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93

가진통 느낌, 진진통과의 차이점 가진통 VS 진진통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하늘도 맑고 높고... 미세먼지도 훠이훠이~ (아직은 괜찮은^^) 참 기분 좋은 날씨가 계속되는... 말도 살찌고 나도 살찌는(?) 가을이에요 ㅎㅎ 저는 개인적 생각으로 가을이나 겨울에 출산을 하면 좋겠다....라고 항상 생각을 했었어요. 어짜피 겨울에는 너무 추워서 실내활동 위주로 생활을 하고 출산 후 신생아기에는 외출하기 힘들어 자제를 하게 되니.. 이왕이면(?) 외출이 드문 겨울직전에 출산을 하는게 그나마 덜 억울 할 것 같아서요 아, 물론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ㅎㅎㅎ 날 좋은 날 아기랑 둘이 집에만 있으면 그것만큼 또 답답한게 없거든요. 출산 전 생각했던 것 보다 육아는 훨씬 힘들더라구용 ㅠ_ㅠ 암튼, 이 포스팅을 보실 분들이 추운날 출산을 하게 되실 것.. 2018. 9. 27.
임산부 미세먼지 영향 및 대처방법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제가 임신을 했던 2013년... 그해 겨울, 중국에서 날아오는 미세먼지에 대한 심각성을 드디어 언론에서 다루기 시작했었어요. 원래도 나빴지만, 2013년도 부터 공기질에 대해서 크게 다뤄졌던 것 같아요. 미세먼지가 각종 암을 유발하고~어쩌구. 임산부에겐 조산을 일으키고~어쩌구. 기형을 유발 할 수 있고~어쩌구. 각종 무서운말로 마음을 참 불안하게 했었죠. 그해 겨울만 그리 심하고 점점 괜찮아질 줄 알았더니.... 이런 왠걸!! 매년 갈수록 미세먼지는 농도가 짙어지고 중국에서 넘어오는 날도 많아지고 아기를 키우는 입장에서 정말 외출도 못하고 미치고 팔딱 뛸 노릇이었어요. 특히나 겨울,봄에는 미세먼지 때문에 활동에 정말 많은 제약이 생기고요. 암튼. 이 나쁜놈... 미세먼지가 우리.. 2018. 9. 9.
임테기 반응시기 시약선과 배란이후 7일째 두줄가능?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오늘은 임테기 반응이 언제부터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볼까해요^^ 임신테스트기를 줄인말로 '임테기'라 부르는데 임신을 확인할때 가장 먼저 하는 가장 기본적인 검사방법이죠. 물론 저도 임신을 처음 확인했을때 임테기를 통해서 확인했고 그담엔 산부인과에서 피검사로_ 그 후에 초음파로 아기집을 확인했지요^-^ -임테기 작동원리- 다들 아시겠지만 ... 임테기로 한줄이 나오면 '비임신' 임테기로 두줄이 나오면 '임신성공!' 임신을 하면 임신시 HCG라는 호르몬이 분비 되요. 이 호르몬의 증가폭은 100 -> 120 -> 150 ... 이렇게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 100 -> 200 -> 400 이렇게 큰 폭으로 증가를 한다고 해요. 이런 호르몬증가의 폭을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방법.. 2018. 9.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