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811

태명 추천 & 태명 짓는법이에요:) [태명] 꽁가입니다:D 언젠가부턴가 계획하는 자녀의 수가 줄어들면서 우리나라도 임신중 태아를 가르키는 '태명'을 지어 부르게 되었죠:) 저 역시도 임신 확인과 동시에 남편과 머리를 맞대고 한참을 고민해서 '척척이'란 태명을 짓고는- 아이가 4살 된 지금까지 이름보다 더 많이 부르면서 지내고 있어요^-^ 그만큼 태명은 저희집 뿐 아니라 아기가 태어나고 난 후에도 종종 애칭으로 불리우는 만큼 좋은 뜻이 담긴 ♡ 태명으로 지어주면 좋은 것 같아요. [임신 관련글] ▶ 임신초기 아랫배통증 원인 및 주의사항 - 태명 짓는법 - 예로부터 천한 이름을 써야 귀하게 된다며 아기의 이름을 개똥이라고 짓거나 옆집 하인 이름으로 똑같이 짓거나.. 그랬던 적이 있었죠. 그런데 이게 사실은 양반들이 상민들에게 부귀영화를 넘보지.. 2017. 8. 31.
입덧 사탕 효과와 입덧 줄이는 방법 입덧 사탕과 밴드 입덧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삼일전만해도 덥고 습해서 '언제쯤 가을오나~~' 싶었는데 오늘 넘 춥지 않나요? ^^;; 이렇게 기온이 훅훅 바뀌는 환절기때 꼭 감기에 걸려요.........!! 임산부는 가벼운 재채기도 잘못하면 허리가 아프거나 배뭉침이 발생할 수 있으니 요즘 같이 갑자기 추워진 날씨. 조심하셔야 해요!! 밤에 주무실때 창문 꼭 닫고 가디건이나 재킷 갖고 다니시면서 몸 따뜻하게 유지시켜주시고요:) 예쁜 아기를 품은 몸... 얼마나 소중한가요?^^ 오늘은 임신초기의 불청객. 입덧 심할때 먹는 입덧 사탕과 입덧 밴드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더불어 입덧을 줄이는 방법도 알아보도록 합니다:) 임신 5주차부터 약 16주까지 진행되는 입덧... 전.. 2017. 8. 29.
난자 생존기간 & 정자 생존 시간 [난자와 정자의 생존기간]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오늘은 건강한 임신의 시작점인 난자와 정자가 만나는 과정과 난자와 정자의 생존기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그리고 언제 관계를 해야 난자와 정자가 잘~만날 수 있는지도 알아봅니다! 일단, 우리가 알고 있어야 할 정도 난자의 생존기간은 난포에서 난자가 배란된 후 12시간에서 최대 24시간까지입니다. 그에 반해 남성의 정자의 생존 시간은 평균 3일정도 = 72시간 정도로 알려져 있어요. 정자는 생존 환경에 따라 생존 기간이 크게 차이가 나는데 건강한 정자가 최적의 환경에 있을때는 최대 일주일(7일)까지 생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난자의 생존기간 = 24시간 정자의 생존기간 = 평균 3일 생존력 높은 정자의 경우 최대 일주일이나 생존할 수 있으.. 2017. 8. 28.
생각을 비우는 공간, 카페 진정성 다녀오다 꽁가에요:D 어제는 남편과 함께 오랜만에 강화도로 드라이브를 다녀왔어요. 갑자기 살이 쪄서 그런건지.ㅠ 요즘들어 특히 기력이 딸리는 짝꿍.. 조용히 드라이브가 하고 싶다고 해서 강화도 석모도쪽으로 쭉~ 한바퀴 돌고 인스트에서 여전히 핫. 하다는 '카페 진정성' 카페도 다녀왔어요^^ 김포 시내에 본점이 있었는데 주변의 민원으로 강화쪽 길목에 공간을 옮겼더라구요. 테이블과 의자가 다닥다닥 붙어 있는 다른 커피숍들과는 다르게... '비움의 공간'을 생각하며 만드셨는지 카페 안의 모든 공간들이 넓찍넓찍해요~^^ 그래서 사람이 많아서 그리 복잡해보이지 않더라구요. 평일 낮에 갔는데도 주차공간은 여전히 부족하고... 사람은 많더라구요. 예전엔 사람이 많고 북적거리고 재밌고 놀거리가 많고 끊임없이 대화하고 친구들고 .. 2017. 8. 24.
배뭉침 느낌 & 원인 정확히알기 배뭉침 임신중 배뭉침 느낌과 원인 꽁가입니다^-^ 벌써 가을의 냄새가 흠씬~ 미세먼지 없는 하늘이 너무나 반가운 요즘이에요. 곧 날이 추워지면 미세먼지도 찾아오겠죠? ㅠㅠ 겨울은 미세먼지도 걱정, 독감도 걱정... 운동도 제한적이니 그것도 걱정! 추운 겨울이 오긴전 청명하고 맑은 요즘 날씨 맘껏 즐겨보자구요:) 오늘은 임신중 배뭉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배뭉침 느낌과 증상이 주수별로 사람마다 다르기때문에 제일 중요한것은 본인의 느낌과 몸상태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신속하게 병원에 가야할 수 있으니 배뭉침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둘 필요는 있답니다. 배뭉침은 임신 전기간에 걸쳐 나타날 수 있지만 태아가 너무 작고 자궁이 급격이 팽창하는 임신 초기 12주까지는 배가 뭉치는 느낌보다는 아랫배가 뻐근하.. 2017. 8. 22.
임신초기 커피 및 주의사항 정리 임산부 커피 임신초기부 생활 수칙 및 주의사항 꽁가입니다:) 오늘도 지난번에 구입한 네스프레소 캡슐커피를 한잔 뽑아들고는 '젤 잘샀어~젤 잘샀어~'를 연발하고 있네요^-^ 하루에 커피 한잔 이상 마시지 않으면 기분이 축 쳐지고 힘이 없는 저는... 아무래도 카페인 중독이겠죠 ㅠ_ㅠ 제가 임신을 했을때도 '과연 커피를 끊을 수 있을까?' 하고 걱정과 고민을 많이 했드랬죠...;; 하루 두잔까지는 태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의사쌤의 말씀에도 속편하게 커피를 마시지 못했던 임신초기 임산부! (어쨌든 영향을 미치긴 미친다는거 아녀..? 라는 생각때문에..) 오늘은 임신초기때 마시는 커피가 임산부와 태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할께요. 더불어, 임신초기때 조심해야 할 주의사항도 함께 .. 2017. 8. 18.
배란점액 본후 배란일 파악하기 배란점액 관찰법 배란점액 본 후 배란일 계산하기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더위가 한풀 꺾인 후 여름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오후! 배란점액 관찰법에 대해 포스팅하기 딱 좋은 날씨입니다!(?) ^^ 몇번이나 말씀드렸듯이- 저는 오랜 임신준비 끝에 배란점액 관찰법으로 임신에 성공하였고_ 이 블로그를 운영하며 공부한 결과 배란점액이 임신성공에 꽤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물론 남성과 여성의 생식기관에 문제가 없을 경우에만 해당되므로 임신을 하기로 마음 먹으셨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가셔서 자연임신이 가능한 상태인지 살펴보신 후 임신을 시도하시는게 좋을 듯 하고요^^ ( 특히 생리가 불규칙적이라면 꼭 산부인과 검진 받아보신 후 임신준비하셔요!) 배란점액을 본 후 배란일만 잘 파악한다면 배테기나 .. 2017. 8. 17.
착상혈 생리 차이 구별법 알아두기 착상혈과 생리의 차이점 착상시기와 착상증상 알아두기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하늘은 흐리고 공기는 습하고 온도는 뜨거운... 불쾌한 여름날이 계속되는 요즘입니다. ㅠㅠ 참 더워요~ 전 이제 곧 생리시기가 오니 머리가 지끈지끈 또 아프오기 시작하네요. 누군가 생리증후군을 완벽히 차단하는 약을 만든다면 ... 전 한알에 만원하더라도 사먹을 거에요!! 그런데 또 어찌생각해보면... 한달에 한번씩 꼬박꼬박 임신할 수 있는 기회(?)가 오는 신호인만큼 조금 아프더라도 건강한 몸이라는 것에 감사해야 하는 것인지도 모르겠네요... ^^ 오늘은 착상혈과 생리의 차이점과 착상시기에 일어나는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뾰옹~~ ■ 착상혈이 보이는 시기 ■ '혹시 이번엔 성공일까!?' 매달 배란기간이 되면 열심.. 2017. 8. 11.
미술태교 좋은점과 프랑스자수♡ 미술태교의 좋은점과 프랑스자수:) 꽁가입니다. 습한 공기는 물러가고 쨍~하고 더운 날이 계속되는 여름이네요 ㅠㅠ 이제 2주 정도만 참으면 좀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지 않을까요?^^ 그럼 남편과 손잡고 꽁냥꽁냥 산책할 수 있는 날이 올거에요:) 오늘은 미술태교의 좋은점과 미술태교로 좋은 프랑스 자수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그동안 미술태교하면 제일 유행 했던건 그림그리기 DIY, 혹은 명화그리기 DIY 였지요~~^^ 그리고 유행타지 않고 제일 꾸준히 인기 있었던것은 베냇저고리 만듥기나 속싸개, 손싸개바느질하기 등등이 있고요. 저도 위에 나열한 것들 다 해봤는데... 생각보다 금방 끝난다는 점~~^^ 그래서 혹시나 태교를 위해 검색을 해보시는 분들은 위해 꾸준히 오랫동안 할 수 있고 마음의 안정도 가져다.. 2017. 8. 10.
방학이 끝났다. 꽁가입니다:) 한창 무더위가 기승을 부렸던 지난 한주. 우리집 어린이도 어린이집 방학을 해서 엄마와 같이 24시간이 붙어서 둘이 꼼지락 꼼지락 시간을 보냈답니다. 어린이집 하원후 적어도 6시간을 꼼지락 했었는데도... 방학이 주는 느낌은 또 다르더라구요. 계속 무언가 놀아줘야 되는 느낌~ 안그러면 자꾸 방바닥 긁고 심심해 하는 느낌~ ㅎㅎㅎㅎ 그래서 엄마인 저도 나름대로 방학 계획표를 짜고 1일차엔 공룡 모래놀이 2일차엔 베란다 수영 물놀이와 곤충박물관 3일차엔 밀가루 놀이와 물감놀이 4일차엔 롯데월드 5일차엔 엄마친구 만나서 키즈카페가기 6일차엔 할머니, 할아버지댁 가기..... 이렇게 야심차게 계획을 세웠으나 오잉?? 어쩜 좋아요~~ 하루 24시간 중 10시간 정도를 잠자고... 일어나 모래놀이 1~.. 2017. 8. 8.
가정 어린이집 VS 민간 어린이집 차이접 가정 VS 민간 VS 국공립 어린이집 차이점 정리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장마가 끝나나 싶더니 곧 태풍이 찾아오셨네요. 이번주가 휴가기간의 피크인데!! 얄미운 태풍이에요~~ ㅠ_ㅠ 다들 휴가를 보내고 계셔서 동네 소아과도 대부분 휴가기간... 그래서 오늘 아이 두드러기로 소아과를 갔는데 세군데나 휴가로 문을 닫으셨더라구요 ㅠ 휴가 기간엔 근처에 문 여는 소아과나 병원.. 응급의료 시설은 알아두는게 좋을 것 같아요^^ 아이가 갑자기 아픈데 병원문이 닫혀져 있으면 난감하잖아요 ㅠ_ㅠ 아무튼 엄마는 알아야 할 것도,,,, 준비해야 할 것도 참 많은 것 같아요^^: 오늘은 가정, 민간, 국공립 어린이집의 차이점과 어린이집 보내기 전 알아야 할 것들을 알아보기로 해요:) 고고!!! 아이가 두돌을 향해가면... .. 2017. 8.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