기는 임신을 하였을때 급격하게 증가하는 호르몬으로 확인하는 검사지이기 때문에 우리몸에 호르몬을 최대한 농축(?) 한 다음에 확인해야 결과가 정확하다고 해요. 소변에 함유되어 있는 호르몬양이 많을 수록 검사결과가 잘 나오기 때문에 꼭 아침 일찍 첫소변으로 검사하도록 합시다!^^

 

 

 

 

3. 임신 테스트기는 배란일(관계일)로 부터 14일후부터 임신 여부 측정 가능

저도 정말 임신 테스트기 많이 사용했는데요.  통상 배란일- 즉 난자가 배란 되어 정자와 만날 수 있는 그 시점을 기준으로 딱 2주 후부터 임신 테스트기로 검사를 해야 결과가 나오다고 합니다.

근데 간혹... 자신의 배란일을 모르거나 정확히 체크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의심이 가는(?) 관계일을 기준으로 2주 후에 테스트를 하셔야 임신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알수가 있어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빨리 결과가 나오시는 분들은 관계후(배란일후) 10일부터도 결과가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호르몬양이 많으신분들은 그렇겠죠. 반대로 14일이 지났더라도 호르몬양이 적으신 분들은 임신이 되었더라도 비임신으로 나올수도 있다고 하구요.

그래서 가~~장 정확하게 임신을 판독 할 수 있는 시점은 바로. 생리예정일이 지난 후!라고 합니다^^

임테기 비용이 아까우신 분들은 정확한 결과를 위해 생리예정일 이후에 검사해 보세요!

 

 

 

 

 

 

임신테스트기는 아래 그림처럼 생겼답니다.

저기 밑에 소변 묻히는 곳에 아침 첫 소변을 10초 동안 충분히 흠~뻑 적셔 주시면 소변이 안에 있는 시험지를 타고 올라가면서 일정 시간 후에 검사 결과창으로 임신 여부를 알려줍니다.(3분~5분 기다려야 해요:D)

임테기 속에는 우리가 임신을 했을때 생성되는 호르몬(HCG)과 반응하는 항체가 들어 있어서

만약 임신이 되었다면! 이 항체와 호르몬이 반응해서 임신 테스트기의 검사 결과 창에 빨간선 두줄로 임신되었음을 알려줍니다. 만일 임신이 안되었다면 임테기 속 항체와 반응 할 호르몬이 없기 때문에 검사 결과 창에는 빨간선이 한줄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5000원짜리 간단한 테스트기 하나로 임신 여부를 2주만에 확인 할 수 있다니.

정말 과학기술이란~ ㅎㅎ

 

90%이상의 임신 진단 검사률을 자랑하는 임신 테스트기이지만 간~~혹 임신이 안되었는데도 두줄이 나오거나 임신인데도 한줄만 나오거나 혹은 아무선이 나타나지 않거나 하는 불량품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약국에 갈때 2~3개씩 같이 구입하는데 각각 다른 제약회사의 임테기를 구입했었답니다.

제약회사마다 민감도가 달라서 조금씩조금씩 반응기간과 속도가 차이난다고 해서요^^.

 

 

 

 

 

 

 

소변 흡수 시키고 3분 후 빨간선이 두줄이면 임신!

빨간선이 한줄이면 임신 아님!

만 기억하면 되시겠습니다~:D

 

저도 이제 임신테스트기를 왕창창 사오겠지요...? ㅎ

내일은 아주 저렴하고 민감도도 높은 외제 임신테스트기인 '원포 임신테스트기'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께요.

아마 임신 준비 중이신 분들은 발빠르게 먼저 사용하고 계실지도^^

굿밤입니닷!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