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36

어린이집 입소대기 절차 ♬ 어린이집 입소대기 절차 [서울을 제외한 전국 도,시,군 해당됨♡] 안녕하세요.꽁가에요^^ 오늘은 어린이집 입소대기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 일단 저희 아이는 만2세로 우리나라 나이로 올해 4세되는 아이에요^^ 현재 어린이집을 다니고 있으나 이사로 인해 다른 어린이집으로 옮겨야 하는 상황이 올 것 같아서 다른 어린이집 입소 대기를 해두려고 해요. (사실 옮길지 안 옮길지는 다른 어린이집 입소 가능 여부에 따라 정하려구요~^^;;) 처음 어린이집 보낼때 입소 대기는 무엇이며- 입소 확정은 무엇이며- 어린이집 상담은 언제 가는 것이며- "........................" 어쩌면 단순한 그런것들이 그땐 왜그렇게 헷갈리던지...ㅎㅎ 제가 겪었던 어린이집에 대한 아리송한 것들을 차분히 .. 2017. 3. 28.
공기를 정화해주는 방법 몇가지 기록:) 공기 정화 방법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다음주에는 제가 드디어 이사를 가게 되었어요^-^ 이사업체 예약도 하고~ 화분도 사고~ 좀 편하게 자고 싶어 침대도 사고... 고민 고민 끝에 좀 더 큰 소파도 사고... 통장엔 '출금' 내역이 부지런히 찍혔지만.. 그래도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간다는 설레임에 마냥 기쁘기만 합니다 호홋. 그저 빚이 좀 더 생겼을뿐(?) 이라고 위로를 하면서 말이죠! 이사를 갈때 여러가지 준비할 것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저는 새집으로 이사를 가게 되어서 아토피끼가 있는 저희집 어린이가 가장 신경쓰였어요. 새집증후군 시공을 따로 할까 생각해봤으나_ 화학물질을 화학물질로 덮어두는 방식이 효과가 크지 않을 것 같고 베이크아웃이라는 방식도 지역난방 특성상 효과가 없다는 의견이 많아서 고민.. 2017. 3. 21.
생리 두통 해결하기! 생리 두통 꽁가입니다:) 지난번에도 생리증후군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 이번달에도 역시 생리 두통이 너무 강력해서 나름의 공부끝에 또 글을 써봅니다. 아파도 너무 아파서- 도저히 이렇게는 견딜수가 없어서 나름의 강구책을 생각해보려고 애써보았으나, 이번달에도 몇알의 진통제로 이틀을 꼬박 견뎌내었네요. 지난달에는 생리 시작하기 전에 그렇게 아프더니만... 이번달에는 생리가 끝날 무렵에 강하게 두통이 오네요. 철분제만으로는 완전히 해결이 안되나봅니다.ㅠ (사실 철분제를 꼬박 챙겨먹지 않아서 인 것 같기도 하지만....) 그렇다면 - 생리 전후로 두통과 허리통증 등 생리증후군은 도대체 왜 생기는 걸까요? '생리증후군'은 말그대로 정확한 원인을 알 수가 없어서 병명이 따로 없고 '증후군'으로 표기가 되요. .. 2017. 3. 19.
임산부 커피 및 카페인 미치는 영향 임산부 커피 임신 중 섭취하는 커피와 카페인에 대해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요즘 점점 날씨가 풀리는게 느껴지죠?^^ 봄이 왔다는 것이 마구 느껴집니다~♡ 화창한 날 아 커피 한잔 마시면서 무언가에 집중하는 것도 참 좋은데.... 임산부는 '카페인' 땜시롱 커피 한잔 기분좋게 마실수가 없지요...ㅠ_ㅠ 그래도 예전과는 다르게 '임산부는 커피 절대 마시면 안돼!!'가 아니라 ' '한두잔 정도는 괜찮데~~'가 되어 하루 한잔 정도의 커피는 마시는 분들 꽤 많지요^^ 그러나- 커피속에 들어 있는 '카페인'이 태아와 산모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도 있기에 그 내용은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임산부 커피와 카페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께요:) 임산부가 커피를 마시면 안되는 이유 커피속의 카페인이라는 녀.. 2017. 3. 15.
출산 무통주사 방법 및 효과 출산 무통주사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오늘은 최근들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출산시 맞는 무통주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저 같은 경우는 출산예정일 바로 전날 새벽에 양수가 먼저 터져서 급하게 유도분만에 들어가게 된 케이스에요. 아침 6시쯤 양수가 터진걸 알고- 바로 가방 싸들고 병원으로 가서 항생제와 유도제를 동시에 투여받으며 진통이 오기만을 기다렸지용. 오후 1시쯤 본격적으로 시작된 진통은 오후 6시까지 꼬박 맹위를 떨치다가 투여제를 중단 한 후 진짜 진통이 걸려서 오후 6시부터 밤 12시까지 허리가 끊어지고 하늘이 노래지는 진진통을 계속 겪었드랬죠~~ 그 와중에 자궁문을 2cm...2cm...2.5cm... 참말로 뎌디게 열리는 자궁문.. 이렇게 진통했으니 "무통주사를 놔달라!!" "제.. 2017. 3. 5.
입덧 탄산수 괜찮을까요? 입덧에 탄산수! 꽁가입니다:) 오늘 아주 산들산들 ~~ 따뜻한 봄이 온 것 같죠?^^ 개인적인 일로 마음이 시끄럽습니다만, 그래도 외출을 하니 기분은 좋아지네요!^^ 오늘은, 입덧을 완화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 입덧에 탄산수!! 과연, 태아에겐 영향이 없는지~ 꾸준히 마셔도 괜찮은건지~ 알아보기로 해요^^ 저도 입덧 할때 사이다를 참 즐겨마시곤 했는데.... (그래봤자 몇모금 ㅋ;;) 아마 탄산수도 사이다와 같은 방법으로로 울렁울렁 거리는 속을 좀 잡아주는 것 같아요~ 소화가 잘 안될때 콜라나 사이다를 마셔주면 속이 좀 풀리는 것처럼 (탄산때문에 트림을 하게 되니깐용..ㅎ) 톡톡 튀는 청량감이 입덧을 좀 완화 시켜주는 것 같아요. 그런데, , , 임신기간에는 엄마가 먹는 모든것이 태아의 성장에 .. 2017. 3.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