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12

착상에 좋은 음식 VS 안좋은 음식 착상 음식 착상에 도움되는 음식과 안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차분하게 가을비가 내리는 오후. 오늘은 저도 차분~하게 임신준비 중 먹으면 좋은, ' 착상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기록해두도록 할께요 ♡ 임신준비중이고_ 숙제 후 착상이 잘되기를 기다리는 분이라면, 꼼꼼히 읽어보시고 일주일 뒤에는 임테기로 두줄 꼭 확인하시길 바래봅니다^_^ 착상에 좋은 음식 복분자, 석류, 흑마늘, 추어탕,,,, 많이 들어보지 않으셨나요? 인터넷 검색창에 검색하면 우루룩 쭉~나오는 제품들. 이 광고성 짙은제품들의 공통점은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에서 어마무시한 광고비를 들여서 홍보 한 효과라고 보시면 되요ㅠ_ㅠ 사실 특정 음식이 임신성공을 좌우한다는 건 말이 안되지요! 그런데 혹시나... 착상시기에 .. 2017. 9. 27.
입덧 밴드 착용 효과 있을까요? 입덧 밴드 입덧을 줄이는 방법들과 효과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미세먼지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웠던 지난 5월이후... 계절탓인지 좀 괜찮다 싶다가 추워지니 다시 옆나라 공업먼지를 품고 우리나라로 날아왔네요 ㅠ_ㅠ 그냥 먼지도 나쁜 마당에 1급 발암물질 가득품은 먼지라니.... 우리 임산부들은 미세먼지 최대한 피하고 조심해야하는거 아시죠? (▶ 임산부 미세먼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 안그래도(?) 조심해야할 것들 투성이인 임신초기인데... 엎친데 엎친격으로 입덧까지 심해지면 무기력증이 하늘을 찌를 정도로 심해지고 삶의 질이 떨어지는것을 수시로 느끼게 되지요. 오늘은 입덧이 심할때 한번쯤 생각해보는- '입덧 밴드'에 대해 알아볼까해요:) 입덧 밴드의 원리 입덧이 심할때 입덧사탕과 더불어 한번쯤 착용해볼까? 싶.. 2017. 9. 25.
만3세 발달특성 및 성격 꽁가입니다:) 오늘은 이제 막 만3세를 채운 우리집 어린이의 발달 특성과 성격에 대해 기록을 해둘겸해서 만3세 어린이의 특징과 성격을 포스팅해볼까해요^-^ 신생아때부터 지금까지... '아이가 참 순해서 키우기 쉽겠네' 라는 말 단 1번도 들은적은 없지만:) 심하게 떼부리지 않고 울음도 짧고 웃음도 많고 낙천적이어 보이는 성격탓에 몸은 힘들지만 마음만은 참 즐거웠던 것 같아요^-^ 참고로 저희집 만3세 어린이는 아들이에요. 지난 8월 중순이 딱 만3세였으니 이제 37개월차라고 볼 수 있겠네요. 키는 50cm에 태어나 어제 측정해보니 딱 95cm였고 몸무게는 위아래 반팔, 반바지 입고 쟤보니 딱 14.6kg 이었어요. 몸무게는 작년 이맘때도 14kg였는데... 포동포동한 얼굴살이 빠지고 토실토실했던 살들이 .. 2017. 9. 22.
국공립VS사립 유치원 차이점과 장단점 공공립 VS 사립 유치원 [병설,단설,사립 유치원의 차이점과 장단점] 안녕하세요. 꽁가입니다:) 공사장에서 뿜어내는 듯한 미세먼지 하늘이 가고 청명하고 맑은 날이 또 찾아왔네요! 유치원 설명회와 추첨을 하는 이 시기가 그나마 선선한 가을날이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올해 저희집 꼬맹이 나이가 우리나라 나이로 4세 (만3세) - 현재 가정어린이집에 다니고 있어서 5세가 되는 내년에는 다른 민간 어린이집으로 옮기든지 유치원으로 옮기든지 결정을 해야해요. 제가 사는 지역은 사립유치원이 꽤 많은데도 불구하고 어린이수가 너~무 많아서 단설,병설과 같은 국공립 유치원은 물론 사립 유치원의 경쟁률도 장난이 아니에요 ㅠ_ㅠ 제 마음은 이미 '유치원을 보내야겠다...' 로 마음먹었으나_ 보내고 싶다고 보낼 수 있는.. 2017. 9. 20.
임신 배나오는시기 & 주수별 배크기 임신 배나오는 시기 임산부 주수별 배크기 & 나오는 시기 꽁가입니다:D 고추잠자리가 친구하자고 날아 다가오는 선선한 계절. 적당한 바람, 적당한 기온 ' 임산부가 산책하기에 딱이다...!!' 라는 생각을 하면서 꽁가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해봅니다 ♡ 오늘은 임신 배나오는 시기와 주수별 배크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 따라오시와요! 언제부터 임신 배가 나오게 될까? 임신 4주, 5주, 7주..10주.. 내안의 작은 생명체는 나날이 성장을 하고 열심히 심장을 뛰며 커가고 있는데 당최 몸상태는 임산부 티가 나지 않아서 괜시히 허리를 제쳐 배를 내밀어 보고 수시로 배를 쓰듬쓰담하며 임산부처럼 보이고 싶어하는 그런 마음.... 저만 그랬던건 아니겠죠~?^^ 제일 몸조심해야 하는 임신초기에 임산부티가 너무 나지 .. 2017. 9. 19.
보건소 철분제 특징 및 산모 혜택들 임산부 보건소 철분제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오늘은 완연한 가을날 넋놓고 하늘 구경하다가 노트북을 열었네요^-^ 날씨 참 좋죠? 오늘은 임산부 보건소 혜택과 무료로 지급되는 철분제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고고! 임산부 철분제 복용시기와 복용이유 전 임신준비를 오랜기간해서 엽산제가 집에 쌓이고 쌓였었지만, 임신 15주-16주차 부터 섭취해야 하는 철분제는 제대로 된 정보가 없었어요. 그저 일반인보다 임산부는 태아의 성장발달을 위해 충분한 철분이 반드시 필요하여 철분이 많은 음식과 철분제를 필수로 섭취해야 한다는 것 (하루 약 20-30mg이 필요하다고.) 철분이 부족하면 태아의 성장발달이 어려워지고 지속적으로 결핍될 시에는 미숙아 출산, 조산될 확률 증가, 장애발생 등 여러 부작용을 낳는다는 .. 2017. 9. 17.
자궁외 임신 증상 및 진단방법 자궁외 임신 [자궁외 임신 증상 및 원인과 대처법] 안녕하세요. 김꽁가에요:) 며칠전 임신,출산,육아 커뮤니티인 맘*홀릭 네이버 카페에서 이 '꽁가블로그'가 언급되고 링크되어 있는 것을 보았어요:) 임신준비와 임산부가 알면 좋은 정보들이 많이 모여있으니 추천한다는 글이었어요:) 벌써 임신,출산에 관련된 포스팅으로 꽁가 블로그를 운영한지 5년째 ♡ 우연히 발견한 그 글을 보고 다시금 으쌰으쌰! 좋은 포스팅을 해보리라 다짐을 했답니다^_^ 오늘은, 임신초기 누구나(?) 한번쯤 들어보는... 자궁외임신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자궁외임신이란.....? 임신초기 누구나(?) 듣는 말은 사실 아니고요^^;; 아기집이 안보이는 초초기에 병원에 방문하면 대부분의 임산부가 듣게되는 말이긴 하지요. 임신테.. 2017. 9. 17.
생리 아닌데 피가 보이는 경우 생리 아닌데 피가 보이는 경우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요즘 환절기라 그런지 감기 온 분들 많으시죠? 저도 환절기라 면역력이 떨어졌는지... 감기도 오고_ 혓바늘도 많이 생기고_ 조금만 움직여도 쉽게 피로해지는 것이... 2주동안 이렇게 끙끙 앓고 있네요. 예전엔 몸이 좋지 않으면 하루만 푹~자고 쉬면 낫더지만! 출산후엔 내몸이 내몸같지 않은 느낌이에요. 아마 육아 하느라 제가 나이가 들어간다는걸 잊고 있어서 그런것 같아요:) ㅎㅎㅎ 감기야 하루이틀...쉬거나 길어도 일주일 정도면 정상 컨디션으로 돌아오기 마련인데... 이번엔 왠일로 부정출혈까지 보이더라구요. 생리 아닌데 피가 보이는거죠. 전 학교다닐때부터(10때부터^^) 생리주기가 굉장히 정확하고 건강한 편이었어요. 부정출혈도 없었고 생리도 3~-5일정.. 2017. 9. 15.
아기 심장소리 언제부터 들릴까요? 아기 심장소리 태아 심장소리 들리는 시기 및 특징:)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오늘은 하루에 구름한점 없는 청명한 가을날이에요~ 이렇게 좋은날. 아기의 심장소리가 언제부터 들리는지- 태아의 심장소리는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아기 심장소리 들리는 시기 임테기로 두줄을 확인한 순간- 병원에 가자마자- 아기 심장소리를 확인할 수 있다면 얼마나 마음편하고 좋을까요? 너무나 간절했던 아기를 임테기로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고부터 아기집도 안보이는 시기라는 걸 알면서도 병원에 가서 초음파도 해보고.. 피검사도 해보고... 겨우겨우 작은 아기집을 발견하고부터는 언제부터 심장소리가 들릴지... 걱정 또 걱정. 임신초기에는 계류유산이나 화학적 유산 확률이 높다는데 괜찮을까 싶기도 하고요 ㅠ_ㅠ 보통.. 2017. 9. 13.
첫태동시기 & 태동느낌 기록 태동 느끼는 시기와 느낌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지난주 선재도에 놀러 갔다온 후 바닷바람을 오래 쐬서 그런지.. 목감기, 코감기에 된통 걸려버렸어요 ㅠ_ㅠ 중이염까지 걸리는 바람에 하루종일 어질어질~ 24시간 이불속에서 푹 쉬고 싶은 날이네요. 그래도 꽁가블로그는 놓을 수 없죠!! 오늘은 첫태동시기와 태동느낌에 대해 꼼꼼히 기록해두도록 할께요 ♡ 태아의 움직임 = 태동 태동은 사실 임신 7주정도가 되면 태아가 이리저리 움직이기 시작하면서 발생됩니다. 그러나 그 시기에는 4cm 이내로 태아가 너~~무 작아서 우리가 못느끼는 것일뿐... 열심히 움직이고 있긴해요^-^ 실제로 엄마가 느낄 정도의 첫태동은 약 임신 18주 전후로 느껴지는데 첫태동의 시기는 엄마의 체중(복부지방)에 따라, 태아의 움직임 정도에 따.. 2017. 9. 6.
임신 7주 증상 및 체크해야할것들 * 임신 7주 증상 정리 ♪ 안녕하세요 김꽁가입니다:) 청명한 하늘~시원한 바람~ 좋아하는 책 읽으면서 미래를 상상하고 싶은 행복한 날씨가 지속되는 요즘이네요^-^ 오늘은 임신 7주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두도록 할께요. 그리고 임신초기때 준비해두어야 할 것들과 알아두면 좋을 것들도 기록해보겠습니다:) ♡ 고고!! ♥ 임신 7주 증상 정리 ♥ [첫번째] 입덧이 심해진다. 5주때쯤 스물스물 시작된 입덧은 점점 심해지다가 9주-10주때 정점을 찍게 됩니다. 5주때쯤엔 단순 메스꺼운 정도의 울렁거림이었다면 7주,8주때는 갑자기 괜찮아졌다가 입덧이 아주 심하게 다시 나타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입덧'이라는 두글자만 봐도 정신이 혼미해지는 저... ㅠ_ㅠ 양치할때마다 헛구역질이 나오기도하고 냉장.. 2017. 9. 3.
양수 터지면 나타나는 증상 & 대처방법 양수 터졌을때 증상 양수터짐 증상 & 대처방법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가을로 들어서는 초입이라 일교차가 매우 큰 요즘이에요. 이럴때 감기 제일 잘걸리는거 아시죠~?^^ 오늘은 양수 터지면 보이는 증상과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저 또한 양수가 먼저 터져서 유도 분만을 하게 된 산모로써... 양수가 터지면 태아가 위험해 지므로 가능한 빨리 산부인과로 달려가야 한답니다. 그러니 꼭 양수가 터지면 나타는 증상 체크해두셔야 해요:) 양수는 엄마의 뱃속에서 성장하는 태아를 둘러싸고 있는 양막 안에 차 있는 액체랍니다. 외부의 충격으로 부터 태아를 보호하고 외부 세균 감염을 막아주고 태아의 체온 조절도 도와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그런데 임신기간 중 이 양수가 터지면 * 외부의 세균이 .. 2017. 9.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