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217

제왕절개 후 훗배앓이 통증 얼마나 갈까요? 제왕절개 후 훗배앓이 꽁가에요^^ 다시 돌아온 활기찬 월요일! 오늘은 날이 좋아서 더욱 활기가 도는 월요일입니다:) 오늘은 제왕절개 후에 찾아오는 통증과 훗배앓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많은 산모들이 착각하는 것 중 하나가_ 수술로 인한 통증과 자궁 수축에 따른 훗배앓이의 통증을 구분 못하신다는 거에요..ㅠ 그 통증의 원인과 시기가 다름에도 불구하고 적절치 못한 대처로 제왕절개로 인한 통증을 더욱 악화시키기도 하지요. 당연하게도 제왕절개 '수술'로 인한 통증은 수술 후 모래주머니를 제거한 후 부터 본격적으로 찾아오는데 수술 후 약 7일동안은 스스로 일어나기도 힘들고 (수술 부위가 자극되니까요~) 허리에 힘주기도 힘들고! (수술을 했으니 당연하겠지요..ㅠ) 재채기만 해도 아프고~ (배에 힘들어가도 수.. 2017. 2. 27.
석류레몬청 만드는 과정 and 선물! 꽁가입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봄처럼 바람이 따뜻한것이 햇살도 좋고^^ 기분도 참 좋네요~ 어제는 아이 어린이집 간담회에 다녀왔는데... 그동안 함께 지냈던 선생님 전원이 그만두신다고 해서 밤새 찜찜하고 속상했는데- 다행히 화사한 날씨에 조금은 마음을 풀어보네요^^ 그런 마음으로 오늘은 아침부터 지인에게 선물 할 석류레몬청을 만들어 보았어요:) 오랜만에 레몬도 사고~ 석류도 사고~ 보르미올리 유리병도 선물용으로 몇개 사고 ~ 설탕도 사구요~^^ 어제부터 손질을 시작했다지요^^ 이사람, 저사람 ... 주고 싶은 사람은 많지만, 이번엔 선물을 맞이한 분을 위해 만드는 거라 적은 양을 정성스럽게 .. 느리게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역시나 석류레몬청 같은 과일청은 씻고 손질하는 과정이 99%인 것 같아요. 씻.. 2017. 2. 24.
배란혈 시기와 형태 확인해보기 배란혈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날씨좋은 오늘은 배란증상 중의 하나인 배란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일단, 배란기간에 나타나는 대표적 증상인 아랫배 통증, 유두예민, 유방 부풀어오름, 배란점액 관찰 등등- 몇가지 배란 증상 중에서도 배란혈은 그리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라는 점은 알아두시면 좋을 듯 해요. 저도 어떤 달에는 보이고, 어떤 달에는 배란혈이 보이지 않으니까요^^ 그래도 배란혈이 보이면 배란기간을 정확히 알 수 있으니 좋긴하겠죠?^^ 여성은 한달에 한번씩- 양쪽 난소에서 번갈아 가면서 난포를 통해 난자를 배란하게 됩니다. 이번달에 오른쪽에서 배란되었다면, 다음달에는 왼쪽에서 배란이 되고... 이 과정을 매달 반복하는 거지요. 따라서 아랫배가 뻐근하고 아픈 증상(배란통)도 자세히 .. 2017. 2. 23.
가로수길 나들이:) 꽁가입니다:) 어제는 오랜만에 서울 신사역쪽에 있는 가로수길에 다녀왔어요. 가보고 싶은 티카페가 있어서 지하철을 갈아타고, 갈아타고 갔더니... 폐업~! ㅎ;;;; 되었더라구요. 아쉽지만 인연이 아닌걸로 하고~ 친구와 같이 분위기 좋은 와인바(로 가장한 스파게티집^^)도 가보고 오랜만에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왔답니다^^ 신혼때 회사 끝나고 두번 정도 가로수길에 가본적이 있었는데 그때와는 분위기가 다르더라구요~~ 그땐 금요일밤이라서 그런지 사람도 참 많았고 시끌벅쩍! 젊음의 기운이 가득 넘치던 곳이었는데... 이번엔 갔을땐 한국인보다 중국인과 일본인을 더 많이 보고 온 것 같아요~~ 분위기 좋은 거리로 소문 나면서 관광명소로 떠올랐나봐요^^ 조명이 예쁜 분위기 좋은 곳에 가서 열심히 셔터를 눌러보았으나 .. 2017. 2. 22.
양수 새는 느낌 체크해보기 꽁가입니다:) 오늘은 다시... 신나는 월요일!! 월요일은 '원래 웃는날'이라고 하니... 아침부터 한바탕 한번 웃어보고 시작해봅니다 ♡ 오늘은 '양수 새는 느낌'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할께요~~ 양수가 새거나 터지면, 그 부분으로 세균이 감염될 수 있고 조기진통을 유발하여 조산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임신 37주 이전이신 분들은 양수 새는 느낌을 정확히 알아 둘 필요가 있어요. 또, 막달에 접어든 임산부라도 양수가 먼저 터지면 빠르게 분만 할 준비를 해야하기때문에 양수인지 이슬인지 구분할 수 있어야 하지요~ - 양수 새는 느낌 양수는 말그대로 태아를 둘러싸고 있던 '수분'이랍니다. 따라서 색도 무색 투명하고 냄새도 없어요. 소변처럼 쉬가 마려운 느낌이 아니라 본인이 느끼지 못하고 그냥 흘러나오는 경우가 대.. 2017. 2. 20.
임신 7주 증상 및 초기 때 해야할것 임신 7주 증상 임신초기때 해야할것들 정리 ♬ 안녕하세요~~ 꽁가입니다:) 오늘은 겨울비가 추적추적... 반갑게 내려주네요^-^ 이런날 창문이 큰 카페 창가에 앉아서 좋아하는 책 읽으면서 커피 마시면 기분 참 좋은데...말이죠!!^^ 임신을 해도_ 커피를 포기할 수가 없어서 참 힘든 시기를 보냈는데.. 그래도 초기때는 나름 초코라떼로 대체하면서 태아에 영향 간다고 하는 것들은 조심조심하고_ 신경쓰고 그랬네요~~~^^ (사실 초코렛도 카페인이... 뭐- 과하지만 않으면 괜찮다고 하니께요:) 제가 임신소식을 처음 알렸을때_ 제 친오빠가 했던 말이 아직도 생각나요. "넌 불편한거 잠깐, 몇달만 참으면 되지만 아기는 엄마 뱃속에서 만든어진 몸으로 평생을 살아야 한다." 새생명을 키워내는 일인만큼 조심해서 나쁠 .. 2017. 2. 19.
평범해서 감사한 하루♡ 꽁가입니다:) 벌써 2016년이 갔네? 했는데.. 쪼르륵 시간을 보내고 나니 2월의 중순을 지나고 있네요:) 매일매일이 너무 비슷해서 무료하네~~ 싶다가도, 이렇게 큰 이벤트 없이 시간을 보낼 수 있음에 감사하기도 하고 그러네용 ^-^ 찬기운이 가득한 바람이 불긴 하지만 미세먼지 없는 맑은 하늘이 고맙기도 하고, 주말에 독박육아 안하고 남편과 시간 분배해가며 육아할 수 있는 것도 감사한 일이고.. 춥고 길었던 지난 겨울동안 감기로 병원 한번 안갔던 우리집 어린이에게도 고맙네요. 생각해보면 감사한 일이 많은데, 때때로 그것을 느끼지 못하고 앞만 보고 욕심만 내는 것 같아 '아차' 싶을때도 있어요~ 요리를 참 못하는 사람이지만,,, 그래도 좋아하는 음식을 몇가지 차려낼 수 있는 실력(?)은 있어서 그것도 좋.. 2017. 2. 18.
육아휴직 기간 혜택 챙겨두기 육아휴직 기간과 혜택 자세히 보기 안녕하세요. 꽁가입니다^_^ 오늘은 출산휴가와 별개로 사용할 수 있는 육아휴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 육아휴직 기간 ■ 육아휴직은 말 그대로 어린 자녀를 둔 부모가 양질의 육아를 하기 위해 일정기간 휴직을 할 수 있는 제도랍니다:) 육아휴직의 기간은 한 자녀당 최대 1년까지로 엄마,아빠가 모두 근로자라면 양쪽 각각 1년씩 사용할 수 있어요. 아직까지는 아빠가 육아휴직 하는 경우가 그리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엄마가 1년...후 복직하면 아빠가 1년 육아휴직 낼 수 있는 거지요~ (단, 엄마와 아빠가 동시에 육아휴직을 사용할 순 없구요) 자녀가 두명이라면 자녀 한명당 1년 이내이기때문에 부모가 각각 최대 2년의 육아휴직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고요. A자녀에.. 2017. 2. 17.
난황위치 성별 구분하는법:) 난황위치 성별 안녕하세요. 꽁가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정신없는 아침시간을 보내고 노트북앞에 앉았어요. 아이가 있을때와 없을때의 시간은 정말 천지차이 인 것 같아용~ 후훗. 이 조용하고도 고요한 시간에.. 오늘은 난황위치에 따른 태아의 성별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할께요! 사실, 각도법이나 중국황실달력, 난황위치 성별 등등은... 재미로 보는거 아시지요? ^^ 정확한 성별은 17주차 정도에 태아의 성기로 확인해야 정확한 법~~ 다들 아시리라 생각하고 난황위치에 따른 성별에 대해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일단 이 방법으로 아기 성별을 파악하려면 임신 약 6주 정도에 찍힌 난황이 보이는 초음파 사진이 필요해요! 정말 딱 난황이 찍힌거요~ 아기가 함께 찍혔다면,,, 정확도가 떨어진다고 하네용. .. 2017. 2. 15.
네살아이, 또 육아책 속으로- "'못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 꽁가입니닷! 오늘은 요즘 제가 읽고 있는 책에 대해 살짝 써보려고 해요~~ 육아책 중에서 단연 1등을 달리고 있는 오은영 박사의 '못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 새해가 되어 4살이 된 우리집 어린이를 좀 더 잘 육아 하기 위해서 구입해 본 책인데_ 읽는 동안에는 뭔가 공감되고 도움되고... 위로도 되는_ '아, 이래서 인기 많은 책이구나~' 싶은데 막상 실전에 써먹으려니 영~~ 바로 반영이 안되서 참 고민이에요^^;; 미운 네살이란 말은 누가 먼저 꺼낸 말인지..' (왠지 이해는 가지만 ㅎㅎ;;) 개구쟁이에 활발한 기질이긴 했지만 떼도 잘 부리지 않고 비교적 온순하다고 생각했던 아이가 요즘들어 '안해' 와'싫어'를 입에 달고 있고 옷입는데도 30분~ 나가는데도 30분~ 사정을.. 2017. 2. 13.
산모교실리스트 2017년 가볼만한곳들! 산모교실리스트 [2017년 가볼만한 곳들] 안녕하세요. 꽁가에요:) 오늘은 무료 산모교실 리스트를 쫘~~~악! 정리해보고 산모교실의 장단점을 살짝 적어보기로 할께요^-^ 주최하는 회사에 따라 산모교실의 특징도 조금씩 다르고... 어떤곳은 광고성 멘트를 너~~무 남발하셔서 실제후기는 진짜 별로인 곳도 꽤 많아요. 산모교실은 사실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출산과 임신, 육아에 대한 무료강의를 해주고 경품을 증정한다는 명목으로 열리고 있지만 실상은 태아보험과 각종 육아,출산용품을 홍보하기 위해서...(쿨럭;;) 개최되고 있는 거에요!! 호홋. 그래서 대부분의 산모교실이 1부 강의 40분....후 쉬는 시간 20분, 다시 2부 강의 40분의 형태를 갖고 진행되는데요. 이때 중간에 쉬는 시간 20분 정도를 각 회사에서.. 2017. 2. 12.
가임기 계산 방법 정확하게 알기 꽁가입니다:) 청명한 하늘에 엄청난 한파가 찾아왔네요~ 그래도 이제 조금만 더 있으면 봄이 오니까 기분만은 상큼합니다^-^ 오늘은 여성의 배란주기에 따른 가임기 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요즘 스마트폰을 쓰니까 간단하게 '배란기어플' 쓰면서 가임기 계산 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배란기 어플은 여성의 배란일=생리시작일 14일전 이라는 일괄적인 계산으로 결과를 나타내게 되므로 모든 이들에게 정확하진 않아요~ 대략적인 기간을 알려주니까 간단하게 사용하긴 좋긴 하겠지만요~^^ 그래도 우리는 '정확한' 가임기를 아는 것이 중요하므로 여성의 임신가능기간인 '가임기 계산'을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알아보기로 해요~~^^ 가임기는 풀어쓰자면, ' 임신이_ 가능한_ 기간 ' 더 정확하게는 ' 배란이_ 되는_ .. 2017. 2.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