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45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등록 및 사용법 국민행복카드 임산부 카드 바우처 등록 및 사용법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오늘은 임신확인 후 잽싸게 발급해두어야 할 '국민행복카드'에 대해 상세히 정리해보려고 해요. 일명 '임산부카드'라 불리는 이 카드는 임신기간때부터 아기가 태어나 어린이집 다닐때까지 정부지원금을 받는 수단으로 이용되므로 앞으로 최소 5년은 함께 해야 할 친구랍니다 ㅎㅎㅎㅎ 아기 심장소리가 확인 되면 발급가능하므로 이 부분 꼭 확인하시고요:) (사실 카드 발급은 임신전에도 가능하지만 정부지원금을 받는 바우처 기능은 아기심장소리 확인 후 추가할 수 있어요.!) 자, 그럼 .. 임신기간동안 깨알같이 사용할 국민행복카드에 대해 꼼꼼히 알아보자구요 ♡ 국민행복카드는 ♡ 임산부가 정부지원금을 사용하기 위한 수단으로 (일명 '바우처' 기능) ① .. 2018. 4. 20.
엄마가 된 후의 화장품, 아니 립스틱? 꽁가에요:) 100% 꼭 모두 그런것은 아니지만,,, 여자들은 출산을 한 후 본격적인 육아를 시작하면서 삶의 많은 부분이 바뀌게 되죠. 질끈 묵는 머리스타일 (어짜피 묶게 되더라도 그 와중에 머리도 자름 ㅋ) 고물줄이 짱짱한 편한 바지. 혹은 레깅스에 긴 티셔츠... (심지어 외투도 엉덩이를 덮어야 함) 특별히 외출할 일이 없다면 세수안하고 머리 안감는 일도 다반사 (이 시간에 앉아서 밥먹는게 더 ...ㅋ) 분명 출산전과 비슷한 몸무게로 돌아왔지만 희안하게 체형이 변해서 뭘입어도 태가 안나고 말이죠 ㅠ_ㅠ 전 그 중에 가장 큰 변화는 화장대와 화장법(이라고 할 것 까진 없지만) 아이가 붙잡고 서고 집안의 모든 물건들에 호기심을 보일때쯤 화장대 위의 모든 화장품을 욕실로 옯겨두었어요. 또, 예전엔 집밖에 .. 2018. 4. 19.
아기 열 내리는법 알아두기&응급실상황 아기 열 내리는법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모처럼 황사와 먼지 없는 봄날같은 날씨네요. 얏호~~ 이 화창한 날이 주말까지 계속되서 이번주에는 나들이를 꼭 갔으면 좋겠어요. 오늘은, 아기 열 내리는법에 대해 정리해두도록 할께요:) 아기가 열이 많이 나더라도 무조건 옷 다벗기고 찬물로 닦지 마시고 평정심을 가지고 아래와 같이 대처해보도록 해요. 아기 열 날때 가장 먼저 해야할일 아기들이 열이 나는 이유는 가장 흔한것이 바이러스로 인한 '감기' 그리고 구내염과 장염, 중이염과 같은 바이러스와 세균에 의한 염증이 가장 흔할거에요~ 아기가 열이 나는 이유는 아기몸에 침투한 바이러스나 세균을 이겨내기 위해서 열심히 싸우고 있기 때문이에요. (쉽게 말하자면요^-^) 따라서 약 38도 이내로 열이난다면 해열제를 먹이지.. 2018. 4. 18.
생리전 증후군 원인과 완화법♡ 생리전 증후군 생리증후군 증상들과 완화하는법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저는 지금 일주일째 생리를 할랑말랑... 극심한 생리전증후군을 겪고 있어요. 다리가 붓고 아랫배가 뻐근하고 몸이 무거워지고 신경이 곤두서있고......... 뭐 이뿐만일까요. 아무튼 컨디션이 너무 안좋아서 계속 평정심을 찾으려고 애쓰고 있답니다. ㅠ_ㅠ 출산전에는 정말 1도 없던 생리증후군. 도대체 저에게 왜 생리전증후군이 찾아왔는지... 너~~무 심한달에는 정말 방구석에 혼자 앉아서 엉엉 울고 싶을정도로 기분도 오락가락해요. 그저 '생리증후군인가보네~'하고 지나치기에는 증상들이 꽤 심하고 길게 나타나기 때문에... 이참에 원인을 제대로 공부해서 나름 현명한 대처를 해보고자 기록할겸 포스팅을 써봅니다^-^ 저처럼 생리전증후군이 심한분들 .. 2018. 4. 13.
유치원 적응기, 5세가 가져다준 책임감:) 유치원 적응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엊그제는 4월의 때아닌 눈이 오고... 어제는 또 영상 20도까지 올라 반팔을 꺼내게 하고... 오늘은 다시 쎄찬 바람이 불어 패딩을 꺼내게 하고.. ㅎㅎㅎㅎ 왜이럴까요 날씨~ 봄기운이 완연하다 싶으면 미세먼지가 땋!! 미세먼지가 없다 싶으면 황사예보가 땋! 황사도 미세먼지가 없다 싶었더니 비가.. 땋! 아이가 커갈수록 에너지가 넘쳐나고 데리고 가고 싶은 곳도 많아지고 놀게 해주고 싶은데 _ 가장 기본적인 날씨가 안받쳐주니 참 답답한 마음이에요. 실내에서 노는 것도 한계가 있는데 말이죠. 오늘은:) 지금 5세 어린이로 유치원을 다니고 있는 우리집 아들의 유치원 적응기에 대해 적어보려고 해요. 올해 2월에 다니던 가정어린이집을 마치고 3월부터 아파트 옆 유치원에 다니게.. 2018. 4.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