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54

신생아 엎드려재우기 위험한 이유 (혹은 옆으로) ■ 신생아 엎드려재우기가 위험한 이유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요즘 다이어트중인데... (항상 하긴 했으나...ㅎㅎ) 밤늦게까지 안자고 못먹고 버티려니(?) 다이어트가 참으로 더더욱 힘들게 느껴지네요 ㅠ_ㅠ 오늘은 신생아 시기에 엎드려재우기를 한번쯤 고민하는! '육아가 이렇게 힘들줄 몰랐다~'하는 우리 새내기엄마♡들을 위해 아기들 엎어재우는게 얼마나 위험한 결과 가져올 수 있는지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두둔_ 저 또한 신생아 시절 엄청난 등센서를 장착한 아기때문에 참으로 고생 많이 해서 (깊게 잠든것 같아 살포시~눕히면 앵~하고 바로 깨는 정말로 희안한 등센서~) 다들 아시죠?^^) 하루에도 몇번씩 '어떻게 하면 누워서 잠을 잘자려나' '먹고,놀고,자고..패턴 유지했는데 왜이러나' '배불리 수유를 안해서 그.. 2018. 5. 30.
배란기증상 대표적인 6가지 특징 배란기증상 배란기간에 나타나는 특징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요 며칠 계속 내리던 비가 멈추고 다시 청명한 하늘이 쨘~ 찾아왔어요 ^0^ 비도 비지만... 미세먼지 없는 하늘이 왜이렇게 좋은지!! ㅎㅎㅎㅎ 오늘은 '여성의 난자가 배출되는 전후 기간' 즉, 배란기간에 나타나는 증상과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참! 일단 배란기증상을 체크하면서 임신가능기간을 살펴보려면.... 그래도 대략적인 자신의 생리주기를 알고 있는 것이 좋아요. 배란은 일반적으로 다음 생리가 터지기 전 약14일 전에 발생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생리주기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적어도 10일전 길어도 15일전...쯤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다음 생리예정일이 4월 20일이라면 배란은 4월 6일 전후가.. 2018. 5. 23.
입덧에좋은음식 정리해두었어요:) 입덧 입덧에좋은음식 정리 ♪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며칠째 내리는 비를 보며 올해는 좀 습한(?) 한해가 되려나~ 생각해 보는 꽁가입니다ㅎㅎㅎ (이미 제습기 준비완료! ㅠ,.ㅜ) 오늘은 입덧에 좋은음식과 입덧을 조금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입덧.... 참 힘드시겠지만, 찬찬히 읽어보시고 도움되시길 바랄께요^-^ 참! 임신초기 입덧이 생기는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임신초기 급격한 황체호르몬 분비로 인해 '위장관 장애'가 생긴다고 유추하고 있어요. '술 먹은 다음날 하루종일 배를 타고 있는 그런 느낌이랄까...' 아무튼, 평소 좋아하던 음식의 냄새 1도 맡기 싫어지고 울렁거림에 밥 한숟가락 먹기도 싫고, 입맛 뚝 떨어지고 못먹으니 하루종일 힘이 없고 예민해지며.... 2018. 5. 18.
출산후 운동시기 및 운동법 :) 출산후 운동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덥다가 춥다가 비오다... 요즘 참 희안한 날씨에요.ㅠ_ㅠ 봄이 봄같지 않은 요상한 날씨~~~ 그래도 길거리 만개한 꽃들을 보면 봄이긴 한가봐요:) 아무래도 미세먼지 많은 말이 많아서 외출을 못해서 그런 것 같아요. (먼지 정말정말 싫다요.....;;;;)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분들은... 어여쁜 신생아를 키우고 계신 분들이겠죠?^^ 저보다 미세먼지가 더더욱 싫은 상태시겠죠. ㅠ_ㅠ 집에서 아기랑 둘이 있는 것도 힘든데 외출이나 할라치면 먼지가 촤~~ (아이고 생각만해도 씅나네요) 암튼, 오늘은 출산 후 운동시기와 어떤 운동을 하면 좋을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고고고~ 출산 후 운동시기 출산 후 아직 회복 안된 몸으로 무리하게 운동을 시작하면 안된다는걸 당.연.. 2018. 5.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