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s : 임신준비

착상통 증상 느낌 및 특징

by bkllove 2018. 2. 27.
반응형

착상통

착상기간에 나타나는 증상과 특징


 

 

꽁가에요:)

어느덧 2월 마지막주.

아직은 차가운 기운이 많은 날이지만

곧 봄이 올테니까 부쩍 따뜻해진 날씨에

괜히 3월이 기대가 되네요^-^

 

오늘은

착상기간에 나타나는 '착상통'의 느낌과

착상기간에 나타나는 다른 특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지금 한창 임신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이 글을 보고 계실 것이므로.

이번달 아기천사가 꼭 찾아왔으면 하는

바램으로 포스팅을 해볼께요^-^

 

 

 

 

 

 

 

 

 

착상통이 느껴지는 시기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배란일을 계산하여 배란기간에 관계를 맺고

그때 정자와 난자가 만나 수정을 했다고 가정했을때 -

 

이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을 완료하는 시기는

관계일로부터 약 10일 전후랍니다.

 

그런데 우리가 예상했던 배란일에 딱-

정자와 난자가 만나기 힘든법!

 

길게는 14일 전후를 착상이 진행되는 기간이라고

보시면 되요.

 

예를 들어,

배란일이 1월 10일이었다면

(임신가능기간이 1월 7일~1월12일 정도였겠죠?)

 

예상되는 착상완료기간은

1월 20일 전후쯤으로

착상통도 이시기에 나타나게 된답니다.

 

 

쉽게 말해서,

마지막 관계일로부터 약 10일 전후가

수정란이 자궁내벽에 안착하여 

착상통이 발생되는 시기라고 볼 수 있겠죠:)

 

 

 

 

 

 

 

 

착상통의 증상,  느낌

 

 

 

우리들이 많이 잘못생각하는 것중 하나가

관계 직후부터 착상되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생각하는거에요...

 

(이 질문 꽤 많이 받았네요^^;)

 

관계한지 일주일도 안되었는데

아랫배가 아프고... 아랫배가 콕콕 된다고.

 

 

그건 노노노노노~

 

관계 직후 나타나는 증상은

배란기간에 나타나는 증상이거나

 관계 자체로 인한 통증이 확률이 훨~씬 높아요.

 

정말로 임신이 되어 착상통이 나타난다면

정자와 난자가 만나는 수정과정과

이 수정란이 나팔관을 이동하는 기간에는

어떤 증상이 전~혀 나타나지 않는답니다.

 

아직 우리의 몸이 임신이 된걸

모르고 있는 상태거든요.

 

실제로 우리가 느끼는 착상통은

수정란이 자궁내벽에 안착할때 생기게 되는데

아랫배가 콕콕콕- 찌르는 느낌이거나

아랫배가 뻐근하고 설사할것처럼 살살 아프기도 해요.

 

수정란이 자궁내벽을 파고들어야

착상이 완료되기 때문에

이때 착상통이 '처음' 생기고

경우에 따라 착상혈이 생기기도 해요.

 

 

 

 

 

 

 

 

착상시간에 나타나는 특징

 

 

 

착상이 완료된 직후부터는

이제 우리몸이 임신이 된것을 알아채고

임신 호르몬을 분비하기 시작해요.

 

그래서 착상이 된 이후

가슴이 빵빵해지거나

유두가 짙어지고 예민해지고

아랫배가 사르르 아프고

감기몸살 증상이 생기거나

신경이 예민해지기도 하고

두통이 생기기도 하고

 

"......................................"

 

 

 

이렇게 임신초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지요^-^

 

위 증상 보시면 어떤가요?

생리전 증후군이랑 똑같죠?

 

 

그래서 슬프게도....

매달오는 생리전증후군이 나타난 것인데

착상 증상이라고 괜히 기대해보기도 하고.....

(임신준비를 하는 거의 대~~부분 분들이 겪는

증상놀이입니다^^)

 

분명 착상증상이었는데.

며칠 뒤 홍양(생리)를 보고 실망하기도 하고

그러죠 ㅠ__ㅠ

 

 

 

그래서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착상기간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임신을 유추하는 것은 좀 무리가 있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몇년을 그렇게 속고 또 속은(?)

전력이 있기에^^

정작 임신이 되었을땐

별다른 증상없었으니까요.

 

생리전증후군도,

착상증상도...

개인에 따라, 컨디션에 따라

너~무 천차만별이라서

뚜렷하지 않은 어떤 증상으로

너무 기대하진 마셨으면 해요.

 

단, 착상기간에 나타나는 착상혈은

생리전증후군에선 나타나지 않는 증상이므로

혹시나 팬티에 살짝 묻어나오는 정도의 피가

보였다면 착상혈일 가능성이 높으니까

임신을 살짝 기대해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상. 꽁가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