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상식

짱구베개와 좁쌀베개의 장단점 및 사용시기

by bkllove 2014. 5. 23.
반응형

 

 

안녕하세요:D

꽁가에요~

저도 이제 슬슬 출산시기가 다가오네요..

 

ㅎㅎㅎ

 

아기용품은 그 종류도 많고 브랜드도 많고

예쁜것도 많고..또- 비싼것도 많고 ㅋㅋ

그 신세계가 끝도 없네요~^^

 

오늘은 출산준비물의 필수품!

짱구베개와 좁쌀베개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짱구베개!

 

 

짱구배게는 배게의 가운데가 옴폭 - 파인형태로

아기머리의 뒷통수를

예쁘게 만들어 주기위해 사용한다고 하네요~

 

일반 평평한 배게는 하루종일 누어있는

아기의 두상을 납작하게한다고 해서...;;;

 

(개인적으로 두상을 타고난다는 생각이지만 ㅋ)

 

아무튼 그러한 이유로

신생아 배게로 많이들 사용한다고 합니다^^

 

 

 


 

 

 좁쌀베개!

 

좁쌀배게는 배게의 내용물을

곡물인 좁쌀로 채워넣은 배게를 뜻합니다.:D

 

이 좁쌀이 차가운 성질을 갖고 있는 곡물이라

여름철에 아기베개로 사용하거나

태열이 올라오는 아기에게 사용하면

좋다고 하네요^^

 

물론 통풍효과도 있구요~^^

 

단, 좁쌀이 곡물인지라

관리를 잘못하면 벌레가 잘 생긴다고 해요.

 

습하고 더운 곳에 방치하면 벌레가 ...

>.<

그래서 쨍쨍한 햇볕에 자주 말려주면서

관리해야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두 배게의 사용시기는

 

 

 

 

엄마들마다 조금 차이는 있지만

짱구베개와 좁쌀베개 둘다

태어나자마자 바로 사용하진 않는다고 해요.

 

신생아때는

손수건이나 천귀저기 접어서

배게대용으로 자주 갈아주면서 쓰다가

약 한달이 지난후에

좁쌀배게부터 사용하는 엄마들이 많다고 해요.

 

그리고 100일 전후에

짱구베개를 사용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물론

열이 많은 아이, 두상이 납작한 아이-

많이 움직이는 아이 등

아가들의 성향에 따라서 배게를 바꿔주면 되겠죠^^

 

요즘엔 이 두개의 장점만 모아서

짱구배게의 형태에 내용물은 좁쌀로 채워서

내놓은 배게도 있다고 하네요 ㅎㅎ

 

두개 준비해두고-

필요에 따라~

아가의 성향에 따라 ~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반응형