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210

착상통 증상 느낌 및 특징 착상통 착상기간에 나타나는 증상과 특징 꽁가에요:) 어느덧 2월 마지막주. 아직은 차가운 기운이 많은 날이지만 곧 봄이 올테니까 부쩍 따뜻해진 날씨에 괜히 3월이 기대가 되네요^-^ 오늘은 착상기간에 나타나는 '착상통'의 느낌과 착상기간에 나타나는 다른 특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지금 한창 임신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이 글을 보고 계실 것이므로. 이번달 아기천사가 꼭 찾아왔으면 하는 바램으로 포스팅을 해볼께요^-^ 착상통이 느껴지는 시기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배란일을 계산하여 배란기간에 관계를 맺고 그때 정자와 난자가 만나 수정을 했다고 가정했을때 - 이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을 완료하는 시기는 관계일로부터 약 10일 전후랍니다. 그런데 우리가 예상했던 배란일에 딱- 정자와 난자가 만나기 .. 2018. 2. 27.
유치원 보육료 전환 모바일로 신청하기 유치원 보육료 전환하는 법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벌써 2월의 마지막주... 다가오는 3월에는 우리집 아이도 어느덧 유치원생이 되어 유치원에 다니게 되었어요^_^ 작년 11월, 나름 유명하고 인기 많은 유치원의 입학 설명회도 다녀오고 추첨도도 해보고. 염두해뒀던 곳은 다 떨어지고 이 지역에서 가~장 인기 많다는 유치원 1곳에 합격이 되었는데. 어찌어찌 돌고 돌아 집에서 가장 가까운 (걸어서 3분? ㅎㅎ) 유치원에 입학 등록하고 오티도 다녀오고 3월 입학만 남겨두고 있네요. 어린이집 보낼때보다 몇배는 더 떨리고 설레고 긴장되는 것 같아요. 그만큼 걱정도 되고요... 다들 그렇죠?^^;; 어쨌든, 입학하기전에 몇가지 생활습관이랑 주의할점들을 아이에게 알려주고 있는데. 잘 지내기를 믿고 보내봐야지요. [관련.. 2018. 2. 25.
배테기 배란임박 사진 확인♡ 배테기로 배란임박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저는 지난 4일간... 너무너무 심한 배란통으로 인해 생활의 질이 떨어지는걸 느꼈었어요 ㅠ_ㅠ 물론 배란이 된 직후인 지금은 언제그랬냐는 듯 배가 편안해졌네요^-^ 저처럼 배란통이 심하신 분들 계세요? 배란이 언제쯤 되는지 증상으로 확인이 되는게 어쩔땐 좋지만.... 하루종일 아랫배가 뻐근하고 땡기고 밑이 빠질 것 같은 이 느낌은 참 괴롭고 힘들어요 . [관련포스팅] ▶ 배란기증상 4가지 알아두기 제가 항상 포스팅쓸때마다 자신의 배란일을 정확히 알려면 1. 배란점액 확인하고 2. 배란테스트기 이용하고 3. 산부인과 초음파로 난포확인하고... 이 세가지가 가장 정확하다고 말씀드리고 있어요. 물론 세가지 모두 확인하면야 좋겠지만 회사 다니다보면 산부인과 가.. 2018. 2. 20.
임산부 철분제 복용시기 및 복용법 임산부 철분제 철분제 복용하는 시기 및 복용법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설날이 지나니 날이 좀 따뜻해졌어요~~ 이대로 쭉~ 봄이 왔으면!!^^ 그래야 아기천사 품은 우리 임산부들도 좋은 공기 마시며 산책할 수 있고 운동도 하고^-^ 바깥바람 쐬면 입덧도 좀 가라앉고 그렇잖아요~~ 전 한창 입덧할때가 한파가 불어닥친 추운 겨울이어서 안방 침대와 화장실만 왔다갔다하며 정말 힘들었던 기억이 있어요. 입덧을 완화 시키는 방법 중 하나가 바깥바람 쐬는건데... 한파다! 미세먼지다! 해서 집에만 있음 입덧도 심해지고 기분도 다운되고 정말 별로에요. 그래서 어서어서 봄이 왔으면....하고 혼자 바래봅니다 ♡ 엽산제를 먹던(?) 입덧의 시기가 지나가면 드디어 임산부 철분제를 복용해야 하는 시기가 옵니다. 오늘은 임산부.. 2018. 2. 19.
아기 뒤집기 시기 & 되집기와 배밀이 아기 뒤집는 시기 & 되집기 내 아이의 발달순서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날은 춥지만 햇볕도 쨍쨍한... 조금은 만족스러운(?) 날이에요 ♡ 며칠전 친구 아기가 드디어 뒤집기를 했다며 ... 이제 또 고생이 시작되었다는^^ 말을 했어요^-^ 아기가 뒤집었는데 고생길 시작이라니.. 이런;;; 그래도 목가누는 단계를 지나서 뒤집기까지 성공했으니 축하한다고 말해주고 뒤집기하게 되면 아기가 혼자 있는 시간에 위험한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하라는 말도 전해주었어요. 오늘은 아기들 뒤집는 시기와 앉는 시기! 그리고 조심해야할 점들에게 포스팅해보도록 할께요^-^ [관련포스팅] ▶ 신생아 잠투정 대처방법 5가지 아기 뒤집는 시기 & 되집기 시기 친구 아가는 이제 막 150일 넘었어요. 신생아들은 보통 100일 전후.. 2018. 2. 13.
배란통 시기 및 원인 체크하기 배란통 배란이 될때 느껴지는 통증! 시기와 느낌, 원인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오랜만에 야심한 이밤에 노트북을 켜보았습니다. 요즘들어 생리통도 심해지고 배란통도 심해진 느낌이라 공부도 할겸~ 그 공부한거 공유도 할겸...해서 포스팅하고 있네요^-^ 개인마다 편차가 매우 큰 생리통과 배란통. 특히나 배란통은 여성의 생식기에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 혹은 그 통증이나 증상으로 배란기간을 유추하는 분도 계시기에.. 배란통의 느낌과 배란통이 나타나는 시기를 잘 알아두면 자신의 배란기간을 파악하고 난소와 자궁의 건강도 체크할 수 있기때문에 알아둘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 배란통이란! 다들 알고야 계시겠지만 정확한 설명은 하고 가야쥬?^^ 배란통이란 여성의 난자가 난소에서 뿅~하고 배출될때(배란) 나타나.. 2018. 2. 10.
마음이 편안해지는 우리집 꽁가에요:) 오늘은 일을 하려고 노트북을 켰는데 오늘따라 고요해보이는 거실이 참 좋아서 기록해둘겸 사진을 찍었어요:) 아파트 저층이라서 봄,여름,가을,겨울마다 뚜렷하게 나무를 통해 계절을 확인할 수 있어서 참 좋아요. 지금은 겨울이라 앙상한 나무들만 보이지만 봄이 되면 다시 푸릇푸릇 나무잎이 달리고 여름이면 앞이 안보일정도로 나무들이 풍성해져요:) 고층살땐 못 느꼈던 계절의 정취를 거실에서 매일 느끼게 되니 이래서 사람은 땅을 밟고 살아야 한다고하나보다~~ 하고 혼자 생각해봤어요. 이제 이곳으로 이사온지 1년. 만족도가 매우 높은 집이에요. 집에 있으면 마음도 참 편안해지고요. ↑ 똑같은 사진 같지만 자세히 보면 나무들이 초록이에요:) ㅋㅋㅋㅋ 마음이 편안해지는 꽁가가 사는집이었습니다:) 2018. 2. 9.
5살 양치질, 치아관리 중 ♪ 꽁가에요:) 2014년 무더운 여름날 태어났던 우리집 어린이 쭈쭈비가 어느덧 5세가 되어 이제 유치원에 갑니다. 유치원에 입학하기전_ 영유아검진을 끝내놓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구강검진부터 지난주에 시작했어요... 평소 어린이집에서 점심먹고 양치 1번, 집에서 자기전 양치 1번, 나름 구석구석 치아관리를 잘한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글쎄 양쪽 어금니 사이에 충치가 생겼다지 뭐에요ㅠ_ㅠ 치아 사이에 생겨서 치아 4개를 모두 치료해야 한다는 의사쌤의 말씀. 아이가 양치한 후 꼭 다시 꼼꼼히 양치해주고 그랬는데도... 이빨이 너무 촘촘했었는지, 어금니 사이의 음식물을 제대로 관리 못해줘서인지.. 어느새 충치가 생겼네요. 다행히 신경치료할 정도는 아니고 힘으로 좀 제압을 한 후 치료할 수 있을거라고 ㅠ_.. 2018. 2. 8.
출산후 머리빠짐 현상과 원인♡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올 겨울은 한파, 한파, 한파, 먼지, 먼지, 한파.... 참 반갑지 않은 날씨들이 이어지네요. 한파도 싫지만 먼지가 더 싫으므로 한파인 오늘은 그나마 다행일까요 ㅠ_ㅠ 그래도 일을 해야하니 아침부터 머리감기 빠르게 샤샤삭 하는데 여전히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걸 보고 한번 놀라고;;; 하수구에 모여있는 머리카락 뭉치에 두번 놀라고, 이마라인이 M자로 변한걸 보면 또 세번놀라고... 출산한지 3년이 지났다는 사실을 깨달으면서 네번 놀라고!! ㅠ_ㅠ 출산후 머리빠짐 현상은 출산을 한 여성이라면 대부분, 아니 모~~두가 겪는 출산후 대표적인 증상이에요. 임신호르몬으로 인해 임신기간동안엔 오히려 머리카락이 덜 빠졌는데... 출산 후 한달이 지나면 정말 놀라울 정도로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 2018. 2. 7.
아쉬운 아이의 성장. 꽁가에요:) 지난번엔 눈이 참 많이 왔었죠... 사진첩을 보다가 집에 오는길에 갑자기 함박눈이 빠르게 내려서 집에 못올뻔한 기억이 나서 찍어둔 사진 올려보네요^-^ 저날, 올림픽대로는 각종 접촉사고로 아수라장이었다고 해요 ㅠ_ㅠ 시댁 갔다 돌아오는 길이었는데 10분만 늦었어도 우리도 집에 못 올뻔했어요. 앞이 안보일만큼 퍼붓던 눈. 눈이 올때마다 우리집 두 남자는 신이나서 밖으로 나가요^-^ 눈사람을 만들어야 할 사명이 있는 것 처럼../ ㅎㅎ 아빠랑 둘이 노는걸 보면 나중에 크면 어쩌나... 형제 있음 좋을걸.. 하는 생각도 드는데 아빠가 중학교때까지 놀아주면 되겠죠? ㅎㅎㅎ 하루하루 빠르게 성장하는 아들보면 자라는게 참 아쉽기도 해요. 아기의 티를 벗어나는게... 포동포동 볼살 못 깨무는게 아쉽기도 .. 2018. 2.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