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08

산후조리 기간 및 방법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꽁가입니다♡ 가을향기가 짙어지는 10월~ 오늘은 바람이 쌩쌩~ 심하게 부네요. 제가 산후조리했던 산후조리원 바로 앞에 있는 카페에서 산후조리 기간과 방법에 대해 쓴다는게 재밌기도 하네요^-^ 그만큼 더 깊~은 마음담아 오늘은 산후조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고~ 산후조리 기간과 방법 우리는 보통 출산과 동시에 산후조리해야지~라고 표현하죠^-^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허약해진 몸상태와 마음을 임신전처럼 되돌린다는 의미로 진행되는 산후조리. 많은 산모들이 출산 후 약 2-3주간은 걷는 것도 최대한 자제하고 따뜻한 방에 누워 보양식을 먹으며 휴식을 취하는 형태를 우리는 '산후조리한다'라고 부르고 있어요. - 출산 후 바로 양치하는 것도 금물, - 차가운 말을 마시는 것도 금물, - 뛰거나 .. 2017. 10. 30.
병설유치원 장단점 및 입학신청 병설유치원 병설(공립) 유치원의 장단점과 입학신청법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지난번 '유치원 입학신청하는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 생각보다 유치원 입학시스템이 정말 아날로그(???)스럽다는 사실에 놀라신 분들 많더라구요. 관련포스팅 ▶ 2018년 유치원 입학대기 신청법 이번년도부터는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지원할 수 있을까~~ 싶었건만, 정부에서 만든 '처음학교로'라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을 이용하는 사립유치원은 거의 없더라구요. 저 지금까지 11군데의 유치원에 전화했는데 11군데 모두 그 시스템 이용안한다고 해요!! 엉엉 ㅠ_ㅠ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살고 있는 일산, 김포지역은 국공립 유치원만 '처음학교로' 시스템을 통해 입학접수 받고 추첨한다고 합니다. 어쨌든 병설과 단설과 같은 국공립 유치원.. 2017. 10. 27.
임신초기 감기 및 독감 차이점&대처법 임신초기 감기& 독감 임산부가 감기&독감에 걸린다면?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날이 더워서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나던 계절이 가고 쌀쌀한 바람이 부는 가을도 어느덧 마무리가 되어 가는 10월입니다. 지난주는 겨울이 온듯 아침, 저녁으로 참 춥더라구요. 낮에는 또 덥기도 하고? ㅡ.ㅠ 이런 일교차가 심한 계절이 감기 걸리기 딱!! 좋아요. 더불어 11월부터는 독감 바이러스가 대겨 출몰(?), 유행 할 예정이라 .... 면역력이 떨어지는 임산부는 비상 아닌 비상이지요. 특히나 유산의 확률이 높고 태반 형성이 완료되기 전인 임신 12주 이전에는 감기와 독감에 걸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예방하고_ 혹시나 걸렸을 경우에는 감기인지 독감인지 명확히 구분해서 대처하는 것이 필요해요. (감기와 독감은 완~전히 다른 질.. 2017. 10. 18.
출산 징조 대표적인것 5가지 출산징조 출산에 임박했다는 신호 5가지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연휴가 참 길다~~' 싶더니 바로 차갑고 서늘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네요. 어렸을땐(?) 안그랬던것 같은데 환절기가 되니 여기저기서 아프다고 신호를 보내고 있어요 ㅠ_ㅠ 역시 출산을 기점으로 여자는 몸이 180도 휙~ 바뀌는 것 같아요. 예전엔 체력 하난 자신있었는데... 이제 내몸이 내몸같지 않다는 ㅠ_ㅠ '산후조리는 우리나라만 있다든데?' 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조리원에서 나오자마자 일반인(?)처럼 행동했던 제 자신이 싫어지네요. 우쨌든 여러분은 출산전이니까... 자신의 몸을 아끼는 방향으로다가^^ 산후조리에 만전을 기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출산에 임박했을때 나타나는 신호인 출산 징조 대표적인것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따라.. 2017. 10. 16.
연휴가 끝났다. 꽁가입니다:) 지난 9월 30일부터 쭈욱~ 회사원들에겐 꿈만같은 10일간의 연휴가 이어졌었죠^^ 저 역시도 연휴동안 무엇을할까, 행복한 고민을 했었는데.... 분명 고민했었는데................ 쏜살같이 10일의 연휴가 지나가버렸어요. ㅠㅠ ㅎㅎㅎㅎ 여러분들도 재미지게 잘 보내셨지요?^^ 여름방학보다 더 길게 어린이집에 등원 하지 않은 아이도- 예전처럼 안간다고 울진 않지만 이런 저런 핑계 대며 어린이집 안가도 된다고 하네요. 결국 어린이집 가는 길 내내 집에 있는 멍멍이 인형을 놓고 왔다며 눈물 한바가지 쏟으며 갔지요. ㅠ_ㅠ 분명 쉬는 날이었는데, 저는 왜 평소보다 바쁘고 정신없고 그랬을까요? ㅋㅋ 아들같은 남편님과 진짜 아드님 . 두분과 함께 있으니 손이 4개 정도는 있어야 모든 일을 처.. 2017. 10. 11.
유치원 입소대기 2018년 입학신청방법 유치원 입소대기 2018년 입학 접수 및 추첨일정!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길고 긴 연휴가 이제 끝을 달려가네요. 분명 연휴인데...... 연휴인데..... 왜케 체력이 딸릴까요? 저만 그런가요?^^;; 이제 슬슬 10월초도 지나가고... 연휴가 끝난 후에도 저에게 제일 중요한 미션(?)이 남았어요. 바로 우리집 4살 어린이의 유치원 입소대기 하기~! 정확하게는 입학접수&추첨하기 입니다. 그래서 나름 열심히 유치원에 대해 공부하고 검색해보고 있지요. 우리나라 나이로 5세가 되면 유치원에 다닐 수 있는데 요즘엔 어린이집도 5세,6세,7세반을 운영하는 곳도 많아서 어린이집을 보내야 하나... 유치원을 보내야 하나.. 고민이 많았어요. [ 이전 포스팅 ] ▶ 어린이집 VS 유치원 차이점 알아보기 일단 유치원.. 2017. 10. 7.
배테기 진하기 변화로 배란일잡기 배테기로 배란일 잡기!! 배테기 진하기 변화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추석연휴를 앞둔 오늘... 요며칠 배테기 질문을 많이 해주셔서 오늘은 배테기 진하기 변화 보는법(?)에 대해 포스팅해볼까해요. (이 포스팅을 마지막으로 전 시댁행~ㅎ) 생리 끝나고 며칠후부터 배테기 매일 체크하고 계시죠? 산부인과 난포크기 관찰(초음파)와 배테기 사용은 임신성공을 조금 더 빠르게 당길 수 있는 간편하고도 정확한 배란일 측정법이에요. 매일 같은 시간, 소변에 포함된 황체형성호르몬의 농도 변화를 측정하여 배란일을 파악할 수 있는 배테기 - '대조선보다 테스트선이 더 진해지면 약 36시간 이내에 배란이 되므로 관계를 맺어야 한다' 가 배테기 회사의 설명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배테기 회사에서 설명하는 대로 ... 매일 같은 시.. 2017. 10. 3.
태교여행 시기 및 주의해야할점:) 태교여행 태교여행 시기&주의사항 꽁가에요:) 임신블로그를 오랫동안 운영하다보니... 제 블로그가 상단에 많이 뜨다보니.. 제 닉네임을 따라하는 블로그가 종종 보이네요. 어떤날은 7주였다가~ 다음날은 21주였다가.. 또 그담날은 10주였다가...? 킁;;;; 그날의 주제에 따라 임신 주수가 바뀌는 희안한 블로그에요 ㅎㅎ 아무튼 오늘은 그 희안한 마음을 가지고(?) 임산부 태교여행을 언제떠나면 안전하고 좋을지, 조심해야할점은 무엇인지! 그리고 태교여행지로 많이 선호하는 곳은 어딘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고고! 태교여행 시기 이 키워드를 검색해보는 여러분은 아마도.............. 임신초기를 지나고 계신분들이겠죠? 일단 확실한것은 임신초기 12주까지는 태반이 형성되고 호르몬의 분비, 자궁과 그.. 2017. 10.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